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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류 날개의 직경이 후방으로 갈수록 감소하는 수평방향 굴착용 공압식 다중해머 확공기 및, 스크류 날개의 직경을 구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26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확공기는 후방 로드의 처짐을 고려하여 스크류 날개의 직경이 후방으로 갈수록 감소되므로, 암반을 효율적으로 배출하면서도 스크류 날개의 무게와 마찰력을 줄일 수 있고 제작 단가를 낮출 수 있다.
Int. CL E21D 9/10 (2006.01.01) E21D 9/12 (2006.01.01) E21B 7/04 (2006.01.01)
CPC E21D 9/106(2013.01) E21D 9/106(2013.01) E21D 9/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78396 (2017.06.21)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01381-0000 (2018.09.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2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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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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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오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3 박진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길 ** (대구
4 강훈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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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길 *-*, 태지빌딩 ***호(해람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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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21 수리 (Accepted) 1-1-2017-0594645-38
2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7.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90957-8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40733-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91222-2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84573-4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21 수리 (Accepted) 1-1-2018-0284599-2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34196-4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8.11.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5020860-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몸체(10);몸체(10)의 후단에 연결되어 몸체(10)와 함께 회전되는 후방 로드(50); 및,후방 로드(50)의 외주면에 나선 형상으로 형성된 스크류 날개(60);를 포함하고,수평 방향으로 지반 굴착시 후방 로드(50)는 아래쪽으로 쳐지게 되며, 스크류 날개(60)의 직경(Dsc)이 후방으로 갈수록 점차로 감소하거나 계단식으로 감소하되, 후방 로드(50)의 상기 처짐을 고려하여 터널 바닥 또는 터널 하부에 쌓인 암분을 후방으로 배출할 수 있는 직경(Dsc)을 갖고,스크류 날개(60)의 직경(Dsc)이 아래의 식 1에 의해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평방향 굴착용 공압식 다중해머 확공기
2 2
제1항에 있어서,구동 로드(5)를 포함하고, 구동 로드(5)는 몸체(10)의 선단에 연결되어 몸체(10)를 당기면서 회전시키고, 후방 로드(50)는 몸체(10)에 압축공기를 공급하며, 몸체(10)에 설치된 다수 개의 해머(20)는 압축공기에 의해서 왕복이동하면서 전방의 암반을 타격하며, 압축공기는 해머(20)를 구동시킨 후 후방으로 배출되면서 암분을 몸체(10)의 후방으로 배출하고, 후방으로 배출된 암분은 스크류 날개(60)에 의해서 지상으로 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평방향 굴착용 공압식 다중해머 확공기
3 3
제2항에 있어서,해머(20)의 해머비트 중에서 일부가 몸체(10) 보다 측방향으로 돌출되도록 설치되거나 몸체(10)가 후방으로 갈수록 그 직경이 작아지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평방향 굴착용 공압식 다중해머 확공기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압축공기에 의해 후방으로 배출되는 암분은 몸체(10)의 후단에서부터 소정 거리만큼 이격된 곳에 쌓이게 되고, 이에 따라 스크류 날개(60)는 몸체(10)의 후단에서 1m ~ 2m의 후방에서부터 후방 로드(50)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평방향 굴착용 공압식 다중해머 확공기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스크류 날개(60)의 직경(Dsc)은 후방으로 갈수록 감소하다가 일정한 값으로 수렴하고, 스크류 날개(60)의 최소 직경인 상기 수렴 값은 아래의 식 2에 의해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평방향 굴착용 공압식 다중해머 확공기
7 7
(a) 후방 로드(50)의 개수 또는 후방 로드(50)가 연결된 전체 길이(L)에 따른 후방 로드(50)의 최대 처짐량(δmax)을 각각 구하는 단계; 및,(b) 상기 최대 처짐량(δmax)과 아래의 식 1을 이용하여 후방 로드(50)에 결합된 스크류 날개(60)의 직경(Dsc)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확공기(100)는 지반을 수평방향으로 굴착하며, 상기 후방 로드(50)는 확공기 몸체(10)의 후단에 연결되어 몸체(10)와 함께 회전되고 일정 길이를 가지며, 확공기(100)에 의한 천공 길이가 길어짐에 따라 후방 로드(50)의 후단에는 또 다른 후방 로드(50)가 연결되며,후방 로드(50)의 외주면에는 스크류 날개(60)가 나선형으로 형성되고, 스크류 날개(60)는 확공기의 굴착으로 발생된 암분을 후방으로 이동시켜 지상으로 배출하며, 상기 (a) 단계는 스크류 날개(60)가 없는 상태에서 후방 로드(50)의 최대 처짐량(δmax)을 구하고, 확공기(100)의 굴착 길이가 늘어남에 따라 확공기(100)에 추가로 연결되는 후방 로드(50)에 결합된 스크류 날개(60)의 직경(Dsc)은 확공기에 연결된 전체 후방 로드(50)의 개수 또는 전체 후방로드(50)의 길이(L)에 따른 최대 처짐량(δmax)과 아래의 식 1을 이용하여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 날개의 직경을 구하는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스크류 날개(60)의 직경(Dsc)은 후방으로 갈수록 감소하다가 일정한 값으로 수렴하고, 스크류 날개(60)의 최소 직경인 상기 수렴 값은 아래의 식 2에 의해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 날개의 직경을 구하는 방법
9 9
제7항 또는 제8항에 있어서, 곡선 터널을 굴착하는 경우, Ccurve 는 100mm ~ 200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 날개의 직경을 구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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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획재정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생산기술산업원천기술개발 극한환경 데이터계측 및 기계학습기반 전기식 건설기계 부품의 실시간 상태 진단 및 잔존유효수명 예측기술(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