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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네트워크에서 효율적인 배터리 충전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드론 내비게이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190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드론 네트워크에서, 드론에게 비행경로를 할당해주기 위해 트래픽 제어 장치에서 수행되는 방법은, 비행 경로가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 또는 적어도 하나의 빠른 배터리 충전소(Quick Battery Charging Machine: QCM)들로부터 상기 드론 네트워크상의 트래픽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트래픽 정보는 상기 드론 네트워크상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제 1 정보 또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QCM들의 제2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트래픽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을 고려한 비행경로 설정을 위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최적의 비행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드론에게 상기 최적의 비행경로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최적의 비행 경로는 상기 드론의 비행시간, 상기 드론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QCM들에서의 충전시간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QCM들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총 대기 시간의 합을 나타내는 정보인 전역적 대기시간을 기초로 결정되고, 및 상기 최적의 비행경로는 상기 드론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드론들의 전체 비행시간을 최소화하는 경로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C 21/20 (2006.01.01) B64C 39/02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66208 (2019.06.04)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38294 (2019.12.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064543   |   2018.06.04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0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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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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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훈 부산광역시 금정구
2 김진용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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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로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 *층(서초동,서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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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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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04 수리 (Accepted) 1-1-2019-0575144-55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8.28 수리 (Accepted) 1-1-2019-0887124-2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86097-2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48228-4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03 수리 (Accepted) 1-1-2020-0348227-0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09128-14
7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7.29 수리 (Accepted) 1-1-2020-0797569-10
8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72682-7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드론 네트워크에서, 드론에게 비행경로를 할당해주기 위해 트래픽 제어 장치에서 수행되는 방법은,비행 경로가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 또는 적어도 하나의 빠른 배터리 충전소(Quick Battery Charging Machine: QCM)들로부터 상기 드론 네트워크상의 트래픽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트래픽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드론의 배터리 잔량을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 잔량으로 도달할 수 있는 QCM들의 정보인 QCM 세트를 결정하는 단계;각 QCM에서 상기 드론의 총 대기 시간의 정보를 나타내는 개별적 대기시간 및 상기 QCM세트에 기초하여 k개의 제 1 경로들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 1 경로들은 상기 개별적 대기시간에 기초하여 경로를 결정한 경우, 최소한의 시간이 소요된 경로이고; 및 상기 각 QCM에서 상기 개별적 대기시간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총 대기 시간의 합을 나타내는 정보인 전역적 대기시간을 상기 제 1 경로들에 적용하여 k개의 경로 별 소요시간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드론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드론들의 전체 비행시간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비행경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크라우드 기반 드론 네비게이션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트래픽 정보는,상기 드론 네트워크상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제 1 정보 또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QCM들의 제 2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크라우드 기반 드론 네비게이션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정보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평균속도 정보, 속도 표준편차 정보, 출발지 정보, 목적지 정보, 현재 위치 정보 또는 이동방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제 2 정보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QCM들의 현재 상태, 충전예약 정보 또는 충전 대기시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크라우드 기반 드론 네비게이션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된 경우, 최적의 비행경로를 결정하는 방법은,QCM을 경유하지 않는 목적지까지의 가장 짧은 비행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크라우드 기반 드론 네비게이션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경로들은,비행시간(Flight time) 변수 및 충전시간(Charging time) 변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크라우드 기반 드론 네비게이션 방법
6 6
드론 네트워크에서, 드론에게 비행경로를 할당해주기 위한 트래픽 제어 장치에 있어서,무선 신호를 송수신하기 RF유닛; 및RF 유닛과 기능적으로 연결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비행 경로가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 또는 적어도 하나의 빠른 배터리 충전소(Quick Battery Charging Machine: QCM)들로부터 상기 드론 네트워크상의 트래픽 정보를 획득하고,상기 트래픽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드론의 배터리 잔량을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 잔량으로 도달할 수 있는 QCM들의 정보인 QCM 세트를 결정하고, 각 QCM에서 상기 드론의 총 대기 시간의 정보를 나타내는 개별적 대기시간 및 상기 QCM세트에 기초하여 k개의 제 1 경로들을 결정하고, 상기 제 1 경로들은 상기 개별적 대기시간에 기초하여 경로를 결정한 경우, 최소한의 시간이 소요된 경로이고, 상기 각 QCM에서 상기 개별적 대기시간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총 대기 시간의 합을 나타내는 정보인 전역적 대기시간을 상기 제 1 경로들에 적용하여 k개의 경로 별 소요시간을 계산하여 상기 드론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드론들의 전체 비행시간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비행경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래픽 제어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트래픽 정보는,상기 드론 네트워크상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제 1 정보 또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QCM들의 제 2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트래픽 제어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정보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드론들의 평균속도 정보, 속도 표준편차 정보, 출발지 정보, 목적지 정보, 현재 위치 정보 또는 이동방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제 2 정보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QCM들의 현재 상태, 충전예약 정보 또는 충전 대기시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트래픽 제어장치
9 9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된 경우 최적의 비행경로를 결정하기 위해, QCM을 경유하지 않는 목적지까지의 가장 짧은 비행경로를 결정하는 트래픽 제어장치
10 10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경로들은,비행시간(Flight time) 변수 및 충전시간(Charging time) 변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트래픽 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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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차량 네트워크에서의 서비스 품질보장을 위한 이기종 무선통신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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