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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308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은 엔진, 모터, 변속기, 클러치, ISG(Integrated Starter and Generator)를 구비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에 있어서, 모터를 단독으로 구동하여 주행하는 EV(Electric Vehicle) 모드에서 엔진과 모터를 병합 구동하여 주행하는 HEV(Hybrid Electric Vehicle) 모드로 변환하는 조건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는 구동 모드 판단 단계; 상기 구동 모드 판단 단계에서 HEV 모드 변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상기 변속기의 업시프트 조건인지 판단하는 업시프트 판단 단계; 상기 업시프트 판단 단계에서 업시프트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변속기를 업시프트하고, 엔진이 모터와 클러치에 의하여 결합되도록 엔진을 구동시키는 제어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단계에서는 상기 ISG를 이용한 엔진의 구동 시점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구동 모드 변환과 변속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B60W 10/18 (2006.01.01) B60W 10/06 (2006.01.01) B60W 20/00 (2016.01.01) B60W 10/02 (2006.01.01) B60W 10/08 (2006.01.01)
CPC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8649 (2017.01.18)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82129-0000 (2018.07.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7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1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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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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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성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심규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곽기성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유동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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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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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18 수리 (Accepted) 1-1-2017-0062078-7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6685-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11326-5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20 수리 (Accepted) 1-1-2018-0606012-1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6.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06040-9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531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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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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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모터, 변속기, 클러치, ISG(Integrated Starter and Generator)를 구비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에 있어서,모터를 단독으로 구동하여 주행하는 EV(Electric Vehicle) 모드에서 엔진과 모터를 병합 구동하여 주행하는 HEV(Hybrid Electric Vehicle) 모드로 변환하는 조건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는 구동 모드 판단 단계;상기 구동 모드 판단 단계에서 HEV 모드 변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상기 변속기의 업시프트 조건인지 판단하는 업시프트 판단 단계;상기 업시프트 판단 단계에서 업시프트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변속기를 업시프트하고, 상기 ISG를 이용해 엔진의 구동 시점을 제어하여 엔진이 클러치에 의하여 모터와 결합되도록 엔진을 구동시키는 제어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단계는, 엔진의 구동 시점을 결정하는 구동 시점 결정 단계; ISG를 이용하여 결정된 구동시점에 엔진을 구동하는 엔진 구동 단계; 변속기를 업시프트 제어하는 업시프트 단계; 클러치를 이용하여 엔진과 모터를 결합하여 동기화 구동하는 결합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동 시점 결정 단계는, 상기 변속기의 업시프트의 시점 또는 종점 중 적어도 하나에서의 모터 구동 속도를 예측하는 제1 예측단계; 상기 변속기의 업시프트의 시점 또는 종점 중 적어도 하나에서의 엔진 구동 속도를 예측하는 제2 예측단계; 상기 제1 예측단계에서 예측된 모터 구동 속도와 상기 제2 예측단계에서 엔진 구동 속도를 비교하여 엔진 구동 시점을 산출하는 산출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산출단계에서는, 상기 제1 예측단계에서 예측된 모터 구동 속도와 상기 제2 예측단계에서 예측된 엔진 구동 속도의 차이가 미리 설정된 값 보다 큰 경우에 엔진의 구동시점을 미리 설정된 것보다 지연하여 재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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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산출단계에서 재설정된 엔진 구동 시점을 기반으로 상기 구동 시점 결정 단계를 반복 수행하여 최적의 엔진 구동 시점을 최종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변속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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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자동차) 1/3 [RCMS]도로정보를 활용한 고연비 PHEV의 동력분배 제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