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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트레인(200)이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의 궤도를 밀폐된 운송관(또는 튜브)으로 감싼 후 진공 또는 아진공 상태로 만들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 구조물에 있어서,교량 형식으로 시공된 교량 하부구조물의 교각 상에 거치되어 바닥판 역할을 하는 궤도구조 부재로서,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시켜 선시공되는 콘크리트 슬래브(Concrete Slab: 110); 및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덮개 역할을 하도록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상부 양단에 체결되어 폐합 단면을 형성하는 캐노피(Canopy: 120)를 포함하되,상기 캐노피(120)는 적어도 2개 이상 분할되어 상기 선시공된 콘크리트 슬래브(110)를 운송로로 활용하여 운반되고, 분할 캐노피(120a, 120b)는 캐노피 천정부의 이음부에서 캐노피 커넥터(140)에 의해 체결되며,상기 캐노피 커넥터(140)는 T형 강재 빔(140b)으로 형성되고, 상기 T형 강재 빔(140b)의 내측면에 돌기 형상의 고무지수재(150)가 삽입되고,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의 단부가 하부로 절곡 형성되며, 체결볼트(160)가 상기 하부로 절곡 형성된 분할 캐노피(120a, 120b), 상기 고무지수재(150) 및 상기 T형 강재 빔(140b)을 각각 관통하도록 체결됨으로써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를 상호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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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캐노피(120)는 강재(Steel), 아크릴 쉘(Acrylic Shell) 또는 투명 플라스틱(Transparent Plastic) 재질로 형성되고, 4m의 직경, 16㎜ 이하의 두께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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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는 공장에서 프리캐스트 제작되고, 두께를 조절하여 휨강성을 확보하고 프리스트레싱 텐던을 도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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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양단 상부에 체결홀(h)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는 내측으로 각각 절곡되어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양단 상부에 거치되며, 체결볼트(160) 및 고무지수재(150)를 사용하여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 및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를 상호 체결하여 폐합 단면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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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트레인(200)이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의 궤도를 밀폐된 운송관(또는 튜브)으로 감싼 후 진공 또는 아진공 상태로 만들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 구조물에 있어서,교량 형식으로 시공된 교량 하부구조물의 교각 상에 거치되어 바닥판 역할을 하는 궤도구조 부재로서,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시켜 선시공되는 콘크리트 슬래브(Concrete Slab: 110); 및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덮개 역할을 하도록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상부 양단에 체결되어 폐합 단면을 형성하는 캐노피(Canopy: 120)를 포함하되, 상기 캐노피(120)는 적어도 2개 이상 분할되어 상기 선시공된 콘크리트 슬래브(110)를 운송로로 활용하여 운반되고, 분할 캐노피(120a, 120b)는 캐노피 천정부의 이음부에서 캐노피 커넥터(140)에 의해 체결되며,상기 캐노피 커넥터(140)는 클립형 강재(140c)로 형성되고,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의 단부가 상부로 절곡 형성되며, 상기 상부로 절곡 형성된 분할 캐노피(120a, 120b) 단부 사이에 돌기 형상의 고무지수재(150)가 삽입되고, 상기 클립형 강재(140c)가 상기 절곡 형성된 분할 캐노피(120a, 120b)의 단부에 끼워져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를 상호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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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트레인(200)이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의 궤도를 밀폐된 운송관(또는 튜브)으로 감싼 후 진공 또는 아진공 상태로 만들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 구조물에 있어서,교량 형식으로 시공된 교량 하부구조물의 교각 상에 거치되어 바닥판 역할을 하는 궤도구조 부재로서,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시켜 선시공되는 콘크리트 슬래브(Concrete Slab: 110); 및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덮개 역할을 하도록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상부 양단에 체결되어 폐합 단면을 형성하는 캐노피(Canopy: 120)를 포함하되, 상기 캐노피(120)는 적어도 2개 이상 분할되어 상기 선시공된 콘크리트 슬래브(110)를 운송로로 활용하여 운반되고, 분할 캐노피(120a, 120b)는 캐노피 천정부의 이음부에서 캐노피 커넥터(140)에 의해 체결되며,상기 캐노피 커넥터(140)는 T형 강재(140d)로 형성되고, 상기 T형 강재(140d)의 내측면에 돌기 형상의 고무지수재(150)가 삽입되고,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의 단부가 상부로 절곡 형성되며, 체결볼트(160)가 상기 상부로 절곡 형성된 분할 캐노피(120a, 120b), 상기 고무지수재(150) 및 상기 T형 강재(140d)를 관통하도록 체결됨으로써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를 상호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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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는 바닥판 역할을 하는 평면 콘크리트 슬래브(110a)이거나 양측 단부가 수직으로 연장된 U형 궤도구조물(110b)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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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상부 단면에 U형 강재 포켓(170)이 삽입 고정되고, 상기 U형 강재 포켓(170)의 내측 양면에 돌기 형상의 고무지수재(150)가 삽입되고, 상기 고무지수재(150) 사이에 에폭시 필러(180)가 충진되며, 상기 캐노피(120)의 단부(121)가 상기 U형 강재 포켓(170) 내에 삽입됨으로써, 상기 캐노피(120)가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에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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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상부 단면에 U형 강재 포켓(170)이 삽입 고정되고, 상기 U형 강재 포켓(170) 내에 에폭시 필러(180)가 충진되며, 상기 U형 강재 포켓(170)은 하부에 앵커로드(171)가 형성되고, 상부에 벤딩부(172)가 형성되며, 상기 벤딩부(172)의 단부가 탄성부(173) 역할을 함으로써, 상기 캐노피(120)의 단부(121)가 상기 U형 강재 포켓(170) 내에 삽입되어 상기 탄성부(173)에 걸려 고정됨으로써, 상기 캐노피(120)가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에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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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트레인(200)이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의 궤도를 밀폐된 운송관(또는 튜브)으로 감싼 후 진공 또는 아진공 상태로 만들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에 있어서,a) 초고속 튜브철도용 콘크리트 슬래브(110)를 소정 구간 선시공하는 단계;b) 운송로 역할을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110)를 따라 운송대차(300)를 사용하여 캐노피(120) 부재를 운반하는 단계;c) 상기 운반된 캐노피(120) 부재를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 상에 거치하고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을 체결 조립하는 단계; 및d) 상기 체결 조립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내부에 형성된 운송로를 따라 다음 캐노피(120) 부재를 운송하면서 운송관 구조물을 완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캐노피(120)는 적어도 2개 이상 분할되어 상기 선시공된 콘크리트 슬래브(110)를 운송로로 활용하여 운반되고, 분할 캐노피(120a, 120b)는 캐노피 천정부의 이음부에서 캐노피 커넥터(140)에 의해 체결되며,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는 바닥판 역할을 하는 평면 콘크리트 슬래브(110a)이거나 양측 단부가 수직으로 연장된 U형 궤도구조물(110b)이며,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상부 단면에 U형 강재 포켓(170)이 삽입 고정되고, 상기 U형 강재 포켓(170)의 내측 양면에 돌기 형상의 고무지수재(150)가 삽입되고, 상기 고무지수재(150) 사이에 에폭시 필러(180)가 충진되며, 상기 캐노피(120)의 단부(121)가 상기 U형 강재 포켓(170) 내에 삽입됨으로써, 상기 캐노피(120)가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에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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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캐노피(120)는 강재(Steel), 아크릴 쉘(Acrylic Shell) 또는 투명 플라스틱(Transparent Plastic) 재질로 형성되고, 4m의 직경, 16㎜ 이하의 두께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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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는 공장에서 프리캐스트 제작되고, 두께를 조절하여 휨강성을 확보하고 프리스트레싱 텐던을 도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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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의 콘크리트 슬래브(110)는 양단 상부에 체결홀(h)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는 내측으로 각각 절곡되어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양단 상부에 거치되며, 체결볼트(160) 및 고무지수재(150)를 사용하여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 및 상기 분할 캐노피(120a, 120b)를 상호 체결하여 폐합 단면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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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의 상부 단면에 U형 강재 포켓(170)이 삽입 고정되고, 상기 U형 강재 포켓(170) 내에 에폭시 필러(180)가 충진되며, 상기 U형 강재 포켓(170)은 하부에 앵커로드(171)가 형성되고, 상부에 벤딩부(172)가 형성되며, 상기 벤딩부(172)의 단부가 탄성부(173) 역할을 함으로써, 상기 캐노피(120)의 단부(121)가 상기 U형 강재 포켓(170) 내에 삽입되어 상기 탄성부(173)에 걸려 고정됨으로써, 상기 캐노피(120)가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110)에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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