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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모드를 구비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389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 따른 하이브리드 구동장치는, 적어도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한 제1 유성기어장치,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에 각각 연결된 제1 모터, 출력축, 제2 모터, 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3 회전요소를 각각 고정부재에 대하여 회전구속상태를 가변시킬 수 있도록 설치된 제1 브레이크, 제2 브레이크, 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가변 연결되는 엔진 및 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상기 엔진 상호간의 회전구속상태를 가변할 수 있도록 가변 연결하는 클러치를 포함할 수 있다. 또한, 상기 클러치와 상기 엔진 사이에 위치하여 상기 클러치 및 상기 엔진과 연결되는 증속기어를 더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K 6/38 (2007.10.01) B60K 6/48 (2007.10.01) B60K 6/365 (2007.10.01) B60K 6/24 (2007.10.01) B60K 6/26 (2007.10.01) F16H 3/72 (2006.01.01)
CPC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8234 (2015.12.2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88334-0000 (2016.12.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1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9)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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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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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금동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강진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현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바후미 투마드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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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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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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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29 수리 (Accepted) 1-1-2015-1280920-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49839-5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20357-9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한 제1 유성기어장치;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에 각각 연결된 제1 모터, 출력축, 제2 모터;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3 회전요소를 고정부재에 대하여 회전구속상태를 가변 시킬 수 있도록 설치된 제2 브레이크;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가변 연결되는 엔진; 및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상기 엔진 상호간의 회전구속상태를 가변할 수 있도록 가변 연결하는 클러치;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를 고정부재에 대하여 회전구속상태를 가변 시킬 수 있도록 설치된 제1 브레이크;를 더 포함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구동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치와 상기 엔진 사이에 위치하여, 상기 클러치 및 상기 엔진과 연결되는 증속기어;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는 각각 제1 링기어, 제1 캐리어, 제1 선기어이고,상기 제1 링기어는 제1 모터, 제1 브레이크 및 클러치와 연결되고,상기 제1 캐리어는 출력축과 연결되며,상기 제1 선기어는 제2 모터 및 제2 브레이크와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5 5
적어도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한 제1 유성기어장치;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와 가변 연결되고, 적어도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한 제2 유성기어장치;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에 각각 연결된 제1 모터, 출력축, 제2 모터;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3 회전요소를 고정부재에 대하여 회전구속상태를 가변 시킬 수 있도록 설치된 제2 브레이크; 및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에 연결된 엔진;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를 고정부재에 대하여 회전구속상태를 가변 시킬 수 있도록 설치된 제1 브레이크;를 더 포함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구동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 상호간의 회전구속상태를 가변할 수 있도록 가변 연결하는 클러치;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는 상기 엔진과 연결되고,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2 회전요소는 접지되며,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3 회전요소는 상기 클러치에 의하여 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가변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는 각각 제1 링기어, 제1 피니언기어, 제1 선기어이고,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는 각각 제2 링기어, 제2 피니언기어, 제2 선기어인,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는 접지되며,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2 회전요소 및 제3 회전요소는 상기 클러치에 의하여 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가변연결되고,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4 회전요소는 상기 엔진과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는 각각 제1 링기어, 제1 피니언기어, 제1 선기어이고,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제4 회전요소는 각각 제2 링기어, 두 개의 제2 피니언기어, 제2 선기어인,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는 접지되며,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2 회전요소 및 제3 회전요소는 상기 엔진과 연결되고, 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4 회전요소는 상기 클러치에 의하여 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가변연결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는 각각 제1 링기어, 제1 피니언기어, 제1 선기어이고,상기 제2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제4 회전요소는 각각 제2 링기어, 두 개의 제2 피니언기어, 제2 선기어인,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14 14
적어도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한 제1 유성기어장치;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에 각각 연결된 제1 모터, 출력축, 제2 모터;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3 회전요소를 고정부재에 대하여 회전구속상태를 가변시킬 수 있도록 설치된 제2 브레이크;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가변연결되는 평행축 기어; 및상기 평행축 기어와 연결되는 엔진;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를 고정부재에 대하여 회전구속상태를 가변 시킬 수 있도록 설치된 제1 브레이크;를 더 포함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구동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회전요소와 상기 평행축 기어 상호간의 회전구속상태를 가변할 수 있도록 가변연결하는 클러치;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장치의 제1, 제2, 제3 회전요소는 각각 제1 링기어, 제1 피니언기어, 제1 선기어인, 하이브리드 구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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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US10131220 US 미국 FAMILY
3 US20180050583 US 미국 FAMILY
4 WO2017116172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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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US2018050583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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