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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부재 및 연직하게 세워져서 기초부재에 설치되는 지주 본체를 구비하되, 지주 본체의 하단에는 베이스 플레이트가 구비되어 있고; 베이스 플레이트의 하면에는 가이드 키가 돌출 구비되어 있으며; 기초부재에는 후방으로 연장된 가이드 통로가 형성되어 있되, 기초부재의 후방 외측에서 가이드 통로가 막혀 있도록 형성되어 있고; 가이드 키가 충돌하면 변형되어 에너지를 흡수하는 충돌에너지 흡수부재가, 지주 본체의 후방으로 가이드 통로에 구비되어 있으며; 가이드 키는 가이드 통로에 삽입되어 있고, 베이스 플레이트는 고정부재에 의해 기초부재에 결합되어, 지주 본체가 인발저항력을 발휘하는 상태로 기초부재에 대해 연직하게 조립 설치되어 있되; 가이드 키와 충돌에너지 흡수부재가 채워지기 시작하는 위치 사이에는, 차량이 지주 본체와 충돌하여 운동량이 지주에 전달되어 지주 본체와 차량이 같은 속도로 운동하게 되는 "이격거리" 만큼의 간격이 존재하며; 베이스 플레이트에는 지주 본체를 중심으로 전방측과 후방측에는 각각 고정부재가 연직하게 관통되는 전방측 관통공과 후방측 관통공이 형성되어 있는데, 전방측 관통공은 전방으로 베이스 플레이트의 측면까지 절취되어 개방되어 있는 절취공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고정부재가 연직 위쪽에서부터 전,후방측 관통공에 관통되어 그 하단이 고정됨으로써 지주 본체가 기초부재에 고정된 상태로 연직하게 세워져 조립 설치되며; 차량이 지주 본체에 충돌하였을 때, 후방측 관통공에 체결된 고정부재가 파괴되면서 1차적인 차량 속도의 감속이 일어나며; 전방측 관통공에 고정부재가 삽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차량과 지주 본체가 후방으로 이동하게 되고, 전방측 관통공에 삽입된 고정부재는 전방측 관통공의 개방된 측면을 통해서 전방측 관통공으로부터 완전히 빠져나오게 되며; 차량과 지주 본체가 함께 후방으로 더욱 이동하게 되어 이격거리를 움직이면서 차량의 충돌로 인한 충돌에너지의 소산에 의한 2차적인 차량 속도의 감속이 일어난 후, 가이드 키가 충돌에너지 흡수부재를 충격하게 되면, 기초부재의 후방 외측에서 가이드 통로 막혀 있음으로 인하여 충돌에너지 흡수부재에 반력이 가해져서 충돌에너지 흡수부재가 변형됨으로써, 차량의 충돌로 인한 충돌에너지의 흡수 및 소산을 통해서 3차적인 차량 속도의 감속이 일어나서 차량을 정지시키면서도, 지주 본체의 하단과 기초부재 간의 결합은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지주 본체와 차량 간의 2차 충돌을 예방하게 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충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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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가이드 키는, 연직부와, 상기 연직부의 하단에 결합된 수평부로 이루진 역 T자 형상을 가지며; 가이드 통로의 단면 형상 역시 가이드 키의 형상에 대응되는 역 T자 형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충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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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가이드 키는 복수개가 후방과 직교하는 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서로 나란하게 배치된 형태로 베이스 플레이트의 하면에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충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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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가이드 통로가 후방으로 연장되는 방향은, 도로변에서 차량이 주행하는 정주행 방향과 직교하는 횡방향에 대해서 각도를 가지고 기울어져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충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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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기초부재에서 베이스 플레이트가 놓여서 전,후방측 관통공이 존재하게 될 위치에는 미리 매립체결부재가 매립된 상태로 설치되어 있으며; 전,후방측 관통공이 매립체결부재와 연통되도록 베이스 플레이트가 기초부재에 설치된 상태에서 고정부재가 연직 위쪽에서부터 전,후방측 관통공에 관통되어 고정부재의 하단이 매립체결부재와 체결됨으로써, 고정부재의 하단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충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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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기초부재에서 베이스 플레이트의 하면이 접한 상태로 놓여서 후방으로 슬라이딩되는 부분은, 기초부재의 상면에서 연직방향으로 높이를 가지는 연직지지부에 의해 지지되어 연직하게 기초부재의 상면과 간격을 가지고 위치하는 슬라이딩 평면부로 이루어지며; 슬라이딩 평면부에는 베이스 플레이트 전체가 놓일 수 있도록 후방과 직교하는 방향으로 확장된 폭을 가지는 확장지지구역이 형성되어 있으며; 확장지지구역에는 베이스 플레이트가 놓였을 때 전,후방측 관통공과 각각 연통되는 전,후방측 삽입공이 연직방향으로 관통 형성되어 있고; 전,후방측 관통공과 전,후방측 삽입공이 연통되도록 베이스 플레이트가 확장지지구역 위에 설치된 상태에서, 슬라이딩 평면부와 기초부재 상면 사이의 연직 틈에 결속체결부재를 배치하고, 연직방향 위에서 아래로 고정부재가 전,후방측 관통공과 전,후방측 삽입공에 각각 연직 위쪽에서부터 관통시켜 고정부재의 하단이 결속체결부재와 체결됨으로써, 고정부재의 하단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충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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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지주를 충돌하였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감소시키는 방법으로서, 지주는, 기초부재 및 연직하게 세워져서 기초부재에 설치되는 지주 본체를 구비한 감충지주로 구성되어 있되; 지주 본체의 하단에는 베이스 플레이트가 구비되어 있고; 베이스 플레이트의 하면에는 가이드 키가 돌출 구비되어 있으며; 기초부재에는, 가이드 키가 삽입되어 이동할 수 있도록 후방으로 연장되어 있는 가이드 통로가 형성되어 있되, 기초부재의 후방 외측에서 가이드 통로가 막혀 있도록 형성되어 있고; 가이드 키가 충돌하면 변형되어 에너지를 흡수하는 충돌에너지 흡수부재가, 지주 본체의 후방으로 가이드 통로에 구비되어 있으며; 가이드 키는 가이드 통로에 삽입되어 있고, 베이스 플레이트는 고정부재에 의해 기초부재에 결합되어, 지주 본체가 인발저항력을 발휘하는 상태로 기초부재에 대해 연직하게 조립 설치되어 있되; 가이드 키와 충돌에너지 흡수부재가 채워지기 시작하는 위치 사이에는, 차량이 지주 본체와 충돌하여 운동량이 지주에 전달되어 지주 본체와 차량이 같은 속도로 운동하게 되는 "이격거리" 만큼의 간격이 존재하며; 베이스 플레이트에는 지주 본체를 중심으로 전방측과 후방측에는 각각 고정부재가 연직하게 관통되는 전방측 관통공과 후방측 관통공이 형성되어 있는데, 전방측 관통공은 전방으로 베이스 플레이트의 측면까지 절취되어 개방되어 있는 절취공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고정부재가 연직 위쪽에서부터 전,후방측 관통공에 관통되어 그 하단이 고정됨으로써 지주 본체가 기초부재에 고정된 상태로 연직하게 세워져 조립 설치되며; 차량이 지주 본체에 충돌하였을 때, 후방측 관통공에 체결된 고정부재가 파괴되면서 1차적인 차량 속도의 감속이 일어나며; 전방측 관통공에 고정부재가 삽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차량과 지주 본체가 후방으로 이동하게 되고, 전방측 관통공에 삽입된 고정부재는 전방측 관통공의 개방된 측면을 통해서 전방측 관통공으로부터 완전히 빠져나오게 되며; 차량과 지주 본체가 함께 후방으로 더욱 이동하게 되어 이격거리를 움직이면서 차량의 충돌로 인한 충돌에너지의 소산에 의한 2차적인 차량 속도의 감속이 일어난 후, 가이드 키가 충돌에너지 흡수부재를 충격하게 되면, 기초부재의 후방 외측에서 가이드 통로 막혀 있음으로 인하여 충돌에너지 흡수부재에 반력이 가해져서 충돌에너지 흡수부재가 변형됨으로써, 차량의 충돌로 인한 충돌에너지의 흡수 및 소산을 통해서 3차적인 차량 속도의 감속이 일어나서 차량을 정지시키면서도, 지주 본체의 하단과 기초부재 간의 결합은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지주 본체와 차량 간의 2차 충돌을 예방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지주충돌시 충격 감소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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