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은 EV 모드 주행 상태에서 HEV 모드 전환을 위한 신호를 확인하는 전환신호 확인단계;와,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운전정보를 이용해 차량의 거동을 예측하는 차량거동 예측단계;와, 상기 차량거동 예측단계에서 예측된 차량 거동 정보에 따르는 차량 속도별 클러치 접합 충격량을 획득하는 충격량 획득단계;와, 상기 충격량 획득단계에서 획득된 속도별 클러치 접합 충격량 중 충격량이 최소인 속도를 결정하는 속도 결정단계;와, 현재의 속도와 충격량이 최소화인 속도의 차이값이 미리 설정된 설정값 이하인지 비교하는 속도차이 비교단계; 및 상기 속도차이 비교단계에서 속도 차이값이 설정값 이하인 경우, HEV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 클러치를 접합하는 HEV모드 전환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여, EV 모드에서 HEV 모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클러치 충격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이 제공된다.
|
Int. CL |
B60W 10/02 (2006.01.01) B60W 10/06 (2006.01.01) B60W 20/00 (2016.01.01) B60W 40/105 (2012.01.01)
|
CPC |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60111607
(2016.08.31)
|
출원인 |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서진오토모티브
|
등록번호/일자 |
10-1740240-0000
(2017.05.22)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7052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6.08.31)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