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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440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a) 차로에 설치되는 복수 개의 센서가 모두 정상 작동 중인지 판단하는 단계; (b) 복수 개의 센서가 모두 정상이면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를 저장하여 누적자료를 생성하고, 교통량자료와 상기 누적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축 보정계수를 계산하는 단계; (c) 복수 개의 센서 중 일부분의 센서가 고장인 경우에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를 저장하여 결측 누적자료를 생성하는 단계; 및 (d) 상기 결측 누적자료와 상기 축 보정계수를 바탕으로 하여 결측 기간의 교통량자료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8G 1/042 (2006.01.01) G08G 1/02 (2006.01.01) G01V 3/10 (2006.01.01) G01V 7/02 (2006.01.01) G01L 1/16 (2006.01.01)
CPC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3291 (2015.12.2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94350-0000 (2017.0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1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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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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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남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오주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정유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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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두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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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21 수리 (Accepted) 1-1-2015-1255083-2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4.06 수리 (Accepted) 1-1-2016-0332457-4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4.15 수리 (Accepted) 9-1-2016-0018270-8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66641-6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0.05 수리 (Accepted) 1-1-2016-0964697-9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0.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64696-4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27188-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차로에 설치되는 복수 개의 센서가 모두 정상 작동 중인지 판단하는 단계;(b) 복수 개의 센서가 모두 정상이면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를 저장하여 누적자료를 생성하고, 교통량자료와 상기 누적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축 보정계수를 계산하는 단계;(c) 복수 개의 센서 중 일부분의 센서가 고장인 경우에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를 저장하여 결측 누적자료를 생성하는 단계; 및(d) 상기 결측 누적자료와 상기 축 보정계수를 바탕으로 하여 결측 기간의 교통량자료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 단위시간 동안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누적 축 수를 저장하여 이루어지는 상기 누적자료를 x축으로 하고, 하루 동안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수를 저장하여 이루어지는 상기 교통량자료를 y축으로 하여 도시되는 그래프의 기울기에 의해 상기 축 보정계수가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차량이 최초에 통과되도록 도로의 전방에 배치되는 제1루프센서;상기 제1루프센서로부터 간격을 유지하며 도로의 후방에 배치되는 제2루프센서; 및상기 제1루프센서와 상기 제2루프센서 사이에 설치되는 피에조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루프센서와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이 서로 다르고, 상기 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제1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 사이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1루프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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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루프센서와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이 서로 다르고, 상기 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2루프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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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루프센서 및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이 서로 동일하고, 상기 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와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제1루프센서 또는 상기 제2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피에조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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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차량이 최초에 통과되도록 도로의 전방에 배치되는 제1피에조센서;상기 제1피에조센서로부터 간격을 유지하며 도로의 후방에 배치되는 제2피에조센서; 및상기 제1피에조센서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 사이에 설치되는 루프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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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피에조센서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가 서로 다르고, 상기 제1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과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1피에조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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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제1피에조센서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가 다르고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축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제2피에조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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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피에조센서 및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가 동일하고, 상기 제1피에조센서 또는 상기 제2피에조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누적 축 수에 보정계수를 곱한 값과 상기 루프센서에서 수집되는 단위시간당 교통량의 차이가 오차범위 이상으로 차이나면 상기 루프센서를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10 10
삭제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축 보정계수는, : 보정교통량(대/단위시간) : 축보정계수 : 방향 : 차로 : 단위 시간 동안 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축 개수상기 식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 보정계수를 이용하는 결측 교통량자료 보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평가인증사업 2015년 ITS장비 성능평가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