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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616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기기의 주행 중에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외부에서 가해지는 외력에 대해 주행기기가 전복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주행기기의 휠과 연결되고, 제1 내부공간을 형성하는 제1 케이스와, 상기 제1 내부공간에 배치되는 제1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제1 서스펜션부; 상기 제1 케이스로와 상대이동 가능하며 제2 내부공간을 형성하는 제2 케이스와, 상기 제2 내부공간에 배치되는 제2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제2 서스펜션부; 일부는 상기 제1 탄성부재의 내측공간에 설치되고, 일부는 상기 제2 탄성부재의 내측공간에 설치되는 완충부재; 상기 제1 탄성부재와 상기 제2 탄성부재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 탄성부재와 상기 제2 탄성부재를 분리시키기 위한 분리판; 및 상기 제2 서스펜션부의 하측단부에 설치되어, 외부에서 가해지는 외력의 크기에 따라 상기 제2 서스펜션부를 선택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한 스토퍼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B62K 25/08 (2006.01.01) B62K 3/00 (2006.01.01) F16F 15/067 (2006.01.01)
CPC B62K 25/08(2013.01) B62K 25/08(2013.01) B62K 2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3803 (2017.10.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05068-0000 (2018.09.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0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1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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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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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성혁 서울특별시 성동구
2 박희창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성휘 대전 유성구
4 김병인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정현목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이재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서용신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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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2 이재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3 박진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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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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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6 수리 (Accepted) 1-1-2017-1013771-9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5.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91022-5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446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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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주행기기의 휠과 연결되고, 제1 내부공간을 형성하는 제1 케이스와, 상기 제1 내부공간에 배치되는 제1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제1 서스펜션부;상기 제1 케이스로와 상대이동 가능하며 제2 내부공간을 형성하는 제2 케이스와, 상기 제2 내부공간에 배치되는 제2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제2 서스펜션부;일부는 상기 제1 탄성부재의 내측공간에 설치되고, 일부는 상기 제2 탄성부재의 내측공간에 설치되는 완충부재;상기 제1 탄성부재와 상기 제2 탄성부재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 탄성부재와 상기 제2 탄성부재를 분리시키기 위한 분리판; 및상기 제2 서스펜션부의 하측단부에 설치되어, 외부에서 가해지는 외력의 크기에 따라 상기 제2 서스펜션부를 선택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한 스토퍼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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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탄성부재의 스프링 상수는 상기 제1 탄성부재의 스프링 상수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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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서스펜션부는,상기 제2 케이스의 하단부가 절개된 상태로 형성되어, 상기 스토퍼부재를 설치하기 위한 공간을 형성하는 제1 홈부; 및상기 제1 홈부의 일측면에 돌출 형성되어, 상기 스토퍼부재를 회전 가능하게 설치하기 위한 고정돌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스토퍼부재는,상기 고정돌기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스토퍼부재본체;상기 스토퍼부재본체의 일측으로부터 절곡 형성되어, 상기 분리판의 상면에 걸리도록 설치되는 제1 걸림돌기; 및상기 스토퍼부재본체의 타측으로부터 절곡 형성되고, 상기 제2 케이스가 상기 제1 케이스와 상대이동하면 상기 제1 케이스의 내측면과 접촉되어 상기 스토퍼부재본체를 회전시키는 제2 걸림돌기;를 포함하고,외부에서 상기 제1 서스펜션부로 가해지는 외력이 설정값보다 클 경우, 상기 스토퍼부재는 상기 고정돌기를 중심으로 회전되면서 상기 제1 걸림돌기가 상기 분리판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케이스는,상기 제2 케이스의 하단부를 둘러싸도록 배치되는 케이스 연장부를 포함하며,상기 케이스 연장부에는, 상기 제1 홈부와 대응되는 위치에 형성되어 상기 스토퍼부재가 회전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을 형성하기 위한 제2 홈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 케이스에 설치되어, 사용자의 하중 변화에 따라 스토퍼부재의 잠금 해제 높이를 조절하기 위한 높이조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높이조정부는상기 제1 케이스의 외주면 둘레를 감싸도록 설치된 한쌍의 클램프부재;상기 각 클램프부재의 내측면으로부터 반경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며, 상기 제2 홈부에 이동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스토퍼부재의 잠금을 해제시키기 위한 높이를 조절하는 높이조절부재; 및상기 한쌍의 클램프부재를 결합시키기 위한 결합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스펜션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케이스의 하단부에 설치되어, 사용자의 하중 변화에 따라 상기 제1 탄성부재의 초기 압축위치를 조정하기 위한 압축위치조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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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압축위치조정부는,상기 제1 케이스의 제1 내부공간에 설치되어, 상기 제1 탄성부재의 하단부를 지지하기 위한 지지플레이트;상기 제1 케이스의 하단부 외측면에 고정된 상태로 설치되는 위치조절너트; 및상기 일측단부는 상기 위치조절나사와 체결된 상태로 상기 제1 케이스의 바닥을 관통하여 상기 지지플레이트의 하면과 결합되고 타측단부는 외부로 노출된 상태로 설치되어, 상기 지지플레이트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한 위치조절나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탄성부재에 대한 초기 압축길이를 조절하거나 상기 스토퍼부재가 회전된 상태에서 초기상태로 복원시키기 위한 압축길이 조절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압축길이 조절수단은,상기 주행기기의 핸들측에 설치되는 레버;상기 제2 케이스의 상측에 설치되되, 상기 제2 케이스와 연통된 상태로 결합되고, 제3 내부공간을 형성하는 제3 케이스;상기 제2 탄성부재의 상측에 설치되되, 상기 완충부재의 상측과 결합되도록 설치되는 가압플레이트;상기 제3 케이스의 제3 내부공간에 설치되되, 상기 가압플레이트와 연결되도록 설치되어, 관절운동에 의해 상기 가압플레이트를 가압하는 링크부; 및일측은 상기 레버와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링크부와 연결되어, 상기 레버와 연동되어 상기 링크부가 작동될 수 있도록 하는 와이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링크부는,일측이 상기 제3 케이스의 내측 상면과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가압플레이트의 상면과 연되도록 설치되는 제1 관절링크;상기 제1 관절링크와 일정 간격 이격된 상태로 설치되고, 일측이 상기 제3 케이스의 내측 상면과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가압플레이트의 상면과 연결되도록 설치되어 상기 제1 관절링크와 반대방향을 향해 관절운동을 하는 제2 관절링크; 및상기 와이어가 상기 제1 관절링크와 상기 제2 관절링크 간을 연결되도록 설치하기 위한 설치돌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1 관절링크는,일단이 상기 제3 케이스의 내측 상면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제1 링크; 및일단이 상기 제1 링크의 타단과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완충부재의 상면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제2 링크;를 포함하고,상기 제2 관절링크는,일단이 상기 제3 케이스의 내측 상면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제3 링크; 및일단이 상기 제3 링크의 타단과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가압플레이트의 상면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제4 링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설치돌기부는,상기 제1 링크와 상기 제2 링크가 연결된 부위의 일측에 돌출 형성되어 상기 와이어의 일측을 고정시키기 위한 제1 설치돌기;상기 제3 링크와 상기 제4 링크가 연결된 부위의 일측에 돌출 형성되어 상기 제1 설치돌기에 고정된 상기 와이어의 타측이 통과되도록 설치하기 위한 제2 설치돌기;상기 제3 링크와 상기 제4 링크가 연결된 부위의 타측에 돌출 형성되어 상기 제2 설치돌기를 통과한 상기 와이어의 타측이 통과되도록 설치하기 위한 제3 설치돌기; 및상기 제1 링크와 상기 제2 링크가 연결된 부위의 타측에 돌출 형성되어 상기 제3 설치돌기를 통과한 상기 와이어가의 타측이 통과되도록 설치하기 위한 제4 설치돌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극복을 위한 안전 서스펜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