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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 기술번호 : KST201902043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콘크리트궤도가 설치된 철도 성토노반의 보강을 위해 가설 플랫폼을 철도 성토노반의 측면에 수평으로 임시 설치하여 열차 운행중에는 노반 보강장비를 임시 보관함으로써 열차 운행의 중단 없이 노반 그라우팅 주입공법으로 철도 성토노반을 보강할 수 있고, 야간 열차차단시간에 작업대차를 장비를 즉시 투입하여 급속천공 및 다채널 동시 주입관을 삽입하고, 철도 성토노반에 다채널 동시 그라우트를 주입함으로써 철도 성토노반을 신속하게 보강할 수 있으며, 또한, 이동작업판을 사용함으로써 가설 플랫폼에 임시 보관된 작업대차를 레일 상에 간편하게 이동 배치할 수 있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이 제공된다.
Int. CL E01B 29/02 (2006.01.01) E01B 2/00 (2006.01.01)
CPC E01B 29/02(2013.01) E01B 2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44358 (2018.04.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20954 (2019.10.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4.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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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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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형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최영태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번길 **, ****-*** (
3 이일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유민택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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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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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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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4.17 수리 (Accepted) 1-1-2018-0379635-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18785-7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88695-7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31 수리 (Accepted) 1-1-2019-1115392-2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0.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15398-0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44136-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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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철도용 콘크리트궤도의 노반 보강을 위한 가설 플랫폼(300)의 설치 위치를 선택 및 설계하고, 상부노반(120)의 측면 경사면에 가설 플랫폼(300)을 설치하는 단계;b) 이송대차(260)를 이용하여 상기 가설 플랫폼(300) 상으로 노반 보강장비인 작업대차(210) 및 주입제어장치(220)를 반입하는 단계;c) 상기 가설 플랫폼(300) 상에 상기 노반 보강장비인 작업대차(210) 및 주입제어장치(220)를 임시 보관하는 단계;d) 상기 작업대차(210)를 레일(160) 상으로 이동 배치하여 콘크리트궤도의 노반을 급속 천공하고, 다채널 동시 주입관(240a, 240b, 240c)을 삽입하는 단계;e) 상기 가설 플랫폼(300) 상에서 그라우트(250) 주입을 준비하고, 상기 다채널 동시 주입관(240a, 240b, 240c)을 통해 다채널로 동시에 그라우트(250)를 상기 콘크리트궤도의 노반에 주입하는 단계; 및f) 상기 그라우트(250)의 주입 완료시 상기 그라우트(250)가 주입된 콘크리트궤도의 노반 상면을 마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d) 단계에서, 상기 작업대차(210)를 레일(160) 상으로 이동 배치하기 위해 이동작업판(270)을 사용하여 상기 작업대차(210)를 레일(160) 상에 안착시키며,상기 이동작업판(270)은, 복공판으로 형성되는 제1 경사판(271); 상기 제1 경사판(271)과 결합되어 상기 작업대차(210)가 이동될 수 있는 경사면을 형성하는 제2 경사판(272); 상기 제1 경사판(271) 및 제2 경사판(272)을 힌지 결합시키는 회전 힌지(274); 상기 작업대차(210)를 레일(160) 상에 안착시키기 위해서 상기 제2 경사판(272)의 측면에서 상기 레일(160) 상에 각각 배치되는 레일 가이드판(273); 및 상기 제2 경사판(272)이 소정 높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상기 레일(160) 사이에 설치되는 레일 스페이서(275)를 포함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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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g) 상기 이송대차(260)를 이용하여 임시 보관된 노반 보강장비인 작업대차(210) 및 주입제어장치(220)를 복귀시킨 후, 상기 가설 플랫폼(300)을 철거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의 가설 플랫폼(300)은 상기 상부노반(120)의 경사각도와 높이를 포함하는 현장조건을 고려하여 미리 설계되고, 상기 상부노반(120)의 측면 경사면에 조립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설 플랫폼(300)은,상기 상부노반(120)의 경사면에 소정 간격으로 다수 개 삽입되는 파일(310);상기 상부노반(120)의 경사면에 대응하여 밀착할 수 있도록 형성되며, 상기 파일(310)의 의해 지지되는 경사 프레임(320);상기 경사 프레임(320)에 결합되어 수직방향으로 노반에 상단부 측면까지 연장되는 수직 프레임(330); 및상기 노반 보강장비가 거치되어 임시 보관될 수 있도록, 상기 수직 프레임(330) 상에 다수의 복공판을 연결하여 형성되는 수평 플레이트(340)를 포함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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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가설 플랫폼(300)은 안전을 위해 레일(160) 쪽을 제외한 상기 수평 플레이트(340) 측면에 설치되는 안전난간(350)을 추가로 포함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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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작업대차(210)는 자주식(무한궤도식)으로 이동되어 상기 레일(160) 상에 이동 배치되어 상기 콘크리트궤도 노반을 급속 천공하고, 상기 다채널 동시 주입관(240a, 240b, 240c)을 삽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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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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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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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다채널 동시 주입관(240a, 240b, 240c)은 하부노반(110)의 심도까지 삽입된 후, 각각 상기 가설 플랫폼(300)에 보관 중이 그라우트 주입펌프(222)로부터 연장되는 그라우트 주입호스(230)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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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그라우트 주입호스(230)는 상기 콘크리트궤도의 침목(150)과 레일(160) 사이에 형성된 공간을 통해 상기 가설 플랫폼(300) 상의 그라우트 주입펌프(222)와 상기 다채널 동시 주입관(240a~240c) 사이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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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 2항, 제 3항, 제 4항, 제 5항, 제 6항, 제9항 또는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가설 플랫폼을 이용한 철도 성토노반 보강 공법에 의해 보강된 철도 콘크리트궤도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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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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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콘크리트궤도 노반결함 급속 보강/복원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