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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 및 그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452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가소성 수지에 무기성 금속수산화물과, 염기성 재료, 불연성 규사질 재료를 혼합하여 우수한 난연성과 성형성을 갖도록 한 친환경적인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은, 325 ~ 800메쉬 크기로 분쇄된 열가소성 수지 12~15 중량%와, 800 ~ 5,000메쉬 크기로 분쇄된 무기성 금속수산화물 76~80 중량%와, 일정한 온도 범위 하에서 상기 무기성 금속수산화물이 1~3 중량%의 액상의 염기성 재료와 반응하여 생성된 결정성 금속수산화물과, 스테아린산 아연(Zinc Stearate) 또는 EBS(Ethylene Bis Stearamide)로 된 활제 1중량%와, 잔부의 면사 형태로 된 불연성 규사질 재료를 포함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주름체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C08K 3/22 (2006.01.01) B61D 17/22 (2006.01.01) C08J 5/04 (2006.01.01) C08K 5/098 (2006.01.01) C08K 5/20 (2006.01.01) C08K 7/10 (2006.01.01) C08L 23/06 (2006.01.01) C08L 101/00 (2006.01.01)
CPC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C08K 3/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34792 (2017.03.2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93066-0000 (2018.08.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8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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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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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남욱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2 김도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종천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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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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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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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20 수리 (Accepted) 1-1-2017-0274693-0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6.20 수리 (Accepted) 1-1-2018-0606532-49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6.20 수리 (Accepted) 1-1-2018-0606501-3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13501-2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2 수리 (Accepted) 1-1-2018-0765893-4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65917-5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6246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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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난연성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으로서, 상기 난연성 플라스틱은, 325 ~ 800메쉬 크기로 분쇄된 열가소성 수지 12~15 중량%와, 800 ~ 5,000메쉬 크기로 분쇄된 무기성 금속수산화물 76~80 중량%와, 일정한 온도 범위 하에서 상기 무기성 금속수산화물이 1~3 중량%의 액상의 염기성 재료와 반응하여 생성된 결정성 금속수산화물과, 스테아린산 아연(Zinc Stearate) 또는 EBS(Ethylene Bis Stearamide)로 된 활제 1중량%와, 잔부의 면사 형태로 된 불연성 규사질 재료를 포함하며, 상기 결정성 금속수산화물은, 20℃ 내지 60℃를 유지하는 반응기 내에서 상기 무기성 금속수산화물이 반응기 내로 스프레이식으로 분사되는 액상의 염기성 재료와 반응하여 생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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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열가소성 수지는, 폴리에틸렌 수지 90~95중량%와 핫멜트수지 10~5 중량%를 혼합한 후 이를 325 ~ 800메쉬 크기의 분말로 만든 점착성 수지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무기성 금속수산화물은 수산화마그네슘과 수산화알루미늄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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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염기성 재료는 용액 속에서 이온화하여 하이드록시기(-OH)를 발생시키는 알칼리 용액으로, 수산화암모늄, 수산화나트륨, 수산화칼슘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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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불연성 규사질 재료는, 규사(주성분:SiO2) 및 소다장석(Na2O·Al2O3·6SiO2)을 포함한 천연광물을 소성하여 만들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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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불연성 규사질 재료는 규사(주성분:SiO2) 및 소다장석(Na2O·Al2O3·6SiO2)을 포함한 천연광물을 소성하여 고압분사기를 통해 솜 형태로 만든 다음, 이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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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을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a) 325 ~ 800메쉬 크기의 미립자로 분쇄된 열가소성 수지와 800 ~ 5,000메쉬 크기로 분쇄된 무기성 금속수산화물을 반응기에 투입하여 혼합하는 단계;(b) 상기 반응기 내의 온도를 20℃ 내지 60℃로 유지하면서 열가소성 수지와 무기성 금속수산화물의 혼합물에 염기성 재료를 스프레이식으로 분사하고 건조하는 과정을 수행하여 결정성 금속수산화물을 합성하는 단계; (c) 상기 반응기에서 인출된 열가소성 수지와 무기성 금속수산화물과 결정성 금속수산화물의 혼합물과, 면사 형태로 된 불연성 규사질 재료를 니더기(kneader)에 투입하고 공중합하여 반죽 형태의 난연성 수지를 형성하는 단계; (d) 상기 니더기에서 만들어진 난연성 수지를 주름체 형태로 압출 또는 사출 하여 난연성 플라스틱의 통로 연결막을 제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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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 혼합되는 열가소성 수지는 폴리에틸렌 수지 90~95중량%와 핫멜트수지 10~5 중량%를 혼합한 후 이를 325 ~ 800메쉬 크기의 미립자로 분쇄하여서 된 분말상의 점착성 수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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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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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는 염기성 재료를 스프레이식으로 분사하고 건조하는 과정을 1회로 하여, 총 2회 ~ 5회의 분사 및 건조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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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를 수행하는 도중, 니더기 내에 염기성 재료를 스프레이식으로 분사하고 건조하는 과정을 1회로 하여, 총 1~3회의 분사 및 건조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난연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내화성 통로 연결막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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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투입되는 불연성 규사질 재료는, 규사(주성분:SiO2) 및 소다장석(Na2O·Al2O3·6SiO2)을 포함한 천연광물을 소성하여 고압분사기를 통해 솜 형태로 만든 다음, 이를 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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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2016년 연구성과사업화지원 기술업그레이드 R&D 성형성이 확보된 난연성 플라스틱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