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고객을 인식하고, 인식된 상기 고객에 대한 분석 정보를 생성하며, 미리 설정된 스케쥴에 따라 광고 정보를 디스플레이하거나 상기 고객의 인식에 따른 상기 분석 정보에 의해 선택된 상기 광고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지털 사이니지;상기 광고 정보로서 표현할 컨텐츠를 저장하고 제공하는 컨텐츠 서버; 및테마와 상기 테마에 연결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컨텐츠를 상기 광고 정보로서 저장하고, 상기 광고 정보에 대한 상기 스케쥴을 설정 및 저장하며, 상기 스케쥴과 상기 광고 정보를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하고,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한 상기 광고 정보의 광고 효과를 외부 서버와 연동하여 산출하는 서비스 서버;를 포함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2 |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는,카메라, 제1 광고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및 제2 광고 정보를 프로젝션 영상으로 투사하는 프로젝터를 포함하며, 상기 카메라의 촬영 영상에 있는 상기 고객에 대한 고객 정보를 분석한 상기 분석 정보를 생성하고, 업데이트된 상기 광고 정보들에서 상기 분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광고 정보 및 상기 제2 광고 정보를 선택하고, 상기 제1 광고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에 제공하고, 상기 제2 정보를 상기 프로젝터에 제공하는 본체; 및상기 프로젝션 영상이 투사되는 위치에 배치되는 스크린;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3 |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는 상기 스케쥴에 의해 상기 디스플레이와 상기 프로젝터 중 적어도 하나를 구동하는 중 상기 촬영 영상에서 상기 고객을 인식하여 상기 분석 정보가 생성되면, 상기 분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광고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에 제공하는 것과 상기 제2 광고 정보를 상기 프로젝터에 제공하는 것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4 |
4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는 상기 고객의 움직임에 따라 디스플레이 상태가 변화되는 인터랙티브 이펙트를 제공하여 상기 제1 광고 정보의 표시 상태를 변화시키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5 |
5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는,상기 카메라에서 제공되는 상기 촬영 영상에 있는 상기 고객에 대한 상기 고객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고객 정보에 기초한 상기 분석 정보를 생성하고 제공하는 분석부;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송출된 상기 스케쥴과 상기 광고 정보들을 저장하고, 상기 광고 정보들에서 선택된 제1 광고 정보와 상기 제2 광고 정보를 제공하는 컨텐츠 제공부; 및상기 분석 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제1 광고 정보와 상기 제2 광고 정보를 선택하여 제공받고, 상기 분석 정보에 의해 지정되는 방법으로 상기 제1 광고 정보와 상기 제2 광고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와 상기 프로젝터에 제공하는 정보 출력 제어부;를 포함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6 |
6
제2 항에 있어서,미리 설정된 인식 범위 내에 고객의 이동 통신 단말이 위치한 것이 인식되면 상기 이동 통신 단말의 위치 인식 신호를 출력하는 위치 인식 모듈을 더 포함하며,상기 본체는 상기 위치 인식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외부 서버로서 위치 정보 서버와 연동하여서 상기 위치 인식 신호에 대응하는 상기 고객의 상기 고객의 구매 경로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구매 경로 정보를 반영하여 상기 분석 정보를 생성하며, 업데이트된 상기 광고 정보들에서 상기 분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광고 정보 및 상기 제2 광고 정보를 선택하고, 상기 제1 광고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에 제공하고, 상기 제2 정보를 상기 프로젝터에 제공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7 |
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서버의 요청에 의하여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된 상기 광고 정보에 대한 빅 데이터 정보를 제공하는 빅 데이터 서버,상기 서비스 서버의 요청에 의하여 상기 광고 정보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한 재고 정보를 제공하는 SCM 서버;상기 서비스 서버의 요청에 의하여 상기 고객에 대한 과거 구매 내역 및 동일 고객군 분석을 포함하는 고객 관계 정보를 제공하는 CRM 서버; 및상기 광고 정보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한 판매 현황을 포함하는 판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판매장 관리 서버;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여 상기 외부 서버로 이용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8 |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외부 서버에 상기 디지터 사이니지에 송출한 상기 광고 정보에 해당하는 상품 또는 상기 분석 정보에 의한 상기 고객에 대한 조회를 요청하고, 상기 빅 데이터 정보, 상기 재고 정보, 상기 고객 관계 정보 및 상기 판매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리타겟팅 정보, 소비 패턴 분석 정보, 맞춤형 추천 정보 및 매츨 분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제공하며;상기 디지털 사이니지는 리타겟팅 정보, 소비 패턴 분석 정보, 맞춤형 추천 정보 및 매츨 분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분석 정보를 갱신하고, 갱신된 상기 분석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광고 정보를 선택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9 |
9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외부 서버를 통하여 상기 광고 정보에 해당하는 상품의 판매 현황 및 상기 상품의 주요 고객층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판매 현황, 상기 주요 고객층 정보, 상기 고객이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체류한 시간, 상기 광고 정보를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디스플레이한 빈도 및 디스플레이된 상기 광고 정보에 대한 고객 반응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광고 효과로서 선호도를 산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10 |
10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선호도를 반영하여 상기 스케쥴을 설정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11 |
11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서버는,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의해 상기 고객이 확인되면,상기 CRM 서버로부터 상기 고객에 대한 상기 고객 관계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SCM 서버로부터 상기 상품에 대한 재고 확인 및 재고 변동 예측을 위한 상기 재고 정보를 수신하며,상기 고객 관계 정보와 상기 재고 정보로써 선택된 상기 광고 정보를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하고,상기 광고 정보의 상기 광고 효과를 상기 외부 서버와 연동하여 산출하는,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12 |
12
제1 항에 있어서,에스컬레이터나 기둥과 같은 특정 위치에 인접하게 둘 이상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포함하고,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고객의 이동을 인식하여 동일한 광고 정보를 디지털 사이니지 간에 이동시켜 디스플레이하도록 제어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
|
13 |
13
서비스 서버에서 광고 정보를 관리하고, 디지털 사이니지에 상기 서비스 서버의 상기 광고 정보를 송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시스템의 운영 방법에 있어서,광고 정보와 상기 광고 정보에 대한 스케쥴을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하는 단계;송출된 상기 광고 정보의 광고 효과를 외부 서버와 연동하여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광고 효과를 상기 스케쥴에 반영한 후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재송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방법
|
14 |
14
제13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서버가 상기 외부 서버인 빅 데이터 서버에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된 상기 광고 정보에 대한 빅 데이터 정보를 요청 및 수신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서버가 상기 외부 서버인 SCM 서버에 상기 광고 정보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한 재고 정보를 요청 및 수신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서버가 상기 외부 서버인 CRM 서버에 상기 고객에 대한 과거 구매 내역 및 동일 고객군 분석을 포함하는 고객 관계 정보를 요청 및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서비스 서버가 판매장 관리 서버에 상기 광고 정보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한 판매 현황을 포함하는 판매장 정보를 요청 및 수신하는 단계; 중 적어도 하나를 더 수행하고,상기 빅 데이터 정보, 상기 재고 정보, 상기 고객 관계 정보 및 상기 판매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방법
|
15 |
15
제14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빅 데이터 정보, 상기 재고 정보, 상기 고객 관계 정보 및 상기 판매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디지털 사이니지에 리타겟팅 정보, 소비 패턴 분석 정보, 맞춤형 추천 정보 및 매츨 분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디지털 사이니지는 리타겟팅 정보, 소비 패턴 분석 정보, 맞춤형 추천 정보 및 매츨 분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분석 정보를 갱신하고, 갱신된 상기 분석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광고 정보를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