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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26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기동력인출장치를 이용한 기능유닛이 연결되어 전력을 제공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에 설치되는 발전기의 운전을 제어하기 위한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에 있어서, a) 상기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모드를 선택하는 단계; b) 선택된 상기 발전모드에 따른 발전개시량을 연산하는 단계; 및 c) 연산된 상기 발전개시량과 잔여배터리량을 비교하여 발전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a) 내지 c) 단계는 순차적으로 반복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0L 50/90 (2019.01.01) B60L 58/12 (2019.01.01) B60L 53/66 (2019.01.01) G01R 31/382 (2019.01.01) B60K 17/28 (2006.01.01)
CPC B60L 50/90(2013.01) B60L 50/90(2013.01) B60L 50/90(2013.01) B60L 50/90(2013.01) B60L 50/90(2013.01) B60L 50/90(2013.01) B60L 50/90(2013.01) B60L 50/9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87302 (2017.07.10)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23359-0000 (2019.09.16)
공개번호/일자 10-2019-0006381 (2019.01.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9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1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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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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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현록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2 황명환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3 김동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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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수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길 ** *층 (브릿지웰빌딩)(에이치앤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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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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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10 수리 (Accepted) 1-1-2017-0658640-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수리 (Accepted) 9-1-2018-0039861-6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48940-1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43662-4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11 수리 (Accepted) 1-1-2019-0243667-79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60495-2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44272-7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28 수리 (Accepted) 1-1-2019-0544275-1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40092-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에 있어서,a) 상기 농업용 전기차량이 주행시 선택되는 주행모드 및 상기 농업용 전기차량에 연결된 기능유닛이 작동시 선택되는 작업모드 중 어느 하나의 발전모드를 선택하는 단계;b) 선택된 상기 발전모드에 따른 발전개시량을 연산하는 단계; 및c) 연산된 상기 발전개시량과 잔여배터리량을 비교하여 발전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a) 내지 c) 단계는 순차적으로 반복 수행되고,상기 b) 단계는,b1) 전력의 평균소비량을 연산하는 단계;b2) 상기 평균소비량과 평균발전량을 비교하는 단계; 및b3) 상기 발전개시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b3) 단계는,상기 b2) 단계에서 장기평균소비량이 상기 평균발전량보다 클 때,상기 발전개시량은,발전개시량=(장기평균소비량-평균발전량)×발전기가동시간×연료+한계잔여량상기 식에 의해 결정되며,상기 b2) 단계에서 단기평균소비량이 상기 평균발전량보다 클 때, 상기 발전개시량은,발전개시량=(단기평균소비량-평균발전량)×발전기가동시간×연료+한계잔여량상기 식에 의해 결정되고,상기 a) 단계에서 주행모드가 선택되었을 때, 상기 장기평균소비량은, 상기 농업용 전기차량의 주행 시작부터 시간 당 전력 소비량을 연산한 값이고, 상기 단기평균소비량은, 상기 농업용 전기차량에 연결된 기능유닛이 작동된 시간부터 시간 당 전력 소비량을 연산한 값이며,상기 b3) 단계에서, 상기 발전개시량은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에 발전기의 연료가 발전에 모두 소비되도록 설정된 한계잔여량 이상의 값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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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장기평균소비량은,장기평균소비량=(주행초기배터리량-현재배터리량)/운전시간상기 식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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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b3) 단계는,상기 b2) 단계에서 상기 장기평균소비량이 상기 평균발전량보다 작을 때, 상기 발전개시량은, 잔여배터리량이 전체 배터리량의 15내지 25%일 때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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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기평균소비량은,단기평균소비량=(작동초기배터리량-현재배터리량)/운전시간상기 식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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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b3) 단계는,상기 b2) 단계에서 상기 단기평균소비량이 상기 평균발전량보다 작을 경우, 상기 발전개시량은, 잔여배터리량이 전체 배터리량의 60내지 80% 일 때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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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상기 발전모드는 방전모드를 더 포함하며,상기 방전모드의 상기 발전개시량은, 잔여배터리량이 전체 배터리량의 20 내지 50%일 때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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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연산된 상기 발전개시량이 상기 잔여배터리량 이하일 때, 발전이 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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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따른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이 적용된 농업용 전기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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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따른 농업용 전기차량의 발전 제어방법이 적용된 농업용 발전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 동양물산기업(주) 중앙기술연구소 산업기술혁신사업 전기 PTO를 갖는 다기능 농업용 EV Platform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