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수송 플래닝 시스템이, 출발지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수송 플래닝 시스템이, 목적지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수송 플래닝 시스템이, 수송자원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수송 플래닝 시스템이, 수송자원으로 출발지의 인원들을 목적지로 수송하기 위한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수송 플래닝 시스템이, 생성된 스케줄에 따를 경우, 인원들을 요구되는 시간 전에 수송 가능한지 판단하는 단계; 및수송 플래닝 시스템이, 수송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되면, 수송자원을 추가하고 스케줄을 재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입력받는 수송자원 정보는,미리 확보된 수송자원 정보이며,재생성 단계는,미리 확보되지 않은 각기 다른 종류의 수송자원을 번차례로 한 대씩 추가하면서 소요비용을 계산하고 비교하여, 스케줄을 재생성하고,생성 단계는,다음의 목적함수를 최소로 하는 출발지와 수송자원의 페어를 찾아 스케줄을 생성하고,목적함수 = ∑인원수송비용 + ∑수송자원운행비용 + ∑수송자원휴무비용 + ∑남은인원비용인원수송비용은, 수송한 인원수에 크기가 비례하는 음(-)의 값이고,수송자원운행비용은, 수송자원 운행거리에 크기가 비례하는 음(-)의 값이며,수송자원휴무비용은, 미운행하는 수송자원의 대수에 비례하는 양(+)의 값이고,남은인원비용은, 수송하지 않은 인원수에 크기가 비례하는 양(+)의 값이며,출발지의 인원들은,국가별 또는 지역별로 그룹화되고, 그룹별로 수송자원이 별도로 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송 플래닝 방법
|
8 |
8
출발지 정보, 목적지 정보 및 수송자원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및수송자원으로 출발지의 인원들을 목적지로 수송하기 위한 스케줄을 생성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입력부는,미리 확보된 수송자원 정보를 입력받으며,연산부는,생성된 스케줄에 따를 경우 인원들을 요구되는 시간 전에 수송 가능한지 판단하고, 수송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되면 미리 확보되지 않은 각기 다른 종류의 수송자원을 번차례로 한 대씩 추가하면서 소요비용을 계산하고 비교하여 스케줄을 재생성하고,연산부는,다음의 목적함수를 최소로 하는 출발지와 수송자원의 페어를 찾아 스케줄을 생성하고,목적함수 = ∑인원수송비용 + ∑수송자원운행비용 + ∑수송자원휴무비용 + ∑남은인원비용인원수송비용은, 수송한 인원수에 크기가 비례하는 음(-)의 값이고,수송자원운행비용은, 수송자원 운행거리에 크기가 비례하는 음(-)의 값이며,수송자원휴무비용은, 미운행하는 수송자원의 대수에 비례하는 양(+)의 값이고,남은인원비용은, 수송하지 않은 인원수에 크기가 비례하는 양(+)의 값이며,출발지의 인원들은,국가별 또는 지역별로 그룹화되고, 그룹별로 수송자원이 별도로 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송 플래닝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