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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122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엘피지 엔진과 디젤 변속기의 사이에 연결장치가 장착되고, 상기 연결장치는 엘피지 엔진의 회전수를 설정된 디젤 변속기의 회전수로 감속시켜 전달한다. 본 발명에 의한 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는 엘피지 엔진의 플라이휠과 디젤 변속기의 클러치(또는 유압모터)의 사이에 연결장치를 장착하여, 엘피지 엔진의 회전수를 디젤 변속기에 적합한 회전수로 낮추고 낮아진 회전수에 반비례하여 토크를 증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후된 차량의 엘피지 엔진을 재활용할 수 있으므로 그에 따른 비용감소와 함께 종래의 디젤엔진에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F16H 45/02 (2006.01.01) F16H 41/24 (2006.01.01) B60K 5/02 (2006.01.01)
CPC F16H 45/02(2013.01) F16H 45/02(2013.01) F16H 4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3576 (2018.05.10)
출원인 사단법인 대한엘피지협회,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29241 (2019.1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1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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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사단법인 대한엘피지협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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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대엽 서울특별시 양천구
2 김종민 인천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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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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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사단법인 대한엘피지협회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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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10 수리 (Accepted) 1-1-2018-0459007-8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95405-23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42589-16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6.21 수리 (Accepted) 1-1-2019-0639896-4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61608-0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24 수리 (Accepted) 1-1-2019-0761609-47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36755-88
10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20.01.20 수리 (Accepted) 1-1-2020-0066459-40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1-1-2020-0170607-74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2.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170605-83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27171-66
1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7.02 수리 (Accepted) 1-1-2020-068770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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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엘피지 엔진(10)의 플라이 휠과 디젤 변속기(20)의 클러치 커버 사이에 연결되어 엘피지 엔진(10)의 회전수를 감속하여 디젤 변속기(20)로 전달하기 위한 연결장치(100)로서,내부에 장착공간(221)을 갖는 케이스(200); 상기 엘피지 엔진(10)에 일 단이 결합되고 타 단은 상기 케이스(200)의 장착공간(221)에 배치되는 엔진 결합수단(300); 일 단은 상기 케이스(200)의 장착공간(221)에 배치되어 상기 엔진 결합수단(300)에 결합되고 타 단은 상기 디젤 변속기(20)에 결합되는 변속기 결합수단(400); 및 상기 케이스(200)의 장착공간(221)에 배치되며, 상기 엔진 결합수단(300)과 변속기 결합수단(400)의 연결부분에 위치하는 하우징(500)을 포함하되,상기 케이스(200)는, 상기 하우징(500)의 외면을 지지하는 제1 하우징 지지부(223)가 포함된 원통 형상의 중앙 케이스(220); 상기 중앙 케이스(220)의 길이 방향의 양측단에 각각 결합되며, 상기 하우징(500)의 일 단을 지지하는 제2 하우징 지지부(244)가 포함된 측면 케이스(240)를 포함하여, 상기 중앙 케이스(220)와 측면 케이스(240)에 의해 상기 장착공간(221)이 형성되고;상기 엔진 결합수단(300)은, 일 단에 형성된 중공축 형상의 캐리어 결합부(342)와 타 단에 형성된 관통 중앙부를 갖는 기어 장착부(344)를 포함하는 캐리어(340); 및 상기 엘피지 엔진(10)에 결합되는 입력부(322)가 일 단에 형성되고 타 단에 상기 캐리어 결합부(342)의 중공축에 삽입되는 캐리어 연결부(324)가 형성된 캐리어 기어 샤프트(320)를 포함하고,상기 변속기 결합수단(400)은, 상기 캐리어(340)의 기어 장착부(344)의 관통 중앙부에 삽입되는 중앙 회전 기어(422)가 일 단에 위치하고, 타 단은 중공축 형상의 선 기어 결합부(424)가 돌출형성된 선 기어(420); 상기 캐리어(340)의 유성기어 결합공(345)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엔진 결합수단(300)의 작동시 회전력을 상기 선 기어(420)의 중앙 회전 기어(422)에 전달하는 적어도 3개 이상의 유성 기어(440); 및 상기 선 기어 결합부(424)의 중공축에, 일 단에 형성된 축 결합부(462)가 삽입되고 타 단은 상기 케이스(200)의 측면 케이스(240)를 통해 외부로 노출되어 디젤 변속기(20)에 결합되는 변속기 결합부(464)가 형성된 선 기어 샤프트(460)를 포함하고,상기 하우징(500)은 원통형 내면의 일 측에 둘레를 따라 형성되어, 상기 변속기 결합수단(400)의 유성 기어(440)와 치합되는 하우징 기어부(520)를 포함하되, 상기 엔진 결합수단(300)은, 상기 캐리어(340)의 일 측면에 적어도 세 개 이상의 유성 기어(440)를 체결구를 통해 고정할 수 있도록 형성된 적어도 세 개 이상의 유성 기어 결합공(345); 외주면 둘레에 상기 각 유성 기어(440)의 몸체 일부가 상기 하우징(500)의 하우징 기어부(520)와 치합될 수 있도록 형성된 기어 관통공(346); 및 상기 유성 기어 결합공(345)이 형성된 반대 면을 차단하여 상기 유성 기어(440)의 고정 및 지지를 위한 캐리어 차단판(348)을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케이스(200)의 내부 장착공간에 오일이 수용되며, 상기 중앙 케이스(220)는 케이스(200) 내부에 오일을 공급하는 오일 유입구(222)를 추가로 포함하는 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케이스(200)의 측면 케이스(240)는 그 중앙에 형성된 축 관통공(241)과, 이 축 관통공(241)의 내측에 장착된 베어링(242)과, 상기 축 관통공(241)의 외측에 장착된 리테이너(243)를 추가로 포함하는 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엔진 결합수단(300)의 캐리어 기어 샤프트(320)의 중앙 부분에 외면 둘레를 따라 샤프트 안내부(326)가 돌출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기 결합수단(400)의 선 기어 샤프트(460)의 중앙 부분에 외면 둘레를 따라 샤프트 안내부(466)가 돌출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과 변속기의 연결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스마트건설기계전문인력양성사업 스마트건설기계전문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