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복수 개의 제 1 냉각판;상기 복수 개의 제 1 냉각판 보다 냉매 유입구로부터 멀리 위치하는 복수 개의 제 2 냉각판;인접한 2개의 상기 제 1 냉각판 사이에 배치되고, 제 1 개수의 제 1 셀 유닛을 포함하는 제 1 셀 어셈블리; 및인접한 2개의 상기 제 2 냉각판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제 1 개수보다 적은 제 2 개수의 제 2 셀 유닛을 포함하는 제 2 셀 어셈블리를 포함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제 1 냉각판 및 제 2 냉각판과, 상기 제 1 셀 어셈블리 및 제 2 셀 어셈블리를 가압하는 엔드 플레이트;상기 복수 개의 제 2 냉각판 보다 상기 엔드 플레이트에 가까이 위치하는 복수 개의 제 3 냉각판; 및인접한 2개의 상기 제 3 냉각판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제 2 개수보다 많은 제 3 개수의 제 3 셀 유닛을 포함하는 제 3 셀 어셈블리를 더 포함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엔드 플레이트는,상기 냉매 유입구를 포함하는 상부 엔드 플레이트; 및상기 상부 엔드 플레이트의 반대편에 배치되는 하부 엔드 플레이트를 포함하고,상기 제 1 셀 어셈블리는, 상기 제 2 셀 어셈블리 보다 상기 상부 엔드 플레이트에 가까이 위치하고,상기 제 3 셀 어셈블리는, 상기 제 2 셀 어셈블리 보다 상기 하부 엔드 플레이트에 가까이 위치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셀 어셈블리는,각각 막 전극 접합체를 구비하는 복수 개의 제 1 셀 유닛; 및내부에 열전대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 개의 셀 유닛과 나란하게 적층되는 제 1 더미 셀을 포함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더미 셀은, 상기 복수 개의 제 1 셀 유닛 중 중간에 배치되는 2개의 제 1 셀 유닛 사이에 배치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6 |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셀 어셈블리는,각각 막 전극 접합체를 구비하는 복수 개의 제 2 셀 유닛; 및내부에 열전대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 개의 셀 유닛과 나란하게 적층되는 제 2 더미 셀을 포함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7 |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셀 어셈블리는,각각 막 전극 접합체를 구비하는 복수 개의 제 1 셀 유닛; 및상기 복수 개의 제 1 셀 유닛을 둘러싸는 단열 부재를 포함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8 |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제 1 냉각판 및 복수 개의 제 2 냉각판 각각에 냉매를 유입하는 냉매 호스를 더 포함하고,상기 단열 부재의 적어도 일부는, 상기 복수 개의 제 1 셀 유닛 및 냉매 호스 사이에 배치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9 |
9
복수 개의 제 1 냉각판;인접한 2개의 상기 제 1 냉각판 사이에 배치되고, 제 1 개수의 제 1 셀 유닛을 포함하는 제 1 셀 어셈블리;상기 복수 개의 제 1 냉각판 및 제 1 셀 어셈블리를 가압하는 엔드 플레이트; 및상기 엔드 플레이트의 일면에 배치되어, 상기 엔드 플레이트가 상기 복수 개의 제 1 냉각판 및 제 1 셀 어셈블리를 가압하는 힘을 측정하는 면압 측정기를 포함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엔드 플레이트를 체결하는 클램핑 바; 및상기 클램핑 바의 끝 부분에 배치되어, 상기 엔드 플레이트에 압력을 가하는 릴리프 스프링을 더 포함하고,상기 면압 측정기는, 상기 릴리프 스프링 및 엔드 플레이트 사이에 배치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릴리프 스프링은, 상기 엔드 플레이트의 테두리부를 따라 복수 개 배치되고,상기 면압 측정기는, 상기 복수 개의 릴리프 스프링 아래에 각각 배치되는, 스택 운전 최적화를 위한 고온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 스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