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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적 회로 상에 형성되는 차동 증폭기

  • 기술번호 : KST2019025193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집적 회로 상에 형성되는 차동 증폭기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집적 회로 상에 형성되며 정합 회로부를 포함하는 차동 증폭기에 있어서, 정합 회로부는, 나란히 형성되는 제1 차동 신호선 및 제2 차동 신호선; 제1 금속선과 제2 금속선을 포함하며, 제1 차동 신호선에 제1 금속선의 제1단이 연결되고, 제2 차동 신호선에 제2 금속선의 제1단이 연결되는 인덕터; 및 제1 금속선의 제2단에 제1단이 연결되고, 제2 금속선의 제2단에 제2단이 연결되는 커패시터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증폭기의 정합 회로에 포함된 나선형 인덕터의 배치를 변경하여 등가적으로 LCL의 배치가 형성되도록 함으로써 두 개의 차동 신호선 상에서 계산되는 직렬 LC의 임피던스 부정합을 최소화하여 전체 회로 성능의 열화를 최소화할 수 있다.
Int. CL H03F 1/56 (2006.01.01) H03F 3/60 (2006.01.01) H03F 3/68 (2006.01.01) H03H 7/38 (2006.01.01) H03F 3/45 (2006.01.01)
CPC H03F 1/56(2013.01) H03F 1/56(2013.01) H03F 1/56(2013.01) H03F 1/56(2013.01) H03F 1/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5552 (2015.11.25)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92645-0000 (2016.12.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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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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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2 이창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3 박창근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광덕산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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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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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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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25 수리 (Accepted) 1-1-2015-1151248-5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7.11 수리 (Accepted) 9-1-2016-0030016-8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26249-4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636-5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94015-1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13 수리 (Accepted) 1-1-2016-0894016-5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31481-10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7.25 수리 (Accepted) 1-1-2017-0714816-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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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적 회로 상에 형성되며 정합 회로부를 포함하는 차동 증폭기에 있어서,상기 정합 회로부는,나란히 형성되는 제1 차동 신호선 및 제2 차동 신호선;동일한 형상을 가지고 동일한 길이 및 굵기로 형성되는 제1 금속선과 제2 금속선을 포함하며, 상기 제1 차동 신호선에 상기 제1 금속선의 제1단이 연결되고, 상기 제2 차동 신호선에 상기 제2 금속선의 제1단이 연결되는 인덕터; 및상기 제1 금속선의 제2단에 제1단이 연결되고, 상기 제2 금속선의 제2단에 제2단이 연결되며, 상기 제1 금속선과 제2 금속선의 형태가 대칭이 되도록 하는 지점에 위치하는 커패시터를 포함하고,상기 커패시터는,상기 인덕터의 턴수가 홀수이면 상기 인덕터의 외측부에 위치하고, 상기 인덕터의 턴수가 짝수이면 상기 인덕터의 내측부에 위치하며, 상기 인덕터의 턴수가 2개인 경우, 상기 제1 금속선과 상기 제2 금속선이 교차하는 지점과 반대측에 이격되어 위치하는 차동 증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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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커패시터는 복수개가 구비되며,상기 복수의 커패시터는 상기 제1 금속선과 제2 금속선에 대하여 병렬 연결되는 차동 증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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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커패시터는 복수개가 구비되며,상기 복수의 커패시터는 상기 제1 금속선의 제2단 및 상기 제2 금속선의 제2단 사이에 직렬 연결되는 차동 증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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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전자부품연구원 센서산업고도화를위한첨단센서육성사업 차량용 79GHz 레이더센서 RFIC 및 어레이 안테나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