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a) 차로에 설치되는 복수 개의 센서가 모두 정상 작동 중인지 판단하는 단계;(b) 복수 개의 센서가 모두 정상이면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를 저장하여 누적자료를 생성하고, 교통량자료와 상기 누적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축 보정계수를 계산하는 단계;(c) 복수 개의 센서 중 일부분의 센서가 고장인 경우에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를 저장하여 결측 누적자료를 생성하는 단계; 및(d) 상기 결측 누적자료와 상기 축 보정계수를 바탕으로 하여 결측 기간의 교통량자료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 단위시간 동안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누적 축 수를 저장하여 이루어지는 상기 누적자료를 x축으로 하고, 하루 동안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수를 저장하여 이루어지는 상기 교통량자료를 y축으로 하여 도시되는 그래프의 기울기에 의해 상기 축 보정계수가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차량이 최초에 통과되도록 도로의 전방에 배치되는 제1루프센서;상기 제1루프센서로부터 간격을 유지하며 도로의 후방에 배치되는 제2루프센서; 및상기 제1루프센서와 상기 제2루프센서 사이에 설치되는 피에조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루프센서와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이 서로 다르고, 상기 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제1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 사이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1루프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루프센서와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이 서로 다르고, 상기 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2루프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5 |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루프센서 및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이 서로 동일하고, 상기 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와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제1루프센서 또는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피에조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차량이 최초에 통과되도록 도로의 전방에 배치되는 제1피에조센서;상기 제1피에조센서로부터 간격을 유지하며 도로의 후방에 배치되는 제2피에조센서; 및상기 제1피에조센서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 사이에 설치되는 루프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피에조센서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가 서로 다르고, 상기 제1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과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1피에조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피에조센서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가 다르고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2피에조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피에조센서 및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가 동일하고, 상기 제1피에조센서 또는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루프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10 |
10
삭제
|
11 |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축 보정계수는, : 보정교통량(대/단위시간) : 축보정계수 : 방향 : 차로 : 단위 시간 동안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상기 식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