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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소자를 이용한 단순한 구조의 도허티 전력증폭기 부하 네트워크

  • 기술번호 : KST201902312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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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도허티 전력증폭기의 부하 네트워크를 소형화 하기 위해서는 전송 선로가 아닌 집중 소자들을 이용하여 구현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전송 선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손실이 크다는 단점이 있고 인덕터를 집적화 하는데 있어서 매우 제한적이다. 본 명세서에 따른 도허티 전력증폭기 부하 네트워크는 집중 소자들을 최소한으로 사용하므로 매우 단순한 구조를 가질 수 있다. 부하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집중 소자들을 개수를 매우 줄일 수 있으며, 특히 손실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직렬 인덕터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성능 저하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구조는 N-way로의 확장에 있어서도 쉽게 응용될 수 있다. 더불어 제안하는 단순한 구조의 도허티 전력증폭기 부하 네트워크는 최근 스몰셀과 같은 초소형 기지국 시스템이나 모바일 디바이스용 소형 전력증폭기 모듈에 적용될 수 있다. 또한 무선 에너지 하베스팅을 위한 RF 전력 송신기에 적용되어 효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Int. CL H03F 1/02 (2006.01.01) H03F 1/56 (2006.01.01) H03F 3/21 (2006.01.01) H03F 3/60 (2006.01.01)
CPC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5050 (2017.04.07)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81766-0000 (2018.07.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0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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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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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영구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2 이휘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3 임원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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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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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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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07 수리 (Accepted) 1-1-2017-0340443-8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11378-8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67695-8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3 수리 (Accepted) 1-1-2018-0367694-3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184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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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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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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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드레인 전압단에 연결되며, 타단은 캐리어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병렬로 연결된 캐리어 인덕터;일단은 드레인 전압단에 연결되며, 타단은 N개의 피킹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각각 병렬로 연결된 N개의 피킹 인덕터;상기 캐리어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상기 N개의 피킹 트랜지스터 중 인접한 피킹 트랜지스터의 출력단 사이에 직렬로 연결된 직렬 캐패시터; 및상기 N개의 피킹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신호 출력단 사이에 연결된 고역 필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허티 증폭기 부하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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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드레인 전압단에 연결되며, 타단은 캐리어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병렬로 연결된 캐리어 인덕터;일단은 드레인 전압단에 연결되며, 타단은 N개의 피킹 트랜지스터의 출력단 중 어느 하나의 피킹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병렬로 연결된 피킹 인덕터;상기 캐리어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상기 N개의 피킹 트랜지스터 중 인접한 피킹 트랜지스터의 출력단 사이에 직렬로 연결된 직렬 캐패시터; 및상기 N개의 피킹 트랜지스터의 출력단과 신호 출력단 사이에 연결된 고역 필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허티 증폭기 부하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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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 또는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고역 필터부는,직렬로 연결된 필터 캐패시터; 및병렬로 연결된 필터 인덕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허티 증폭기 부하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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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ERC) 무선 에너지 하비스팅 통신 융합 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