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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30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은 EV 모드 주행 상태에서 HEV 모드 전환을 위한 신호를 확인하는 전환신호 확인단계;와,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운전정보를 이용해 차량의 거동을 예측하는 차량거동 예측단계;와, 상기 차량거동 예측단계에서 예측된 차량 거동 정보에 따르는 차량 속도별 클러치 접합 충격량을 획득하는 충격량 획득단계;와, 상기 충격량 획득단계에서 획득된 속도별 클러치 접합 충격량 중 충격량이 최소인 속도를 결정하는 속도 결정단계;와, 현재의 속도와 충격량이 최소화인 속도의 차이값이 미리 설정된 설정값 이하인지 비교하는 속도차이 비교단계; 및 상기 속도차이 비교단계에서 속도 차이값이 설정값 이하인 경우, HEV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 클러치를 접합하는 HEV모드 전환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여, EV 모드에서 HEV 모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클러치 충격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B60W 10/02 (2006.01.01) B60W 10/06 (2006.01.01) B60W 20/00 (2016.01.01) B60W 40/105 (2012.01.01)
CPC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B60W 1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1607 (2016.08.31)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서진오토모티브
등록번호/일자 10-1740240-0000 (2017.05.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5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3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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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주식회사 서진오토모티브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공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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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성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심규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오상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한관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남궁철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공단*대로 ***
6 이지석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공단*대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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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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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주식회사 서진오토모티브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공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31 수리 (Accepted) 1-1-2016-0848687-46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35102-2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0.07 수리 (Accepted) 1-1-2016-0972974-7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66827-7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5.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30885-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6 수리 (Accepted) 4-1-2020-001870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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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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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모드 주행 상태에서 HEV 모드 전환을 위한 신호를 확인하는 전환신호 확인단계;외부로부터 입력되는 운전정보를 이용해 차량의 거동을 예측하는 차량거동 예측단계; 상기 차량거동 예측단계에서 예측된 차량 거동 정보에 따르는 차량 속도별 클러치 접합 충격량을 획득하는 충격량 획득단계;상기 충격량 획득단계에서 획득된 속도별 클러치 접합 충격량 중 충격량이 최소인 속도를 결정하는 속도 결정단계;현재의 속도와 충격량이 최소화인 속도의 차이값이 미리 설정된 설정값 이하인지 비교하는 속도차이 비교단계; 및 상기 속도차이 비교단계에서 속도 차이값이 설정값 이하인 경우, HEV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 클러치를 접합하는 HEV모드 전환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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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량 획득단계에서, 상기 차량 속도별 클러치 접합 충격량은 차량 모델 기반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계산되어 미리 저장된 충격량 데이터로부터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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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정보는 가속 페달의 변위량, 전방 차량의 속도, 전방 차량과의 간격, 및 주행 경로 상의 교통신호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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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차이 비교단계에서 속도 차이값이 설정값을 초과하는 경우, 속도 차이값이 설정값을 초과하는 지속시간과 미리 설정된 모드전환 제한시간을 비교하고, 상기 지속시간이 제한시간을 초과하면 상기 HEV모드 전환단계로 이동하는 지속여부 결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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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하이브리드 동력분기시스템 설계를 위한 성능 시뮬레이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