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확장성 있는 GPU기반의 대용량 OBJ 파일 처리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30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명세서에 따른 OBJ 파일 처리 방법은 out-of-core 방식으로 대용량 파일을 일정 단위 크기로 나누고, GPU 병렬 처리를 통해 순차적으로 파싱(parsing)할 수 있다.
Int. CL G06F 9/54 (2018.01.01) G06F 12/02 (2018.01.01) G06T 1/20 (2018.01.01) G06F 16/00 (2019.01.01)
CPC G06F 9/54(2013.01) G06F 9/54(2013.01) G06F 9/54(2013.01) G06F 9/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22361 (2017.02.20)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등록번호/일자 10-1827395-0000 (2018.02.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2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20)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조성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정유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유범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20 수리 (Accepted) 1-1-2017-0173249-5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28683-8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7.03.04 수리 (Accepted) 1-1-2017-0204966-98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4.05 수리 (Accepted) 1-1-2017-0331598-34
5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7.08.01 수리 (Accepted) 1-1-2017-0740658-68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8.01 수리 (Accepted) 1-1-2017-0740666-2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10 수리 (Accepted) 4-1-2017-0042500-28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79674-09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70141-83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04 수리 (Accepted) 1-1-2018-0011581-87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11582-22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73894-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CPU가 OBJ 파일을 미리 설정된 크기의 청크(chunk)로 나누고, 상기 청크들을 순차적으로 GPU의 전역 메모리에 로딩하는 단계;(b) 상기 GPU가 상기 전역 메모리에 로딩된 청크를 순차적으로 파싱하여 v, vt, vn 및 f 어레이를 각각 생성하고, 메인 메모리로 순차적으로 다운로드하는 단계;(c) 상기 CPU가 상기 메인 메모리에 저장된 f 어레이를 미리 설정된 크기의 f 청크로 나누어서 순차적으로 상기 GPU의 전역 메모리에 로딩하는 단계;(d) 상기 GPU가 상기 전역 메모리에 순차적 로딩된 f 청크를 이용하여 인덱스 버퍼를 생성하는 단계; 및(e) 상기 GPU가 상기 인덱스 버퍼를 이용하여 버텍스 버퍼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BJ 파일 처리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b-1) 상기 GPU가 청크 내 태그를 찾고, 그 위치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b-2) 상기 GPU가 각 태그의 라인 길이를 계산하고, 이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b-3) 상기 GPU가 각 태그의 종류별 개수를 세고, 이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 및(b-4) 상기 GPU가 각 태그 별로 파싱하여 v, vt, vn 및 f 어레이를 각각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BJ 파일 처리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b-1) 단계는, 상기 GPU가 태그에 해당하지 않는 위치 정보는 제외하여, 태그에 해당하는 위치 정보만으로 압축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BJ 파일 처리 방법
4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b-3) 단계는, 상기 GPU가 원자적 덧셈 연산을 통해 각 태그의 종류별 개수를 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BJ 파일 처리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d-1) 상기 GPU가 상기 전역 메모리에 순차적 로딩된 f 청크를 태그 v를 기준으로 정렬하는 단계;(d-2) 상기 GPU가 태그 v가 같은 데이터가 시작되는 지점에 스레드를 할당하는 단계; 및(d-3) 상기 GPU가 태그 v를 기준으로 인덱스 테이블을 작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BJ 파일 처리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d-4) 상기 GPU가 모든 f 청크에 대해서 (d-1) 내지 (d-3)를 실행하여 작성된 상기 인덱스 테이블을 이용하여 지표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BJ 파일 처리 방법
7 7
컴퓨터에서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6 중 어느 한 청구항에 따른 OBJ 파일 처리 방법의 각 단계들을 수행하도록 작성되어 컴퓨터로 독출 가능한 기록 매체에 기록된 컴퓨터프로그램
8 8
CPU, 메인 메모리, GPU, 전역 메모리를 포함하여 OBJ 파일 처리하는 컴퓨터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CPU는, OBJ 파일을 미리 설정된 크기의 청크(chunk)로 나누고, 상기 청크들을 순차적으로 상기 GPU의 상기 전역 메모리에 로딩하고, 상기 메인 메모리에 저장된 f 어레이를 미리 설정된 크기의 f 청크로 나누어서 순차적으로 상기 GPU의 상기 전역 메모리에 로딩하며,상기 GPU는, 상기 전역 메모리에 로딩된 청크를 순차적으로 파싱하여 v, vt, vn 및 f 어레이를 각각 생성하고, 상기 메인 메모리로 순차적으로 다운로드하고, 상기 전역 메모리에 순차적 로딩된 f 청크를 이용하여 인덱스 버퍼를 생성하며, 상기 인덱스 버퍼를 이용하여 버텍스 버퍼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시스템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GPU는 상기 전역 메모리에 로딩된 청크를 순차적으로 파싱하여 v, vt, vn 및 f 어레이를 각각 생성함에 있어서,청크 내 태그를 찾고, 그 위치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하고, 각 태그의 라인 길이를 계산하고, 이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하고, 각 태그의 종류별 개수를 세고, 이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하며, 각 태그 별로 파싱하여 v, vt, vn 및 f 어레이를 각각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GPU는, 청크 내 태그를 찾고, 그 위치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함에 있어서,태그에 해당하지 않는 위치 정보는 제외하여, 태그에 해당하는 위치 정보만으로 압축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시스템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GPU는, 상기 GPU가 각 태그의 종류별 개수를 세고, 이를 상기 전역 메모리에 저장함에 있어서,원자적 덧셈 연산을 통해 각 태그의 종류별 개수를 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시스템
12 12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GPU는, 상기 GPU가 상기 전역 메모리에 순차적 로딩된 f 청크를 이용하여 상기 인덱스 버퍼를 생성함에 있어서,상기 전역 메모리에 순차적 로딩된 f 청크를 태그 v를 기준으로 정렬하고, 태그 v가 같은 데이터가 시작되는 지점에 스레드를 할당하며, 태그 v를 기준으로 인덱스 테이블을 작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시스템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GPU는, 상기 인덱스 테이블을 이용하여 지표를 더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글로벌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실감교류확장공간을 위한 초고속 전역조명 기술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중견연구자지원사업(핵심개인연구)2/3 [EZ]간극없는 GPU 컴퓨팅을 위한 소프트웨어 분석/향상 기법
3 미래창조과학부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 센터 육성지원 사업 모바일 플랫폼 기반 엔터테인먼트 VR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