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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상 LoD(Level of Detail) 열거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얻는 연산자를 실행하는 단계;상기 연산자를 실행할 경우, 캐쉬 파일로부터 카메라와 렌더링할 형상 거리에 따라 렌더링에 필요한 메쉬 LoD 데이터를 캐쉬 메모리에 로딩하는 단계; 및상기 캐쉬 메모리에 로딩된 상기 메쉬 LoD 데이터를 화면 상에 렌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형상 LoD(Level of Detail) 열거자는 객체를 얻는 연산자를 실행할 때 BBGC 구조에서 관리하고 있는 객체 핸들을 이용하여 해당 데이터가 저장된 파일을 로딩하고,상기 BBGC는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하는 캐쉬(Cache), 캐쉬된 객체 정보를 관리하는 캐쉬객체(CacheObject)로 구분되고, 상기 캐쉬는 캐쉬 처리 목적에 따라 GeometryRenderingCache, GeometryComputationCache로 구분되어 알고리즘과 관련 데이터가 정의되고,상기 캐쉬객체는 BIM객체 데이터를 접근할 수 있는 핸들(handle)을 유지하고 상기 핸들을 통해 BIM객체 데이터를 접근하고,상기 캐쉬객체는 메모리에 객체가 어느 기간 동안 존재하고 있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life count를 관리하고 있는데, life count가 0일 때 캐쉬는 해당 객체의 메모리를 해제하며, life count가 1 이상일 때 객체 정보를 파일에서 메모리로 로딩하되,상기 로딩하는 단계는,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 파일 내 영역 인덱스 섹션을 이용하여 공간 검색하여 그 공간 검색한 결과로 카메라와 렌더링할 형상 거리에 따라 렌더링에 필요한 메쉬 LoD 데이터를 캐쉬 메모리에 로딩하되,상기 캐쉬 파일은,캐쉬 파일 헤더, 공간 인덱싱을 위한 영역 인덱스 섹션, 공간 영역별로 객체를 구분하기 위한 객체 정보 섹션을 포함하되,객체 정보 섹션은 공간 영역 별로 구분된 객체들 섹션(objects section)으로 구분되며, 각 객체 청크(object chuck)는 객체 청크 헤더, 형상 및 LOD들로 구분되는, 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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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로딩하는 단계는,상기 영역 인덱스 섹션 내 인덱스 청크의 객체 섹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에 필요한 메쉬 LoD 데이터를 검색하는, 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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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인덱스 청크는 인덱스 영역 간 중복되는 데이터를 최소화하도록 인덱스 청크 영역 안에 있는 ‘in region’ 형상들에 대한 데이터 파일 위치와 영역 경계와 겹치는 형상들에 대한 데이터 파일 위치를 저장하고 있는 ‘cross region’에 대한 객체 섹션을 관리하는, 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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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로부터 다운로드 받은 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를 캐쉬 파일로 저장하는 메모리;형상 LoD(Level of Detail) 열거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얻는 연산자를 실행하고, 상기 캐쉬 파일로부터 카메라와 렌더링할 형상 거리에 따라 렌더링에 필요한 메쉬 LoD 데이터를 캐쉬 메모리에 로딩하는 프로세서; 및상기 캐쉬 메모리에 로딩된 상기 메쉬 LoD 데이터를 화면 상에 렌더링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되,상기 형상 LoD(Level of Detail) 열거자는 객체를 얻는 연산자를 실행할 때 BBGC 구조에서 관리하고 있는 객체 핸들을 이용하여 해당 데이터가 저장된 파일을 로딩하고,상기 BBGC는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하는 캐쉬(Cache), 캐쉬된 객체 정보를 관리하는 캐쉬객체(CacheObject)로 구분되고, 상기 캐쉬는 캐쉬 처리 목적에 따라 GeometryRenderingCache, GeometryComputationCache로 구분되어 알고리즘과 관련 데이터가 정의되고,상기 캐쉬객체는 BIM객체 데이터를 접근할 수 있는 핸들(handle)을 유지하고 상기 핸들을 통해 BIM객체 데이터를 접근하고,상기 캐쉬객체는 메모리에 객체가 어느 기간 동안 존재하고 있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life count를 관리하고 있는데, life count가 0일 때 캐쉬는 해당 객체의 메모리를 해제하며, life count가 1 이상일 때 객체 정보를 파일에서 메모리로 로딩하되,상기 프로세서는,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 파일 내 영역 인덱스 섹션을 이용하여 공간 검색하여 그 공간 검색한 결과로 카메라와 렌더링할 형상 거리에 따라 렌더링에 필요한 메쉬 LoD 데이터를 캐쉬 메모리에 로딩하되,상기 캐쉬 파일은,캐쉬 파일 헤더, 공간 인덱싱을 위한 영역 인덱스 섹션, 공간 영역별로 객체를 구분하기 위한 객체 정보 섹션을 포함하되,상기 객체 정보 섹션은 공간 영역 별로 구분된 객체들 섹션(objects section)으로 구분되며, 각 객체 청크(object chuck)는 객체 청크 헤더, 형상 및 LOD들로 구분되는, 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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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영역 인덱스 섹션 내 인덱스 청크의 객체 섹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에 필요한 메쉬 LoD 데이터를 검색하는, 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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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인덱스 청크는 인덱스 영역 간 중복되는 데이터를 최소화하도록 인덱스 청크 영역 안에 있는 ‘in region’ 형상들에 대한 데이터 파일 위치와 영역 경계와 겹치는 형상들에 대한 데이터 파일 위치를 저장하고 있는 ‘cross region’에 대한 객체 섹션을 관리하는, BIM 대용량 형상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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