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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 소싱 기반 현시 및 천이시각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148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카메라로부터 얻어진 이미지로부터, 자동차가 위치한 교차로의 현재 교통신호등 상태인 현시(traffic signal phase)를 감지하고, 상기 현시를 나타내는 현시 정보(p),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t_s),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t_e),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 및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을 포함하는 현시구간정보를 생성하는 정보처리부; 및 상기 현시구간정보를 크라우드소싱 서버로 송신하는 통신부;를 포함하고,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은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에 교차로의 교통신호등이 현시인 상태(현시 상태)를 확인한 것인지, 또는 다른 교통신호에서 현시로 바뀌는 것(현시 변경)을 확인한 것인지를 나타내고,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은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에 현시인 상태(현시 상태)를 확인한 것인지 또는 현시에서 다른 교통신호로 바뀌는 것(현시 변경)을 확인한 것인지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및 그 모바일 장치로부터 현시구간정보를 수신하여 현시 및 천이시각을 추정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자동차에 구비된 모바일 장치로부터 수집된 현시에 관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크라우드소싱 서버에서 추정된 현시 및 천이시각 정보를 모바일 장치에 제공함으로써, 자동차의 주행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교차로에서의 대기 시간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8G 1/0962 (2006.01.01) G08G 1/096 (2006.01.01) G06Q 50/30 (2012.01.01)
CPC G08G 1/09623(2013.01) G08G 1/09623(2013.01) G08G 1/096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55085 (2019.05.10)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30087-0000 (2019.10.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5.10)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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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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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한유 대한민국 부산 부산진구
2 박재현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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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여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서초동) 부띠크모나코 ***호(법률사무소그루)
2 이형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서초동)(법률사무소그루)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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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10 수리 (Accepted) 1-1-2019-0480089-3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5.10 수리 (Accepted) 1-1-2019-0480157-43
3 [공지예외적용대상(신규성, 출원시의 특례)증명서류]서류제출서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Submission of Document
2019.05.13 수리 (Accepted) 1-1-2019-0483097-16
4 공지예외적용주장 증명서류 제출기한 안내문
2019.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78983-58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5.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12 수리 (Accepted) 9-1-2019-0026235-3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31778-9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90984-1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1-1-2019-0790998-5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6470-41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384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크라우드소싱 서버에 있어서,자동차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설치된 모바일 장치로부터, 자동차가 위치한 교차로의 현재 교통신호등 상태인 현시(traffic signal phase)를 나타내는 현시 정보(p),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t_s),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t_e),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 및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을 포함하는 현시구간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모바일 장치로부터 수신된 상기 현시구간정보를 수집하여, 교통신호등의 현시와 그 천이시각 또는 교통신호등의 현시와 그 잔여시간을 추정하는 정보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은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에 교차로의 교통신호등이 현시인 상태(현시 상태)를 확인한 것인지, 또는 다른 교통신호에서 현시로 바뀌는 것(현시 변경)을 확인한 것인지를 나타내고,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은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에 현시인 상태(현시 상태)를 확인한 것인지 또는 현시에서 다른 교통신호로 바뀌는 것(현시 변경)을 확인한 것인지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시구간정보는 상기 교차로에 대한 식별자(i) 및 상기 교차로에서 상기 자동차의 진입 방향을 나타내는 정보(d)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이 다른 교통신호에서 현시로 바뀌는 것을 확인한 것이고,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이 현시에서 다른 교통신호로 바뀌는 것을 확인한 것이면, 상기 최초 감지시각과 상기 최종 감지시각 사이를 상기 현시에 대한 현시구간으로 확정하고, 이를 기초로 교통신호등의 현시 및 천이시각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에 대한 감지요인(c_s)이 다른 교통신호에서 현시로 바뀌는 것을 확인한 것이 아니거나,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에 대한 감지요인(c_e)이 현시에서 다른 교통신호로 바뀌는 것을 확인한 것이 아니면, 상기 교차로와 동일한 교차로에서 수집된 현시구간정보들을 이용하여 상기 현시에 대한 현시구간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현시에 대한 현시구간을 추정하는 것은 동일한 교차로에서 동일한 진입 방향에 대한 동일한 현시에 대한 현시구간정보들에서 최초 감지시각(t_s)들 중에서 가장 빠른 최초 감지시각(t_ss)을 선택하고, 최종 감지시각(t_e)들 중에서 가장 늦은 최종 감지시각(t_ee)을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최초 감지시각(t_ss) 및 최종 감지시각(t_ee) 사이를 현시구간으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현시에 대한 현시구간을 추정하는 것은 다른 진입 방향에 대한 현시구간정보들을 기초로, 상기 현시가 속하는 진입방향의 교통신호에 따른 자동차의 진행이 다른 진입방향의 교통신호에 따른 자동차의 진행과 충돌하지 않는 시간 범위에서 상기 현시의 현시구간을 최대한 확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하나의 교통신호를 루트 노드로 하여 가능한 교통신호등의 패턴을 트리 구조로 나타낸 결정 트리를 기초로, 수집된 현시구간정보들을 이용하여 교통신호등의 패턴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수집된 현시구간정보들로부터 신호등의 교통신호 주기를 추정하고, 수집된 현시구간정보들의 현시들을, 루트 노드에 해당하는 교통신호를 기준으로 상기 주기 내에 정렬하여, 상기 결정트리를 이용하여 교통신호등의 패턴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수집된 현시구간정보들에 기초하여 결정 트리를 이동하여 결정된 노드가 두 개이상의 리프 노드를 가지는 경우에, 반대편 신호등 패턴 종류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신호등의 패턴 종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반대편 신호등 패턴 종류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신호등의 패턴 종류를 추정하는 것은 진입 방향의 신호등 패턴과 함께 사용 가능한 반대방향 신호등 패턴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11 11
자동차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설치된 모바일 장치에 있어서, 자동차의 전방을 촬영하는 카메라로부터 얻어진 이미지로부터, 자동차가 위치한 교차로의 현재 교통신호등 상태인 현시(traffic signal phase)를 감지하고, 상기 현시를 나타내는 현시 정보(p),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t_s),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t_e),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 및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을 포함하는 현시구간정보를 생성하는 정보처리부; 및상기 현시구간정보를 크라우드소싱 서버로 송신하는 통신부;를 포함하고,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은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에 교차로의 교통신호등이 현시인 상태(현시 상태)를 확인한 것인지, 또는 다른 교통신호에서 현시로 바뀌는 것(현시 변경)을 확인한 것인지를 나타내고,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은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에 현시인 상태(현시 상태)를 확인한 것인지 또는 현시에서 다른 교통신호로 바뀌는 것(현시 변경)을 확인한 것인지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현시구간정보는 상기 교차로에 대한 식별정보(i) 및 상기 교차로에서 상기 자동차의 진입 방향에 대한 정보(d)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장치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서버의 크라우드소싱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면,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메시지에서 요청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현시구간정보를 크라우드소싱 서버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메시지에서 요청하는 조건은 현시구간정보를 수집하는 교차로, 진입 방향 또는 현시의 종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15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장치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서버로부터 진행방향에 위치한 교통신호등의 현시와 천이시각 또는 교통신호등의 현시와 잔여시간을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서버로부터 수신한 교통신호등의 현시와 천이시각 또는 교통신호등의 현시와 잔여시간에 기초하여, 교차로에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자동차의 속도 또는 가속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17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장치는 상기 자동차의 자율주행시스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