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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 구조물 시공용 원형강관 가설 구조물을 이용한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461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수상 구조물 시공용 원형강관 가설 구조물에 있어서, 수중 설치된 기초(1)의 상면을 둘러싸는 하부 강관(100); 및 상기 하부 강관(100) 상부에 접합되어 상기 기초(1)의 상면에 물이 인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상부 강관(200);을 포함하되, 상기 하부 강관(100)의 상부에는 상기 상부 강관(200)의 하부가 거치되는 거치돌기(110)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형강관 가설 구조물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분절된 원형 강관의 접합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E02B 17/00 (2006.01.01)
CPC E02B 17/00(2013.01) E02B 17/00(2013.01) E02B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3872 (2017.12.0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림산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895259-0000 (2018.08.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0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0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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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대림산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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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주형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
2 조진우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천성호 경기도 김포시 유현로 *
4 이승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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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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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대림산업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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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1 수리 (Accepted) 1-1-2017-1200865-1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01 수리 (Accepted) 1-1-2017-1203100-32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12.07 수리 (Accepted) 1-1-2017-1220701-16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19 수리 (Accepted) 9-1-2017-0046838-4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64784-5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15 수리 (Accepted) 1-1-2018-0588916-5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6.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88915-1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61561-1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8.10.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5018010-86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2.14 수리 (Accepted) 1-1-2018-1256162-1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4 수리 (Accepted) 4-1-2019-5102900-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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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강관 가설 구조물을 이용한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에 있어서, 수중 설치된 기초(1)의 상면을 둘러싸는 하부 강관(100)을 설치하는 제1 단계(S100);상기 하부 강관(100)의 상부에 상기 기초(1)의 상면에 물이 인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상부 강관(200)을 접합시공 하는 제2 단계(S200); 및상기 하부 강관(100) 및 상부 강관(100) 접합체의 내부 물을 외부로 배출하는 제3 단계(S300);를 포함하되, 상기 원형강관 가설 구조물은 상기 하부 강관(100)에 형성됨과 아울러 상기 상부 강관(200)의 하부가 거치돌기(110)까지 가이드될 수 있도록 상기 상부 강관(200)의 이동 루트를 제한하는 제1 가이드부(120); 및상기 상부 강관(200)에 형성됨과 아울러 상기 제1 가이드부(120)와 결합되어 상기 상부 강관(200)의 하부가 거치돌기(110)까지 가이드될 수 있도록, 상기 상부 강관(200)의 이동 루트를 제한하는 제2 가이드부(220);를 포함하고, 상기 하부 강관(100)의 상부에는 상기 상부 강관(200)의 하부가 거치되는 거치돌기(110)가 형성되며, 상기 제2 단계(S200)는, 상기 제1 가이드부(120) 및 상기 제2 가이드부(220)를 이용하여 2 이상의 상부 강관 유닛(200a, 200b)으로 분절된 상부 강관 유닛(200a, 200b)을 상기 거치돌기(110)에 거치하는 거치단계(S210);밀착부재(500)를 이용하여 상기 상부 강관 유닛(200a, 200b)을 밀착시키는 밀착단계(S220); 및상기 상부 강관 유닛(200a, 200b)을 접합하여 상기 상부 강관(200)을 형성하는 접합단계(S230);를 포함하되, 상기 밀착부재(500)는 상기 상부 강관 유닛(200a, 200b)의 외주면을 둘러싸는 밴드(510); 및상기 밴드(510)의 길이가 단축되도록 하중을 제공하는 유압잭(52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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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거치돌기(110)는 상기 하부 강관(100)의 상단에서 소정의 간격(a) 만큼 하향 이격되어 형성되며, 상기 상부 강관(200)과 상기 하부 강관(100)의 일부가 겹쳐지는 중복구간(b)이 형성되도록 설치되며, 상기 중복구간(b)에 설치됨과 아울러 상기 상부 강관(200)과 상기 하부 강관(100) 사이에 게재되는 제1 탄성부재(31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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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강관 유닛(200a, 200b)의 연결부(c)에 설치되는 제2 탄성부재(320);를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강관 가설 구조물은 상기 중복구간(b)에 형성되며, 상기 상부 강관(200)의 내면에서 돌출 형성된 제1 걸림돌기(230); 및상기 중복구간(b)에 형성되며, 상기 하부 강관(100)의 외면에서 돌출 형성된 제2 걸림돌기(130);을 더 포함하되, 상기 제1 걸림돌기(230)가 상향 이동되는 경우 상기 제1 걸림돌기(230)의 상면이 상기 제2 걸림돌기(130)의 하면에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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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걸림돌기(230) 및 상기 제2 걸림돌기(130)의 돌출폭(d,f)보다 상기 거치돌기(110)의 돌출폭(g)이 더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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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가이드부(120)는 상기 거치돌기(110)에서 상향 연장된 가이드 봉(120a)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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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 가이드부(220)는 상기 가이드 봉(120a)이 삽입되는 삽입홀(221)이 형성된 고리(220a)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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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삽입홀(221)은 장공형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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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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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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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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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건설기술연구사업 케이블교량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주기 엔지니어링 및 가설공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