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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용 터빈의 시동 유속 저감을 위한 발전 유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284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빈의 시동 유속을 최대한 낮출 수 있는 구조로 터빈을 설계 및 제작함에 따라 터빈의 시동 유속과 실제 발전기의 초기 시동 토크를 제공하는 발전 유속 간의 차이가 크게 나더라도, 시동 유속과 발전 유속 사이 범위의 유속에서도 발전기의 발전 구동 회로를 동작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동 유속과 발전 유속 사이 범위의 유속에서도 발전기의 발전이 이루어져 발전기의 발전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한 발전용 터빈의 시동 유속 저감을 위한 발전 유도 장치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Int. CL F01D 15/10 (2006.01.01) H02P 9/04 (2006.01.01)
CPC F01D 15/10(2013.01) F01D 15/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5508 (2017.11.2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67650-0000 (2019.04.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4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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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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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희 인천광역시 남구
2 김명주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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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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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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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1 수리 (Accepted) 1-1-2017-1158313-1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07 수리 (Accepted) 1-1-2017-1218935-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8 수리 (Accepted) 9-1-2018-0019361-8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71137-13
7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12.27 수리 (Accepted) 1-1-2018-1308677-7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18 수리 (Accepted) 1-1-2019-0166102-6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66101-1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86695-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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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상기 터빈의 축과 동축으로 연결되는 발전기;상기 터빈의 전면 중심부에 눌림 및 복귀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어, 시동 유속과 발전 유속 사이 범위의 유속에서 눌려지는 버튼;상기 버튼의 배면부와 연결되어 버튼의 눌림시 발전기의 발전 구동 회로를 미리 동작시키는 스위칭 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스위칭 장치로서,상기 버튼의 배면부에는 가동로드에 연결되고, 터빈의 중심부 내벽에는 고정로드가 연결되며, 가동로드의 후단과 고정로드의 전단에는 각각 가동단자와 고정단자가 접촉 가능하게 연결되며, 상기 버튼의 배면부에는 버튼을 눌림 전 위치로의 복귀시키기 위한 리턴스프링이 연결되어,상기 터빈에 가해지는 유속이 시동 유속보다 크게 되는 순간에 상기 버튼이 유체의 유속에 의하여 눌려지게 됨으로써, 상기 가동단자와 고정단자가 서로 붙어서 발전기 구동 회로가 동작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용 터빈의 시동 유속 저감을 위한 발전 유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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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버튼이 유속에 의하여 눌려지는 힘(F)은 에 의하여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용 터빈의 시동 유속 저감을 위한 발전 유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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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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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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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인하대학교산학협력단 해양청정에너지기술개발 해양에너지 융·복합 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