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TDMA 기반의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에 포함된 차량 내의 단말 장치 및 상기 차량의 자원 충돌 방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1033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TDMA 기반의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에 포함된 차량 내의 단말 장치 및 상기 차량의 자원 충돌 방지 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단말 장치는 시간 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네트워크의 다른 차량의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시간 t+△t에서의 상기 차량의 위치-방향 정보 및 상기 다른 차량들의 위치-방향 정보를 산출하는 위치-방향 산출부 - 상기 위치-방향 정보는 시간 t에서 시간 t+△t까지의 이동 방향이 반영된 위치 정보이고, 상기 운행 정보는 속도 정보, 가속도 정보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함 -; 시간 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다른 차량의 위치 정보와, 시간 t+△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다른 차량의 위치-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다른 차량에 대한 상기 차량의 병합 충돌 확률 및 상기 병합 충돌 확률이 발생한 경우의 액세스 충돌 확률을 산출하는 확률 산출부; 및 상기 병합 충돌 확률 및 상기 액세스 충돌 확률에 기초하여 자원 충돌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를 포함한다.
Int. CL H04W 74/08 (2019.01.01) H04W 64/00 (2009.01.01) H04W 84/18 (2009.01.01)
CPC H04W 74/0816(2013.01) H04W 74/0816(2013.01) H04W 74/08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05344 (2018.09.04)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32062-0000 (2019.10.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0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륜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방정현 강원도 원주시 나비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1-1-2018-0878311-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04128-2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95753-7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3679-3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TDMA 기반의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에 포함된 차량 내의 단말 장치에 있어서, 시간 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네트워크의 다른 차량의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시간 t+△t에서의 상기 차량의 위치-방향 정보 및 상기 다른 차량들의 위치-방향 정보를 산출하는 위치-방향 산출부 - 상기 위치-방향 정보는 시간 t에서 시간 t+△t까지의 이동 방향이 반영된 위치 정보이고, 상기 운행 정보는 속도 정보, 가속도 정보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함 -;시간 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다른 차량의 위치 정보와, 시간 t+△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다른 차량의 위치-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다른 차량에 대한 상기 차량의 병합 충돌 확률 및 상기 병합 충돌 확률이 발생한 경우의 액세스 충돌 확률을 산출하는 확률 산출부; 및 상기 병합 충돌 확률 및 상기 액세스 충돌 확률에 기초하여 자원 충돌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말 장치는, 상기 자원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 브로드캐스팅 이전에 상기 차량이 점유하는 TDMA의 시간 슬롯을 변경하여 자원 충돌을 방지하는 자원 할당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및 상기 다른 차량들 각각에 대한 시간 t+△t에서의 위치-방향 정보는 아래의 수학식과 같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병합 충돌은, 동일한 시간 슬롯을 사용하는 차량 i와 차량 j에 대해, 시간 t에서의 상기 차량 i와 상기 차량 j의 거리가 기 설정된 거리 이상이 되어 자원 충돌이 발생되지 않지만, 시간 t+△t에서의 상기 차량 i와 상기 차량 j의 예측된 거리가 상기 설정된 거리 미만이 되어 발생하는 자원 충돌로 정의되며, 상기 병합 충돌 확률은 아래의 수학식과 같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액세스 충돌은 상기 차량 i와 상기 차량 j 사이의 거리가 상기 설정된 거리 미만인 경우 상기 차량 i와 상기 차량 j이 동일한 시간 슬롯을 점유하는 경우 발생하는 자원 충돌로 정의되며, 상기 병합 충돌이 발생한 경우의 상기 액세스 충돌 확률은 아래의 수학식과 같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장치
6 6
프로세서에 의해 수행되며, TDMA 기반의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에 포함된 차량의 자원 충돌 방지에 있어서, 시간 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네트워크의 다른 차량의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시간 t+△t에서의 상기 차량의 위치-방향 정보 및 상기 다른 차량들의 위치-방향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 상기 위치-방향 정보는 시간 t에서 시간 t+△t까지의 이동 방향이 반영된 위치 정보이고, 상기 운행 정보는 속도 정보, 가속도 정보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함 -;시간 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다른 차량의 위치 정보와, 시간 t+△t에서의 상기 차량 및 상기 다른 차량의 위치-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다른 차량에 대한 상기 차량의 병합 충돌 확률 및 상기 병합 충돌 확률이 발생한 경우의 액세스 충돌 확률을 산출하는 산출하는 단계; 상기 병합 충돌 확률 및 상기 액세스 충돌 확률에 기초하여 자원 충돌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자원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 브로드캐스팅 이전에 상기 차량이 점유하는 TDMA의 시간 슬롯을 변경하여 자원 충돌을 방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자원 충돌 방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지원사업 블록체인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