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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

  • 기술번호 : KST201902523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상호 직렬 연결된 제1 및 제2 인버터를 포함한 인버터 체인과, 상기 제1 인버터의 출력 신호가 게이트로 인가되고 제1 단이 제1 전원에 연결된 P형의 제1 트랜지스터와, 상기 제2 인버터의 출력 신호가 게이트로 인가되고 제1 단이 상기 제1 전원보다 낮은 제2 전원에 연결되고, 제2 단에서 출력되는 신호가 상기 제1 인버터의 입력단으로 피드백되는 N형의 제2 트랜지스터, 및 제1 및 제2 단이 각각 상기 제1 트랜지스터의 제2 단 및 상기 제2 트랜지스터의 제2 단에 연결되어 상기 제1 및 제2 단을 통하여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인덕터를 포함하는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를 제공한다.상기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에 따르면,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를 3차원 집적 회로로 형성함에 있어, 한 개의 인버터 체인의 후단부에 PMOS-인덕터-NMOS로 구성된 회로를 연결하여 구현 가능한 것으로, 두 개의 인버터 체인을 반드시 필요로 하는 기존의 링 발진기 구조에 비해 회로의 복잡도를 낮추고 구조를 간단히 할 수 있으며, 트랜지스터의 사용 개수를 줄여 회로 면적을 감소시키고 생산 단가를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H03K 3/03 (2006.01.01) H03K 3/354 (2006.01.01) H03K 19/0185 (2006.01.01)
CPC H03K 3/0315(2013.01) H03K 3/0315(2013.01) H03K 3/03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4004 (2016.05.25)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17881-0000 (2017.03.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3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2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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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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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동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이미림 대한민국 경기도 양주시 평화
3 이창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4 박창근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광덕산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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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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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창근 경기도 광명시 광덕산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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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25 수리 (Accepted) 1-1-2016-0502261-9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636-5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2017-0000426-8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77078-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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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상호 직렬 연결된 제1 및 제2 인버터를 포함한 인버터 체인;상기 제1 인버터의 출력 신호가 게이트로 인가되고 제1 단이 제1 전원에 연결된 P형의 제1 트랜지스터;상기 제2 인버터의 출력 신호가 게이트로 인가되고 제1 단이 상기 제1 전원보다 낮은 제2 전원에 연결되고, 제2 단에서 출력되는 신호가 상기 제1 인버터의 입력단으로 피드백되는 N형의 제2 트랜지스터; 및제1 및 제2 단이 각각 상기 제1 트랜지스터의 제2 단 및 상기 제2 트랜지스터의 제2 단에 연결되어 상기 제1 및 제2 단을 통하여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인덕터를 포함하는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인버터의 입력 신호가 하이(High) 상태로 될 때, 상기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가 모두 턴 온 되어, 상기 인덕터의 제1 단 및 제2 단을 통하여 각각 하이 상태 및 로우 상태의 신호가 차동 출력되고,상기 제1 인버터의 입력 신호가 로우(Low) 상태로 될 때, 상기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가 모두 턴 오프 되어, 상기 인덕터의 제1 단 및 제2 단을 통하여 각각 로우 상태 및 하이 상태의 신호가 차동 출력되는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
3 3
상호 직렬 연결된 제1 내지 제3 인버터를 포함하고 상기 제3 인버터의 출력 신호가 상기 제1 인버터의 입력단으로 피드백되는 인버터 체인;상기 제2 인버터의 출력 신호가 게이트로 인가되고, 제1 단이 제1 전원에 연결된 P형의 제1 트랜지스터;상기 제3 인버터의 출력 신호가 게이트로 인가되고, 제1 단이 상기 제1 전원보다 낮은 제2 전원에 연결된 N형의 제2 트랜지스터; 및제1 및 제2 단이 각각 상기 제1 트랜지스터의 제2 단 및 상기 제2 트랜지스터의 제2 단에 연결되어 상기 제1 및 제2 단을 통하여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인덕터를 포함하는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1 인버터의 입력 신호가 로우(Low) 상태로 될 때, 상기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가 모두 턴 온 되어, 상기 인덕터의 제1 단 및 제2 단을 통하여 각각 하이 상태 및 로우 상태의 신호가 차동으로 출력되고,상기 제1 인버터의 입력 신호가 하이(High) 상태로 될 때, 상기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가 모두 턴 오프 되어, 상기 인덕터의 제1 단 및 제2 단을 통하여 각각 로우 상태 및 하이 상태의 신호가 차동으로 출력되는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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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1 전원은 전원 전압이고, 상기 제2 전원은 접지 전원인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
6 6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인덕터인 송신 인덕터는,상기 송신 인덕터와 자기적 결합되는 수신 인덕터를 포함하는 수신 장치로 상기 차동 신호를 전달하는 차동 출력 구조의 링 발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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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