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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19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차 제어 모듈에서 수행되는, 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전기차 제어 모듈에서 수행되는, 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은, 송신측으로부터 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을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입력 전압에 대한 위상과, 수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서 선택된 전압이나 전류에 대한 위상 사이의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위상차가 0에 근접하도록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스위칭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L 53/12 (2019.01.01) H02J 50/12 (201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55533 (2019.05.13)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37688 (2019.1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063507   |   2018.06.01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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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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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재은 경기도 광명시 디지
2 이우영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최규영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이병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변종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안상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7 손원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8 이재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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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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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1-1-2019-0484298-6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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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 제어 모듈에서 수행되는, 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으로,송신측으로부터 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을 수신하는 단계;수신된 입력 전압에 대한 위상과, 수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서 선택된 전압이나 전류에 대한 위상 사이의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위상차가 0에 근접하도록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스위칭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는 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와 전자기적으로 커플링되어 있고,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을 정류하여 출력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2 2
청구항 1에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제1 다이오드 및 제1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1 정류 회로; 및 제2 다이오드 및 제2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2 정류 회로를 포함하고,상기 제1 정류 회로와 상기 제2 정류 회로는 서로 병렬 연결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3 3
청구항 2에서,상기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입력 전압에 대한 위상과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에 대한 위상 사이의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4 4
청구항 3에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는, 상기 제1 다이오드와 상기 제1 스위치 사이의 노드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와 제2 스위치 사이의 노드 중 적어도 하나로 유입되는 전류인,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5 5
청구항 3에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에 대한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주파수를 상기 스위치들에 대한 스위칭 주파수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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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에 대한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에 대한 제로-크로스 포인트(zero-cross point)를 감지하는 단계;감지된 제로-크로스 포인트마다 하나의 펄스(pulse)를 생성하는 단계;생성된 펄스들에서 연속된 상승 엣지 사이의 시간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시간 간격을 주파수로 환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7 7
청구항 2에서,전기차 배터리의 출력 전압을 감지하는 단계;감지된 출력 전압과 상기 전기차 배터리의 설계 요구 사항에 따른 기준 전압을 비교하는 단계; 및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스위치들의 스위칭 듀티(duty)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8 8
청구항 7에서,상기 스위칭 듀티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전기차 배터리의 출력 전압이 상기 기준 전압보다 작으면, 상기 스위칭 듀티가 증가하도록 제어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9 9
청구항 2에서,상기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입력 전압에 대한 위상과 상기 제1 스위치에 인가되는 전압에 대한 위상 사이의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10 10
청구항 2에서,상기 제1 스위치에 인가되는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동작 상태에 따른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주파수를 상기 스위치들에 대한 스위칭 주파수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
11 11
전기차 제어 모듈에서 수행되는, 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으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출력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받는 전기차 배터리에 대하여 출력 전압과 출력 전류를 감지하는 단계;감지된 출력 전압과 출력 전류를 이용하여 출력 전력을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출력 전력이 최대값에 근접하도록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스위칭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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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제1 다이오드 및 제1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1 정류 회로; 및 제2 다이오드 및 제2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2 정류 회로를 포함하고,상기 제1 정류 회로와 상기 제2 정류 회로는 서로 병렬 연결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13 13
청구항 12에서,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에 대한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주파수를 상기 스위치들에 대한 스위칭 주파수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을 정류하여 출력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14 14
청구항 13에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에 대한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에 대한 제로-크로스 포인트(zero-cross point)를 감지하는 단계;감지된 제로-크로스 포인트마다 하나의 펄스(pulse)를 생성하는 단계;생성된 펄스들에서 연속된 상승 엣지 사이의 시간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시간 간격을 주파수로 환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15 15
청구항 12에서,상기 감지된 출력 전압과 상기 전기차 배터리의 설계 요구 사항에 따른 기준 전압을 비교하는 단계; 및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스위치들의 스위칭 듀티(duty)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16 16
청구항 15에서,상기 스위칭 듀티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감지된 출력 전압이 상기 기준 전압보다 작으면, 상기 스위칭 듀티가 증가하도록 제어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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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서,상기 제1 스위치에 인가되는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동작 상태에 따른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주파수를 상기 스위치들에 대한 스위칭 주파수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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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장치로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processor);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단계를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계는,송신측으로부터 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을 수신하는 단계;수신된 입력 전압에 대한 위상과, 수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서 선택된 전압이나 전류에 대한 위상 사이의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위상차가 0에 근접하도록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스위칭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는 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와 전자기적으로 커플링되어 있고,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을 정류하여 출력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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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장치로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processor);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단계를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계는,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출력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받는 전기차 배터리에 대하여 출력 전압과 출력 전류를 감지하는 단계;감지된 출력 전압과 출력 전류를 이용하여 출력 전력을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출력 전력이 최대값에 근접하도록 상기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스위칭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스위칭 동기화를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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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 동기화를 수행하기 위한 전기차(Electric Vehicle, EV)로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processor);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단계를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송신 코일과 전자기적으로 커플링되고 상기 송신 코일로부터 유도 전력을 전달받는 수신측 공진 회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을 정류하여 출력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 및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출력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받아 저장하고, 상기 전기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전기차 배터리(EV batte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계는,송신측으로부터 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을 수신하는 단계;수신된 입력 전압에 대한 위상과,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서 선택된 전압이나 전류에 대한 위상 사이의 위상차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위상차가 0에 근접하도록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스위칭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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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의 스위칭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기차(Electric Vehicle, EV)로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processor);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단계를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송신 코일과 전자기적으로 커플링되고 상기 송신 코일로부터 유도 전력을 전달받는 수신측 공진 회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을 정류하여 출력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 및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출력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받아 저장하고, 상기 전기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전기차 배터리(EV batte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계는,상기 전기차 배터리에 대하여 출력 전압과 출력 전류를 감지하는 단계;감지된 출력 전압과 출력 전류를 이용하여 출력 전력을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출력 전력이 최대값에 근접하도록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스위칭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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