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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로킹 차수벽체 및 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340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해상폐기물처리장(Offshore Waste Landfill)등의 인터로킹 차수벽체(Interlocking Cutoff Wall)에 작용하는 인장력에 의한 인장변위(Tensile Displacement)를 효과적으로 보강할 수 있는, 인터로킹 차수벽체 및 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인터로킹 차수벽체는 강관파일의 외주면 측방에 형성된 H형 연결재와 횡방향으로 이격된 강관파일의 외주면 측방에 형성된 H형 연결재; 이격된 H형 연결재들이 복부 양 측방으로 삽입되어 설치되는 단면크기를 가지도록 형성된 H형 중간연결재를 포함한다.
Int. CL E02D 19/18 (2006.01.01) E02D 5/04 (2006.01.01)
CPC E02D 19/185(2013.01) E02D 19/185(2013.01) E02D 19/185(2013.01) E02D 19/1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0011 (2016.10.26)
출원인 지에스건설 주식회사,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22056-0000 (2017.03.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4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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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지에스건설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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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광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2 한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3 박종헌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4 이종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5 이나즈미 신야 일본 일본국 효고겐 카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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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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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지에스건설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2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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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6 수리 (Accepted) 1-1-2016-1041521-5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0.28 수리 (Accepted) 1-1-2016-1054436-71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1.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07 수리 (Accepted) 9-1-2016-0045483-2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3.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57045-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14879-0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03 수리 (Accepted) 1-1-2017-0214888-1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16145-0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강관파일의 외주면 측방에 형성된 H형 연결재와 횡방향으로 이격된 강관파일의 외주면 측방에 형성된 H형 연결재;상기 이격된 H형 연결재들이 복부 양 측방으로 삽입되어 설치되는 단면크기를 가지도록 형성된 H형 중간연결재; 및상기 H형 중간연결재의 복부 양 측방으로 연장되도록 설치되어 단부가 H형 연결재의 복부에 형성된 인장걸림구에 하방으로 삽입되어 강관파일이 인장력에 의하여 벌어지지 않도록 저항할 수 있도록 형성된 인장구속판;을 포함하며,상기 H형 연결재는 강관파일 전체 연장길이에 대응한 연장길이를 가지며, 상기 H형 연결재의 인장걸림구는 H형 연결재의 복부 중간에 길이방향으로 연장 형성된 슬롯이 형성된 걸림구를 포함하되, 상기 인장걸림구는 강관파일이 시공되는 심도에 따라 강관파일 상면으로부터 해저면 사이에 제한된 연장길이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H형 중간연결재와 H형 연결재가 횡방향으로 연결되어 형성된 틈새공간에 차수재가 더 형성되어 일체화되도록 하며, 상기 강관파일은 1개 또는 다수개가 일체로 연결된 강관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H형 중간연결재는 강관파일 전체 연장길이에 대응한 연장길이를 가지며,상기 H형 중간연결재의 인장구속판은 H형 중간연결재의 복부 중간에 길이방향으로 연장 형성된 판재로서 H형 중간연결재의 복부와 직교되는 방향으로 플랜지와 평행하게 형성된 구속판 및 구속판 양 단부 형성된 봉 형태의 단부고정부를 포함하며, 상기 인장구속판은 강관파일이 시공되는 심도에 따라 강관파일 상면으로부터 해저면 사이에 제한된 연장길이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로킹 차수벽체는 해상폐기물처리장을 시공하기 위한 연직인터로킹 차수벽체로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시 내측 및 외측 인터로킹 차수벽체가 서로 이격되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
6 6
해상폐기물처리장을 위해 연직방향으로 매입 형성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의 시공 방법에 있어서,(a) 해상폐기물처리장(200)의 인터로킹 차수벽체 시공을 위해 강관파일의 외주면 측방에 형성된 H형 연결재가 형성된 제1 강관파일(110a)과 제2 강관파일(110b)을 종방향으로 인접 설치하는 단계; 및(b) 서로 이격된 H형 연결재들이 복부 양 측방으로 삽입되어 설치되는 단면크기를 가지도록 형성된 H형 중간연결재를 제1 강관파일(110a)과 제2 강관파일(110b) 사이에 설치하여 서로 연결시키되, H형 중간연결재의 복부 양 측방으로 연장되도록 설치된 인장구속판(140)이 H형 연결재의 복부에 형성된 인장걸림구에 하방으로 삽입되어 제1 강관파일(110a)과 제2 강관파일(110b)이 인장력에 의하여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a) 단계의 H형 연결재는 강관파일 전체 연장길이에 대응한 연장길이를 가진 것을 이용하고, 상기 H형 연결재의 인장걸림구는 H형 연결재의 복부 중간에 길이방향으로 연장 형성된 슬롯이 형성된 걸림구를 포함하되, 상기 인장걸림구는 강관파일이 시공되는 심도에 따라 강관파일 상면으로부터 해저면 사이에 제한된 연장길이를 가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 이후, 상기 제1 강관파일(110a)과 제2 강관파일(110b) 사이의 파일이음부의 틈새공간에 차수재를 충진키는 (c)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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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차수재(160)가 밀실하게 채워지지 않는 것을 방지하고, 누수경로가 연장되도록 적어도 인장걸림구 내측에 누수방지판(152)을 더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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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의 인장구속판(140)은 H형 중간연결재(130)의 복부 중간에 길이방향으로 연장 형성된 판재로서 H형 중간연결재(130)의 복부와 직교되는 방향으로 플랜지와 평행하게 형성된 구속판(141)과 구속판 양 단부 형성된 단부고정부(142)를 포함하도록 하여 상기 단부고정부(142)가 인장걸림구에 하방으로 삽입되어 제1 강관파일(110a)과 제2 강관파일(110b)이 인장력에 의하여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
10 10
삭제
11 11
제6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의 H형 중간연결재는 강관파일 전체 연장길이에 대응한 연장길이를 가지며, 상기 H형 중간연결재의 인장구속판은 H형 중간연결재의 복부 중간에 길이방향으로 연장 형성된 판재로서 H형 중간연결재의 복부와 직교되는 방향으로 플랜지와 평행하게 형성된 구속판 및 구속판 양 단부 형성된 봉 형태의 단부고정부를 포함하며, 상기 인장구속판은 강관파일이 시공되는 심도에 따라 강관파일 상면으로부터 해저면 사이에 제한된 연장길이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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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와 (b) 단계의 상기 강관파일은 1개 또는 다수개가 일체로 연결된 강관을 이용하여, 상기 강관의 외주면에 H형 연결재가 일체로 형성된 것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로킹 차수벽체를 이용한 해상폐기물처리장 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수산환경기술개발사업 폐기물 해상 최종처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