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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및 차량 시스템에서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29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은 차량에 배치되어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센서 장치, 상기 센서 장치와 차량 네트워크로 직접 연결되어 상기 센서 장치로부터 상기 센서 데이터를 전달받고, 상기 센서 장치의 식별자, 센서 데이터의 종류 및 상기 센서 데이터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의 동작이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제어 명령을 전달하는 게이트웨이 및 상기 게이트웨이와 차량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상기 제어 명령에 기반하여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하고, 상기 센서 데이터의 정보를 이용하여 동작을 수행하는 새시 시스템을 포함한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H04L 12/66 (2006.01.01)
CPC H04L 12/40039(2013.01) H04L 12/40039(2013.01) H04L 12/40039(2013.01) H04L 12/4003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17924 (2016.02.16)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67572-0000 (2017.08.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8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2.1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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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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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재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문준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남구
3 김태원 대한민국 전라남도 신안군
4 이도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5 이영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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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로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 *층(서초동,서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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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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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2.16 수리 (Accepted) 1-1-2016-0153589-68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01.05 수리 (Accepted) 1-1-2017-0016731-6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2017-0012138-6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23741-8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7.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50371-2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7.07 수리 (Accepted) 1-1-2017-0650370-8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26290-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배치되어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센서 장치;상기 센서 장치와 차량 네트워크로 직접 연결되어 상기 센서 장치로부터 상기 센서 데이터를 전달받고, 상기 센서 장치의 식별자, 상기 센서 데이터의 종류 및 상기 센서 데이터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의 동작이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제어 명령을 전달하는 게이트웨이; 및상기 게이트웨이와 상기 차량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상기 제어 명령에 기반하여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하고, 상기 센서 데이터의 정보를 이용하여 동작을 수행하는 새시 시스템을 포함하고,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새시 시스템의 동작이 필요한 경우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새시 시스템이 상기 웨이크업 상태로서 동작을 수행할 시간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제어 명령을 상기 새시 시스템에 전달하고, 상기 새시 시스템은 상기 제어 명령에 포함된 상기 시간 정보에 기초하여 일정 시간 동안 동작을 수행한 후 슬립 상태로 전환하고, 상기 슬립 상태로 전환했음을 나타내는 알림 메시지를 상기 게이트웨이로 전달하는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차량에 시동이 걸리면 상기 새시 시스템에 슬립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기 새시 시스템은 상기 슬립 메시지를 수신하면 오프 상태에서 상기 슬립 상태로 전환하는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한 상기 새시 시스템에 상기 센서 데이터를 전달하는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명령은 상기 새시 시스템을 상기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하라는 웨이크업 메시지 및 상기 센서 데이터를 포함하는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센서 장치의 식별자 또는 상기 센서 데이터의 종류를 기준으로 복수의 새시 시스템 중 상기 센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상기 새시 시스템을 결정하는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6 6
삭제
7 7
차량에 배치된 게이트웨이가 차량의 시동이 걸린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복수의 새시 시스템에 슬립 메시지를 전달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새시 시스템이 상기 슬립 메시지를 수신하고, 오프 상태에서 슬립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상기 게이트웨이에 직접 연결된 센서로부터 센서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상기 센서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의 새시 시스템 중 동작할 필요가 있는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웨이크업 상태로서 동작을 수행할 시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동작할 필요가 있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에 웨이크업 메시지 및 상기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제어 명령을 전달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은 상기 웨이크업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슬립 상태에서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상기 센서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시간 정보에 기초하여 일정 시간 동안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상기 일정 시간 동안 동작을 수행한 후 상기 슬립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상기 슬립 상태로 전환했을 나타내는 알림 메시지를 상기 게이트웨이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에서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센서 데이터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에 전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에서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센서의 식별자 또는 상기 센서 데이터의 종류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의 새시 시스템 중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을 결정하는 차량 시스템에서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차량의 시동이 꺼지는 단계;복수의 새시 시스템이 오프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게이트웨이에 직접 연결되고 미리 지정된 특정 센서가 웨이크업 상태로서 제1 센서 데이터를 센싱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상기 특정 센서가 센싱한 상기 제1 센서 데이터에 기반하여 슬립 상태에서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상기 게이트웨이에 직접 연결된 센서로부터 제2 센서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상기 제2 센서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의 새시 시스템 중 동작할 필요가 있는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상기 제2 센서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웨이크업 상태로서 동작을 수행할 시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이트웨이가 동작할 필요가 있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에 웨이크업 메시지 및 상기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제어 명령을 전달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은 상기 웨이크업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슬립 상태에서 상기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상기 시간 정보에 기초하여 일정 시간 동안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상기 일정 시간 동안 동작을 수행한 후 상기 오프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이 상기 오프 상태로 전환되었음을 나타내는 알림 메시지를 상기 게이트웨이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에서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센서의 식별자 또는 상기 제2 센서 데이터의 종류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의 새시 시스템 중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새시 시스템을 결정하는 차량 시스템에서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14 14
삭제
15 15
삭제
16 16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웨이 장치가 상기 차량의 시동이 걸린 상태를 확인하면, 상기 복수의 새시 시스템에 슬립 메시지를 전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에서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새시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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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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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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