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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갱

  • 기술번호 : KST201902453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수직갱은 본체와, 상기 본체와 연결되어 상기 본체에 유입된 유수를 배출하는 배수터널과, 상기 본체의 내부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에 유입된 유수의 위치 및 운동에너지를 감소시켜 상기 본체 및 상기 본체와 상기 배수터널의 연결부에 가해지는 수충격을 감세하는 감세장치를 구비할 수 있다.
Int. CL E03F 5/04 (2006.01.01) E03F 3/04 (2006.01.01) E03F 3/02 (2006.01.01)
CPC E03F 5/04(2013.01) E03F 5/04(2013.01) E03F 5/04(2013.01) E03F 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2494 (2017.04.24)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47994-0000 (2018.04.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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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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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섭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가람로 **, **
2 성호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3 김형준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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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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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4.24 수리 (Accepted) 1-1-2017-0401567-05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4 수리 (Accepted) 1-1-2017-0401092-19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5.15 수리 (Accepted) 1-1-2017-0457692-4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96288-1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9.18 수리 (Accepted) 1-1-2017-0902275-3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17 수리 (Accepted) 1-1-2017-1018848-7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18854-43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908248-94
9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8.01.29 수리 (Accepted) 1-1-2018-0097003-13
10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8.0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19942-35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2.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94550-63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26 수리 (Accepted) 1-1-2018-0194542-08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34920-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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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면에서 하 방향으로 수직으로 형성되어 유수가 유입되는 수직갱에 있어서,상기 수직갱은 본체와,상기 본체의 하면에 연결되어 상기 본체에 유입된 유수를 배출하는 배수터널과,상기 본체의 내부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에 유입된 유수의 위치 및 운동에너지를 감소시켜 상기 본체 및 상기 본체와 상기 배수터널의 연결부에 가해지는 수충격을 감세하는 감세장치와,상기 본체의 외부 일측에 상기 본체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위치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를 통해 유입된 유수가 배수터널에 우선적으로 도달하도록 하고, 상기 배수터널에 상기 배수터널이 배수할 수 있는 유량보다 많은 양이 유입되었을 시 유수가 유입되어 이동되도록 하는 보조 배수터널과,상기 본체와 상기 보조 배수터널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와 상기 보조 배수터널을 연결하는 연결관을 구비하고,상기 본체의 하면에는 상기 본체에 유입된 유수를 상기 배수터널로 배출하는 제1배수홀이 구비되고,상기 본체의 측면에는 상기 연결관의 일단과 결합하여 상기 본체에서 상기 연결관으로 유수가 이동하도록 하는 제2배수홀이 구비되고,상기 보조 배수터널에는 상기 연결관의 타단과 결합하여 상기 연결관에서 상기 보조 배수터널로 유수가 이동하도록 하는 제3배수홀이 구비되고,상기 감세장치는 상기 본체의 하측 내부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에 유입된 유수의 낙하 흐름 에너지를 1차 소산하는 감세부와, 상기 감세부의 외면을 감싸는 형태로 구비되어 상기 감세부를 통해 1차적으로 운동에너지가 소산 된 유수의 흐름을 유도하는 유도부를 구비하고,상기 감세부는 상기 본체의 하측 내부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에 유입된 유수와 접촉하여 유수의 흐름 에너지를 1차적으로 소산 하는 원뿔형상의 화살촉과, 일 방향으로 긴 형상으로 형성되며 일단이 상기 화살촉의 하부와 결합하고 타단이 상기 배수터널의 내측면에 고정되어 상기 화살촉을 지지하는 지지대를 구비하고,상기 유도부는 일측이 상기 본체의 내면과 맞대어지고 일단이 상기 지지대의 상단과 동일선상에 위치하여 상기 지지대를 상기 본체의 하면까지 나선형으로 감싸는 형태로 구비되는 나선형 유도벽을 구비하고,상기 나선형 유도벽과 상기 지지대 사이에는 유수가 통과하는 이격공간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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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극한 도심 홍수방어를 위한 최적 수리 성능 대심도터널(왕복 4차선 이상) 원천설계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