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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트레인(200)이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의 궤도를 밀폐된 튜브로 감싼 후 진공 또는 아진공 상태로 만들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 구조물에 있어서,교량 형식으로 시공된 교량 하부구조물의 운송관 지지대(또는 교각) 상에 거치되어 바닥판 역할을 하는 궤도구조 부재로서,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시켜 선시공되는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덮개 역할을 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상부 양단에 각각 체결되어 폐합 단면을 형성하는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사이의 하부로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사이에 삽입 체결되는 삽입형 신축이음장치(150); 및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 사이의 외부로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외측 및 내측에 밴드 형태로 감싸도록 설치되는 후프형 신축이음장치(160)를 포함하되,상기 삽입형 신축이음장치(150) 및 후프형 신축이음장치(160)는 각각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에 대한 온도신축 변위에 대응하기 위한 연결구조로서 일정 길이 세그먼트 단위로 용접 이음 없이 현장에서 볼트 조립으로 시공되며,상기 후프형 신축이음장치(160)는,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외측 형상에 대응하도록 강재로 형성되며,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외측에 배치되고 중앙부는 소정 간격으로 돌출부가 형성되는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 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의 형상에 대응하도록 고무 재질로 형성되며, 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의 외측에 배치되어 외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는 돌기형 외측 고무지수재(162);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내측 형상에 대응하도록 강재로 형성되며,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내측에 배치되는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 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의 형상에 대응하도록 고무 재질로 형성되며, 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의 내측에 배치되어 외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는 돌기형 내측 고무지수재(164); 및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내측에서 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으로부터 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에 형성된 돌출부를 관통하여 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과 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을 체결하는 체결볼트(165)를 포함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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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삽입형 신축이음장치(150)는 주름형 벨로우즈-벌크형 고무지수재 조합형 신축이음장치(150a), 벌크형 고무지수재 단일형 신축이음장치(150b), 주름형 벨로우즈 단일형 신축이음장치(150c) 또는 U형 벨로우즈-고무지수재 조합형 신축이음장치(150d)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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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주름형 벨로우즈-벌크형 고무지수재 조합형 신축이음장치(150a)는, 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상에 거치되도록 각각 상단부가 절곡되고, 중단부는 아치형으로 형성되며, 하단부가 절곡 형성되는 강재 프레임(151);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사이의 공간을 충진하는 크기로 형성되며,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 및 하단부가 매립되며,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온도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벌크형 고무지수재(152);일측이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에 안착되고 타측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측면에 밀착되어 하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도록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152)로부터 돌출되는 돌기형 고무지수재(153);알루미늄 재질로 형성되고,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152) 내에 매립 형성되며,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하단부 사이에 체결되어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152)의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주름형 벨로우즈(154); 및상기 절곡 형성된 강재 프레임(151)의 상단을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상단부에 체결하는 체결볼트(155)를 포함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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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 단일형 신축이음장치(150b)는,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상에 거치되도록 각각 상단부가 절곡되고, 중단부는 아치형으로 형성되며, 하단부가 절곡 형성되는 강재 프레임(151);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사이의 공간을 충진하는 크기로 형성되며,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 및 하단부가 매립되며,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온도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벌크형 고무지수재(152);일측이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에 안착되고 타측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측면에 밀착되어 하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도록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152)로부터 돌출되는 돌기형 고무지수재(153); 및상기 절곡 형성된 강재 프레임(151)의 상단을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상단부에 체결하는 체결볼트(155)를 포함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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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주름형 벨로우즈 단일형 신축이음장치(150c)는,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상에 거치되도록 각각 상단부가 절곡되고, 중단부는 아치형으로 형성되며, 하단부가 절곡 형성되는 강재 프레임(151);일측이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에 안착되고 타측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측면에 밀착되어 하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도록 돌출되는 돌기형 고무지수재(153);알루미늄 재질로 형성되고,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하단부 사이에 체결되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주름형 벨로우즈(154); 및상기 절곡 형성된 강재 프레임(151)의 상단을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상단부에 체결하는 체결볼트(155)를 포함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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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U형 벨로우즈-고무지수재 조합형 신축이음장치(150d)는,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상에 거치되도록 각각 상단부가 절곡되고, 중단부는 아치형으로 형성되며, 하단부가 절곡 형성되는 강재 프레임(151);중앙부가 아치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하단부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온도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아치형 고무지수재(152');일측이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에 안착되고 타측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측면에 밀착되어 하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도록 돌출되는 돌기형 고무지수재(153); 알루미늄 재질로 형성되고, 상기 아치형 고무지수재(152') 상에 배치되며,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하단부 사이에 체결되어 상기 아치형 고무지수재(152')의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U형 벨로우즈(154'); 및상기 절곡 형성된 강재 프레임(151)의 상단을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상단부에 체결하는 체결볼트(155)를 포함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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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는 강재(Steel), 아크릴 쉘(Acrylic Shell) 또는 투명 플라스틱(Transparent Plastic) 재질로 형성되고, 4m의 직경, 16㎜ 이하의 두께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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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는 공장에서 프리캐스트 제작되고, 두께를 조절하여 휨강성을 확보하고 프리스트레싱 텐던을 도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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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트레인(200)이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의 궤도를 밀폐된 튜브로 감싼 후 진공 또는 아진공 상태로 만들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에 있어서,a) 초고속 튜브철도용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를 운송관 지지대(교각) 상에 선시공하는 단계;b)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상에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를 운반하는 단계;c)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와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가 각각 체결된 제1 및 제2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100a, 100b)을 체결 조립하는 단계;d) 상기 운송관 지지대(교각) 상에서 제1 및 제2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100a, 100b)을 소정의 유격 간격으로 배치하는 단계;e)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사이에 삽입형 신축이음장치(150)를 삽입 체결하는 단계; 및f)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내측 및 외측에 밴드형식의 후프형 신축이음장치(160)를 체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삽입형 신축이음장치(150) 및 후프형 신축이음장치(160)는 각각 초고속 튜브철도용 운송관에 대한 온도신축 변위에 대응하기 위한 연결구조로서 일정 길이 세그먼트 단위로 용접 이음 없이 현장에서 볼트 조립으로 시공되며,상기 e) 단계의 삽입형 신축이음장치(150)는, 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상에 거치되도록 각각 상단부가 절곡되고, 중단부는 아치형으로 형성되며, 하단부가 절곡 형성되는 강재 프레임(151);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 사이의 공간을 충진하는 크기로 형성되며,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 및 하단부가 매립되며,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온도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벌크형 고무지수재(152); 일측이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중단부에 안착되고 타측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측면에 밀착되어 하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도록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152)로부터 돌출되는 돌기형 고무지수재(153); 알루미늄 재질로 형성되고,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152) 내에 매립 형성되며, 상기 강재 프레임(151)의 하단부 사이에 체결되어 상기 벌크형 고무지수재(152)의 신축에 대응하여 수평방향으로 축소 또는 신장되는 주름형 벨로우즈(154); 및 상기 절곡 형성된 강재 프레임(151)의 상단을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의 상단부에 체결하는 체결볼트(155)를 포함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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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f) 단계의 후프형 신축이음장치(160)는,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외측 형상에 대응하도록 강재로 형성되며,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외측에 배치되고 중앙부는 소정 간격으로 돌출부가 형성되는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의 형상에 대응하도록 고무 재질로 형성되며, 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의 외측에 배치되어 외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는 돌기형 외측 고무지수재(162);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내측 형상에 대응하도록 강재로 형성되며,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내측에 배치되는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의 형상에 대응하도록 고무 재질로 형성되며, 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의 내측에 배치되어 외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는 돌기형 내측 고무지수재(164); 및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의 내측에서 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으로부터 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에 형성된 돌출부를 관통하여 상기 후프형 외측 프레임(161)과 상기 후프형 내측 프레임(163)을 체결하는 체결볼트(165)를 포함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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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캐노피(120a, 120b)는 강재, 아크릴 쉘 또는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형성되고, 4m의 직경, 16㎜ 이하의 두께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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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슬래브(110a, 110b)는 공장에서 프리캐스트 제작되고, 두께를 조절하여 휨강성을 확보하고 프리스트레싱 텐던을 도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튜브철도용 종방향 신축이음장치를 구비한 슬래브-캐노피 합성모듈형 운송관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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