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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620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는, 주 연소로; 상기 주 연소로에 설치된 다수의 주 연소장치; 상기 다수의 주 연소장치에 연결되며, 각각의 주 연소장치로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 헤드; 보조 연소로; 상기 보조 연소로에 설치되며, 연료 및 공기를 공급받아 연소시키는 보조 연소장치; 및 상기 다수의 주 연소장치 및 상기 보조 연소로에 연결된 혼합 가스 헤드;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혼합 가스 헤드에서는 공기와 상기 보조 연소로에서 연소된 연소가스가 유입되어 혼합되며, 상기 혼합 가스 헤드에서 혼합된 혼합 가스는 각각의 주 연소장치로 분배되어 공급되도록 구성되어, 연소용 공기 중의 산소를 희석하고 연소용 공기를 예열하여 연료의 연소 시 화염이 안정된 상태로 유지되어 주 연소로에서 연소 시 발생되는 질소산화물의 양을 줄일 수 있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F23C 7/06 (2006.01.01) F23C 9/00 (2006.01.01) F23L 15/00 (2006.01.01) F23L 5/02 (2006.01.01) F23D 14/48 (2006.01.01)
CPC F23C 7/06(2013.01) F23C 7/06(2013.01) F23C 7/06(2013.01) F23C 7/06(2013.01) F23C 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2395 (2018.05.3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36540 (2019.1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3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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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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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성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상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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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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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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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31 수리 (Accepted) 1-1-2018-0535871-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05 수리 (Accepted) 9-1-2018-0045293-2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22962-6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13 수리 (Accepted) 1-1-2019-0606097-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06159-5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4213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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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주 연소로; 상기 주 연소로에 설치된 다수의 주 연소장치; 상기 다수의 주 연소장치에 연결되며, 각각의 주 연소장치로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 헤드; 보조 연소로; 상기 보조 연소로에 설치되며, 연료 및 공기를 공급받아 연소시키는 보조 연소장치; 및 상기 다수의 주 연소장치 및 상기 보조 연소로에 연결된 혼합 가스 헤드;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혼합 가스 헤드에서는 공기와 상기 보조 연소로에서 연소된 연소가스가 유입되어 혼합되며, 상기 혼합 가스 헤드에서 혼합된 혼합 가스는 각각의 주 연소장치로 분배되어 공급되며, 상기 주 연소장치는, 내부에 직경이 최소인 돌출부를 가지고 상기 돌출부에서 길이 방향 양측으로 경사진 노즐 통로를 형성하며, 상기 돌출부에 형성되는 공기 간극을 통하여 1차 공기를 노즐 통로로 공급하여 상기 노즐 통로의 길이 방향으로 부압을 발생시키는 코안다 노즐; 상기 노즐 통로의 입구 측으로 연소배가스를 공급하는 연소배가스 공급부; 상기 노즐 통로의 입구 측에 배치되어 2차 공기를 유인 공급하는 2차 공기 공급부; 및 상기 2차 공기 공급부를 관통하여 상기 노즐 통로 내에 배치되며, 상기 연료 헤드에 연결된 연료 노즐;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코안다 노즐은 상기 공기 간극과 연결되어 1차 공기가 공급되는 1차 공기 공급부가 형성되며, 상기 1차 공기 공급부는 혼합 가스 헤드에 연결되어, 상기 코안다 노즐의 노즐 통로 내로 혼합 가스가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혼합 가스 헤드는 주 연소장치들과 각각 혼합 가스 분배관으로 연결되며, 혼합 가스 분배관들에는 각각 혼합 가스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는 댐퍼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헤드는 주 연소장치들과 각각 연료 분배관으로 연결되며, 연료 분배관들에는 각각 혼합 연료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는 밸브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 연소장치 및 혼합 가스 헤드에 연결된 송풍기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송풍기에서 압송된 공기는 상기 보조 연소장치 및 혼합 가스 헤드로 분배되어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헤드 및 보조 연소장치에 연결된 연료 공급원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연료 공급원에서 송출되는 연료는 상기 연료 헤드 및 보조 연소장치로 분배되어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2차 공기 공급부는 혼합 가스 헤드에 연결되어, 상기 코안다 노즐의 노즐 통로 내로 혼합 가스가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배가스 공급부는, 상기 코안다 노즐이 수용되며, 직경 방향으로 상기 코안다 노즐과의 사이에 유동통로를 형성하는 하우징 관체; 및 상기 하우징 관체의 선단에서 직경 방향으로 내측으로 돌출되어, 배출되는 연소배가스의 일부를 상기 유동통로로 유도하는 유도판;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2차 공기 공급부는, 상기 하우징 관체의 중심을 통하여 상기 코안다 노즐의 중심에 유인 출구가 배치된 공기 관로; 및 상기 공기 관로의 유인 입구 측에 구비되어 개폐 및 유량을 조절하는 공기 조절밸브;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노즐은 공기 관로에 삽입되어 출구가 상기 코안다 노즐의 노즐 통로에 배치되며, 상기 연료 노즐의 입구에 개폐 및 유량을 조절하는 연료 조절밸브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배가스 공급부는, 상기 코안다 노즐의 길이 방향 출구와 입구를 연결하여 연소배가스를 재순환시키는 재순환관; 상기 재순환관을 상기 코안다 노즐의 입구 측에 연결하는 연결부; 및 상기 재순환관에 설치된 보조 코안다 노즐;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2차 공기 공급부는, 상기 연결부의 중심을 통하여 상기 코안다 노즐의 중심에 유인 출구가 배치된 공기 관로; 및 상기 공기 관로의 유인 입구 측에 구비되어 개폐 및 유량을 조절하는 공기 조절밸브;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배가스 공급부는, 상기 코안다 노즐의 입구 측에 연결된 연결부; 및 상기 연결부에 설치되어 연소배가스를 발생시키는 버너;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14 14
주 연소로; 상기 주 연소로에 설치된 다수의 주 연소장치; 상기 다수의 주 연소장치에 연결되며, 각각의 주 연소장치로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 헤드; 상기 다수의 주 연소장치에 연결된 혼합 가스 헤드; 및 상기 혼합 가스 헤드에 설치되며, 연료 및 공기를 공급받아 연소시키는 보조 연소장치;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혼합 가스 헤드에서는 공기가 유입되어 상기 보조 연소장치에서 연소된 연소가스와 혼합되며, 상기 혼합 가스 헤드에서 혼합된 혼합 가스는 각각의 주 연소장치로 분배되어 공급되며, 상기 주 연소장치는, 내부에 직경이 최소인 돌출부를 가지고 상기 돌출부에서 길이 방향 양측으로 경사진 노즐 통로를 형성하며, 상기 돌출부에 형성되는 공기 간극을 통하여 1차 공기를 노즐 통로로 공급하여 상기 노즐 통로의 길이 방향으로 부압을 발생시키는 코안다 노즐; 상기 노즐 통로의 입구 측으로 연소배가스를 공급하는 연소배가스 공급부; 상기 노즐 통로의 입구 측에 배치되어 2차 공기를 유인 공급하는 2차 공기 공급부; 및 상기 2차 공기 공급부를 관통하여 상기 노즐 통로 내에 배치되며, 상기 연료 헤드에 연결된 연료 노즐;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코안다 노즐은 상기 공기 간극과 연결되어 1차 공기가 공급되는 1차 공기 공급부가 형성되며, 상기 1차 공기 공급부는 혼합 가스 헤드에 연결되어, 상기 코안다 노즐의 노즐 통로 내로 혼합 가스가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저 질소산화물 연소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