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장치에 있어서,소상공인으로부터 기본 정보 및 홍보 대상 고객에 대한 홍보 의도를 입력 받아, 마케팅/ 홍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지원 통합 서비스 시스템,상기 기본 정보 및 홍보 의도에 대응되는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 분석 시스템,상기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홍보 전략을 도출하고 제공하는 홍보 전략 분석 시스템,상기 홍보 전략을 반영하여 상기 홍보 대상 고객 및 홍보 채널에 최적화된 홍보물을 제작하는 홍보물 제작 시스템, 및상기 홍보물을 배포하고, 배포된 홍보물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 정보를 수집하는 홍보물 배포 시스템을 포함하는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상공인 지원 통합 서비스 시스템은,상기 소상공인으로부터 정보를 입력받고, 입력된 정보에 대응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서비스 UI부,상기 소상공인 서비스 UI부와 상기 마케팅 전략 분석 시스템, 상기 홍보 전략 분석 시스템, 상기 홍보물 제작 시스템 및 상기 홍보물 배포 시스템을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하며, 상기 각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상기 마케팅 전략, 상기 홍보 전략, 상기 홍보물, 상기 피드백 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 관리부, 소상공인 정보, 소상공인 이용 히스토리, 홍보물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저장하는 정보 저장부를 포함하는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케팅 전략 분석 시스템, 상기 홍보 전략 분석 시스템, 상기 홍보물 제작 시스템 및 상기 홍보물 배포 시스템은 각각 기능을 담당하며, 상기 소상공인 지원 통합 서비스 시스템은 각각의 시스템과 연동하여 상기 소상공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홍보물 및 기존에 제작된 홍보물을 저장하는 홍보물 저장 DB를 더 포함하며,상기 홍보물 제작 시스템은 상기 홍보물 저장 DB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홍보 전략의 메타 데이터의 유사도 매칭을 수행하고, 유사도 매칭을 통해 결정된 데이터를 조합하여 홍보물을 제작하는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케팅 전략 분석 시스템은,상기 기본 정보 및 홍보 의도에 기초하여 마케팅 정보 현황을 파악하고, 마케팅 정보 현황에 대응되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며,상기 마케팅 정보 현황은 주변 상권 정보, 주변 동일 업종의 마케팅 현황 비교 및 주변 유동인구 분포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상기 마케팅 전략은 점원 추가 제안, 홍보 활동 추가, 주 타겟 고객군 추천 및 메뉴 변경 추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시스템
|
6 |
6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방법에 있어서,소상공인으로부터 기본 정보 및 홍보 대상 고객에 대한 홍보 의도를 입력 받는 단계,기본 정보 및 홍보 의도를 기반으로 점포의 마케팅 정보 현황을 도출하고, 마케팅 정보 현황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마케팅 전략을 기반하여 홍보 전략을 도출하고 제공하는 단계,상기 홍보 전략을 반영하여 상기 홍보 대상 고객 및 홍보 채널에 최적화된 홍보물을 제작하는 단계,상기 홍보물을 배포하는 단계, 및배포된 상기 홍보물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상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통합 서비스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