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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제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2140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하면, 운송수단 및 유도전동기를 포함하며, 상기 유도전동기가 음의 토크로 구동시 배터리가 충전되는 회생제동 시스템에 있어서, 추종댐퍼()를 입력받아 상기 추종댐퍼에 따른 상기 유도전동기의 추종 전동기 토크()를 제공하는 외란관측기, 상기 유도전동기가 상기 추종 전동기 토크를 추종하며 동작하도록 상기 유도전동기를 제어하는 CCS-MPTC(Continuous Control Set-Model Predictive Torque Control) 및 Q필터를 포함하며, 상기 은 운송수단의 구동부의 회전각속도 의 값이 음의 값을 가지지 않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제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B60L 7/10 (2006.01.01) B60L 15/20 (2006.01.01) H02P 21/00 (2016.01.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4333 (2018.05.11)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137778-0000 (2020.07.20)
공개번호/일자 10-2019-0129534 (2019.1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7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1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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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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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2 장래혁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최민호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경석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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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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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노원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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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11 수리 (Accepted) 1-1-2018-0465107-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05679-3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67569-8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95239-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20 수리 (Accepted) 1-1-2020-0295238-7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66789-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도전동기를 갖는 운송수단과 연동하며, 상기 유도전동기가 음의 토크로 구동되는 동안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회생제동 시스템에 있어서,추종댐퍼()를 입력받아 상기 추종댐퍼에 따른 상기 유도전동기의 추종 전동기 토크()를 산출하는 외란관측기(disturbance observer);상기 유도전동기가 상기 추종 전동기 토크를 추종하며 동작하도록 상기 유도전동기를 제어하는 연속 제어 장치; 및저역 통과 필터인 Q필터를 포함하며, 상기 은 상기 유도전동기의 회전각속도 의 값이 음의 값을 가지지 않도록 설정하되,상기 Q필터는 수학식를 만족하되 상기 는 상기 Q필터의 필터계수이고,상기 추종댐퍼()은 수학식을 만족하되, 상기 는 운송수단의 관성모멘트, 상기 은 추종 관성모멘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제동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수학식을 만족하되, 상기 는 상기 운송수단의 댐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제동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수학식를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제동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과 같은 값을 가지며, 상기 의 값은 1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제동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종댐퍼()를 상기 외란관측기에 전달하는 브레이크 노브를 추가로 포함하는 회생제동 시스템
7 7
유도전동기;추종댐퍼()를 입력받아 상기 추종댐퍼에 따른 상기 유도전동기의 추종 전동기 토크()를 제공하는 외란관측기;상기 유도전동기가 상기 추종 전동기 토크를 추종하며 동작하도록 상기 유도전동기를 제어하는 연속 제어 장치; 및Q필터를 포함하며, 상기 유도전동기가 음의 토크로 구동시 배터리가 충전되는 회생제동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운송수단의 구동부의 회전각속도 의 값이 음의 값을 가지지 않도록 상기 추종댐퍼값을 결정하되, 상기 Q필터는를 만족하고,상기 운송수단의 관성모멘트, 상기 운송수단의 추종 관성모멘트 , 상기 추종댐퍼 및 상기 Q필터의 필터 계수 는를 만족하도록 상기 추종댐퍼값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종댐퍼 결정 방법
8 8
삭제
9 9
제7항에 있어서,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종댐퍼 결정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종댐퍼 결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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