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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보수를 위한 연속철근 콘크리트 포장공법 및 이를 위한 철근 유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082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로 보수를 위한 연속철근 콘크리트 포장공법 및 이를 위한 철근 유도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유지보수가 요구되는 기존의 도로 포장을 일정깊이 절삭하여 절삭면을 형성하는 노면 절삭단계; 상기 절삭면에 길이방향을 따라 길이방향 철근을 구비하는 철근 구비단계; 및 철근 유도장치가 도로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하면서 상기 길이방향 철근을 높이방향의 정위치로 가이드하고, 정위치로 가이드된 길이방향 철근의 상부에 새로운 포장재를 포설하는 포장재 포설단계;를 포함한다. 이로써, 별도의 스페이서나 보조철근이 없이도 길이방향 철근을 간편하게 정위치에 배근할 수 있으므로 시공성이 향상된다.
Int. CL E01C 11/00 (2006.01.01) E01C 23/09 (2006.01.01) E01C 23/12 (2006.01.01)
CPC E01C 11/005(2013.01) E01C 11/005(2013.01) E01C 11/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3848 (2018.12.03)
출원인 (주)삼우아이엠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28643-0000 (2019.09.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0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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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삼우아이엠씨 대한민국 경기도 구리시
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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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범준 강원도 원주시 시청로 **,
2 양정식 경기도 평택시 경기대로 ***
3 김종섭 서울특별시 성동구
4 이민철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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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화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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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삼우아이엠씨 경기도 구리시
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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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03 수리 (Accepted) 1-1-2018-1209761-6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2.28 수리 (Accepted) 1-1-2018-1319906-9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31 수리 (Accepted) 9-1-2019-0005075-9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46032-4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9 수리 (Accepted) 1-1-2019-0363186-0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63185-5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57006-75
9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9.09.27 수리 (Accepted) 1-1-2019-0991613-1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2615-5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14 수리 (Accepted) 4-1-2020-5208469-7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14 수리 (Accepted) 4-1-2020-5208470-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지보수가 요구되는 기존의 도로 포장(P)을 일정깊이 절삭하여 절삭면(1)을 형성하는 노면 절삭단계(S10);상기 절삭면(1)에 횡방향으로 일정 간격 이격되도록 길이방향으로 복수의 안착홈(2)을 형성하되, 상기 안착홈(2) 사이의 횡방향 간격은 길이방향 철근(3)의 배근 간격에 대응되도록 형성하는 안착홈 형성단계(S20);상기 절삭면(1)에 형성된 복수의 안착홈(2)에 각각 길이방향을 따라 길이방향 철근(3)을 구비하는 철근 구비단계(S30); 및철근 유도장치(RD)가 도로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하면서 상기 길이방향 철근(3)을 높이방향의 정위치로 가이드하고, 정위치로 가이드된 길이방향 철근(3)의 상부에 새로운 포장재(NP)를 포설하는 포장재 포설단계(S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보수를 위한 연속철근 콘크리트 포장공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안착홈 형성단계(S20)는,절삭장치(G)에 구비된 복수의 절삭 디스크(GD)의 간격을 형성하고자 하는 안착홈(2)의 횡방향 간격에 대응되도록 조절하는 간격 조절단계(S21); 및상기 절삭장치(G)를 도로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시키면서 복수의 안착홈(2)을 형성하는 안착홈 절삭단계(S2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보수를 위한 연속철근 콘크리트 포장공법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안착홈(2)의 폭은 길이방향 철근(3)의 직경 이상으로 형성되고, 깊이는 상기 폭 보다 크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보수를 위한 연속철근 콘크리트 포장공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포장재 포설단계(S40)는,상기 철근 유도장치(RD)가 상기 절삭면(1)의 길이방향으로 형성된 복수의 안착홈(2) 상부를 이동하면서 상기 길이방향 철근(3)을 높이방향의 정위치로 가이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보수를 위한 연속철근 콘크리트 포장공법
7 7
운행차체(100)에 의해 도로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하면서 절삭면(1)의 안착홈(2)에 구비된 길이방향 철근(3)을 들어올려 높이방향의 정위치로 유도하는 리프터(200)가 구비되되, 상기 리프터(200)는 상기 리프터 몸체(210)가 운행차체의 하부에 구비되고, 상기 리프터 몸체(210)의 높이를 조절하기 위한 높이 조절부(220)가 구비되며, 상기 길이방향 철근(3)이 정위치로 가이드된 상태에서 새로운 포장재(NP)를 포설하는 포설부(300)가 구비되고,상기 리프터 몸체(210)에는 폭방향을 따라 복수의 리프트 후크부(213)가 구비되되, 상기 리프트 후크부(213)는 각각 로드(213a)의 하부에 후크(213b)가 결합되며, 상기 후크(213b)는 폭방향 일측으로 만곡되는 안착부(213b-2)가 형성되고, 상기 안착부(213b-2)의 전방으로 돌출되도록 가이드부(213b-3)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근 유도장치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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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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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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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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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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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교통물류연구사업 도로수명 연장을 위한 고기능성 콘크리트 포장 유지보수 실용화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