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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프램의 국소 마찰을 방지하기 위한 에어쿠션 이송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601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이어프램이 지면에서 이격된 상태에서 다이어프램의 외관 곡률 형상을 평평하게 변경시킬 수 있고, 다이어프램의 국소 부위가 지면에 집중적으로 마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다이어프램의 국소 마찰을 방지하기 위한 에어쿠션 이송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다이어프램의 국소 마찰을 방지하기 위한 에어쿠션 이송장치는 화물을 운반하기 위한 에어쿠션 이송장치이고, 상부에 화물이 놓여지는 기초판과, 압축공기에 의해 제1공기챔버를 형성하도록 기초판의 하부에 링 형태로 구비되는 부상튜브와, 압축공기에 의해 제1공기챔버와 구획되는 제2공기챔버를 형성하도록 부상튜브를 감싼 상태로 기초판 또는 부상튜브에 결합되는 다이어프램 및 압축공기에 의해 확장되는 제2공기챔버의 부피를 제한하도록 제2공기챔버에서 기초판과 다이어프램을 연결 고정시키는 부피제한부재를 포함한다.
Int. CL B65G 54/00 (2014.01.01) B65G 7/06 (2006.01.01) B60V 1/06 (2006.01.01)
CPC B65G 54/00(2013.01) B65G 54/00(2013.01) B65G 54/00(2013.01) B65G 54/00(2013.01) B65G 54/00(2013.01) B65G 54/00(2013.01) B65G 54/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7745 (2016.03.2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03112-0000 (2017.01.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2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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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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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동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희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병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성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정현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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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2 이재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3 박진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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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29 수리 (Accepted) 1-1-2016-0301553-1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7.11 수리 (Accepted) 1-1-2016-0667860-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7.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10 수리 (Accepted) 9-1-2016-0034953-2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11638-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0.24 수리 (Accepted) 1-1-2016-1032355-6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0.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32356-1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10093-5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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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화물을 운반하기 위한 에어쿠션 이송장치에 있어서,상부에 상기 화물이 놓여지는 기초판;압축공기에 의해 제1공기챔버를 형성하도록 상기 기초판의 하부에 링 형태로 구비되는 부상튜브;상기 부상튜브에 의해 둘러싸인 중심 영역을 폐쇄하여 상기 제1공기챔버와 구획되는 제2공기챔버를 형성하도록 상기 기초판 또는 상기 부상튜브에 결합되는 다이어프램; 및압축공기에 의해 확장되는 상기 제2공기챔버의 부피를 제한하도록 상기 제2공기챔버에서 상기 기초판과 상기 다이어프램을 연결 고정시키는 부피제한부재;를 포함하고,상기 부상튜브는 상기 제1공기챔버에 수용되는 압축공기에 의해 상기 기초판을 지면으로부터 이격시키며, 상기 다이어프램은 상기 제2공기챔버에 수용되는 압축공기에 의해 상기 부상튜브를 지면으로부터 이격시키고, 상기 제2공기챔버의 압축공기가 배출됨에 따라 상기 다이어프램이 지면으로부터 이격되며,상기 부피제한부재는,제한되는 상기 제2공기챔버의 부피에 대응하여 선형으로 형성되어 양단부가 각각 상기 기초판과 상기 다이어프램에 연결 고정되는 제한로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2 2
삭제
3 3
화물을 운반하기 위한 에어쿠션 이송장치에 있어서,상부에 상기 화물이 놓여지는 기초판;압축공기에 의해 제1공기챔버를 형성하도록 상기 기초판의 하부에 링 형태로 구비되는 부상튜브;상기 부상튜브에 의해 둘러싸인 중심 영역을 폐쇄하여 상기 제1공기챔버와 구획되는 제2공기챔버를 형성하도록 상기 기초판 또는 상기 부상튜브에 결합되는 다이어프램; 및압축공기에 의해 확장되는 상기 제2공기챔버의 부피를 제한하도록 상기 제2공기챔버에서 상기 기초판과 상기 다이어프램을 연결 고정시키는 부피제한부재;를 포함하고,상기 부상튜브는 상기 제1공기챔버에 수용되는 압축공기에 의해 상기 기초판을 지면으로부터 이격시키며, 상기 다이어프램은 상기 제2공기챔버에 수용되는 압축공기에 의해 상기 부상튜브를 지면으로부터 이격시키고, 상기 제2공기챔버의 압축공기가 배출됨에 따라 상기 다이어프램이 지면으로부터 이격되며,상기 부피제한부재는,제한되는 상기 제2공기챔버의 부피에 대응하여 중공의 통 형상으로 형성되어 양단부가 각각 상기 기초판과 상기 다이어프램에 연결 고정되는 제한밴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한밴드에는, 상기 제2공기챔버의 압축공기가 통과하는 개구부가 관통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5 5
제1항, 제3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다이어프램에 구비되어 상기 다이어프램을 평평하게 유지시키는 저지판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저지판부재는, 상기 부상튜브에 의해 둘러싸인 중심 영역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7 7
제1항, 제3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다이어프램에서 지면과 마주보는 부분에 구비되고, 지면과의 마찰에 따른 상기 다이어프램의 마모를 저지시키는 마찰방지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방지부재는,상기 다이어프램에서 지면과 마주보는 부분에 구비되고, 상기 다이어프램 보다 큰 내마모성을 갖는 하나 이상의 내마모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방지부재는,상기 다이어프램에서 지면과 마주보는 부분에서 지면과의 접촉에 따라 자전 가능하게 구비되는 하나 이상의 구름이동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다이어프램에는, 상기 마찰방지부재가 삽입 고정되는 장착홈이 함몰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11 11
제1항, 제3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압축공기의 공급 여부에 따라 자력에 의해 상기 다이어프램을 상기 기초판에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시키는 처짐방지자석;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쿠션 이송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국토교통부-국가연구개발사업(lll) 안전한 중량물 취급을 위한 350kN급 에어쿠션(Air-Cushion) 이송장비 기술개발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