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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 기술번호 : KST201902648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디젤 엔진에 적용되는 실린더의 저온 부식을 방지하기 위한 실린더 온도 제어세스템에 설치되어 워터자켓(Water Jacket)으로 이송되는 냉수와 온수를 혼합하여 냉각수 온도를 제어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한 형태에 따른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를 제어하기 위한 냉수와 온수의 혼합유체의 공급을 제어하는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로서, 냉수 또는 온수가 유입되는 제1입구포트와, 온수 또는 냉수가 유입되는 제2입구포트와, 냉수와 온수의 혼합유체가 토출되는 출구포트가 형성되어 있는 밸브몸체와; 상기 밸브몸체 내부에 배치되며, 하단부 및 상단부에 상기 제1입구포트 및 제2입구포트와 연통되는 하부 개구부 및 상부 개구부가 개방되게 형성되며, 일측면부가 상기 출구포트와 연통되는 믹싱부와; 상기 믹싱부 내에서 상하로 이동하면서 상기 상부 개구부와 하부 개구부를 개폐하는 디스크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제1입구포트와 제2입구포트는 지면(地面)에 대해 수평하거나 밸브몸체의 내측에서 외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증가하여 제1입구포트와 제2입구포트가 내측에서 외측으로 7.5°이하의 각도로 경사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1P 7/14 (2006.01.01) F01P 3/02 (2006.01.01) F16K 11/04 (2006.01.01) F16K 27/02 (2006.01.01)
CPC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8551 (2017.06.01)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84779-0000 (2018.07.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8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0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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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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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황기웅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3 김재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4 엄태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5 노준식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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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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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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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01 수리 (Accepted) 1-1-2017-0526476-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09 수리 (Accepted) 9-1-2018-0002012-7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5001-39
5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8.07.11 수리 (Accepted) 1-1-2018-0683545-71
6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8.07.12 수리 (Accepted) 1-1-2018-0687702-3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18 수리 (Accepted) 1-1-2018-0710416-1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10448-7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06107-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를 제어하기 위한 냉수와 온수의 혼합유체의 공급을 제어하는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에 있어서, 냉수 또는 온수가 유입되는 제1입구포트(11)와, 온수 또는 냉수가 유입되는 제2입구포트(12)와, 냉수와 온수의 혼합유체가 토출되는 출구포트(13)가 형성되어 있는 밸브몸체(10)와;상기 밸브몸체(10) 내부에 배치되며, 하단부 및 상단부에 상기 제1입구포트(11) 및 제2입구포트(12)와 연통되는 하부 개구부(21) 및 상부 개구부(22)가 개방되게 형성되며, 일측면부가 상기 출구포트(13)와 연통되는 믹싱부(20)와;상기 믹싱부(20) 내에서 상하로 이동하면서 상기 상부 개구부(22)와 하부 개구부(21)를 개폐하는 디스크부재(30);를 포함하고, 상기 제1입구포트(11)와 제2입구포트(12)는 지면(地面)에 대해 수평하거나 밸브몸체(10)의 내측에서 외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증가하여 제1입구포트(11)와 제2입구포트(12)가 내측에서 외측으로 7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믹싱부(20)의 하부 개구부(21) 및 상부 개구부(22)의 테두리에 상기 디스크부재(30)와 접촉 및 분리되면서 유체가 유동하는 통로를 형성하는 하부 시트(23) 및 상부 시트(24)가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 시트(23)는 상기 믹싱부(20)의 하부 개구부(21)의 주변부에 고정되는 원형의 하부 림(23a)과, 상기 하부 림(23a)에 상측으로 연장되면서 냉수가 통과하는 통로(23c)를 형성하는 복수의 리브(23b)와, 상기 리브(23b)의 상단에 하측으로 뾰족한 원추형으로 형성된 유체가이드(23d)를 포함하고, 상기 상부 시트(24)는 상기 상부 개구부(22)의 주변부에 고정되는 원형의 상부 림(24a)과, 상기 상부 림(24a)의 상부에 연결되며 디스크부재(30)를 상하로 이동시키기 위한 스템(40)이 통과하는 구멍이 중앙에 상하로 관통되게 형성되어 있는 스템가이드(24c)와, 상기 상부 림(24a)과 스템가이드(24c)를 연결하는 복수의 지지바아(24b)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크부재(30)는 중심부에 상기 스템(40)의 하단부와 결합되는 결합공(33)이 형성되어 있고 상측으로 뾰족한 원추형으로 된 상부개폐부(32)와, 상기 상부개폐부(32)의 테두리에 하측으로 연장되게 형성되어 상기 하부 시트(23)의 통로(23c)를 개폐하는 원형 링 형태의 하부개폐부(3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개폐부(32)에는 원주방향을 따라 복수개의 통공(34)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7 7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를 제어하기 위한 냉수와 온수의 혼합유체의 공급을 제어하는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에 있어서, 냉수 또는 온수가 유입되는 제1입구포트(11)와, 온수 또는 냉수가 유입되는 제2입구포트(12)와, 냉수와 온수의 혼합유체가 토출되는 출구포트(13)가 형성되어 있는 밸브몸체(10)와;상기 밸브몸체(10) 내부에 배치되며, 하단부 및 상단부에 상기 제1입구포트(11) 및 제2입구포트(12)와 연통되는 하부 개구부(21) 및 상부 개구부(22)가 개방되게 형성되며, 일측면부가 상기 출구포트(13)와 연통되게 형성되어 있는 믹싱부(20)와;상기 믹싱부(20) 내에서 상하로 이동하면서 상기 상부 개구부(22)와 하부 개구부(21)를 개폐하는 디스크부재(30);를 포함하고, 상기 제1입구포트(11) 또는 제2입구포트(12)의 끝단부와 출구포트(13)의 끝단부까지의 거리(L0)와 상기 믹싱부(20)의 측면에서부터 상기 제1입구포트(11) 또는 제2입구포트(12)의 끝단부까지의 거리(L1)의 비(L1/L0)는 0
8 8
삭제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믹싱부(20)의 하부 개구부(21) 및 상부 개구부(22)의 테두리에 상기 디스크부재(30)와 접촉 및 분리되면서 유체가 유동하는 통로를 형성하는 하부 시트(23) 및 상부 시트(24)가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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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 시트(23)는 상기 믹싱부(20)의 하부 개구부(21)의 주변부에 고정되는 원형의 하부 림(23a)과, 상기 하부 림(23a)에 상측으로 연장되면서 냉수가 통과하는 통로(23c)를 형성하는 복수의 리브(23b)와, 상기 리브(23b)의 상단에 하측으로 뾰족한 원추형으로 형성된 유체가이드(23d)를 포함하고, 상기 상부 시트(24)는 상기 상부 개구부(22)의 주변부에 고정되는 원형의 상부 림(24a)과, 상기 상부 림(24a)의 상부에 연결되며 디스크부재(30)를 상하로 이동시키기 위한 스템(40)이 통과하는 구멍이 중앙에 상하로 관통되게 형성되어 있는 스템가이드(24c)와, 상기 상부 림(24a)과 스템가이드(24c)를 연결하는 복수의 지지바아(24b)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크부재(30)는 중심부에 상기 스템(40)의 하단부와 결합되는 결합공(33)이 형성되어 있고 상측으로 뾰족한 원추형으로 된 상부개폐부(32)와, 상기 상부개폐부(32)의 테두리에 하측으로 연장되게 형성되어 상기 하부 시트(23)의 통로(23c)를 개폐하는 원형 링 형태의 하부개폐부(3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개폐부(32)에는 원주방향을 따라 복수개의 통공(34)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의 실린더 온도 제어시스템용 3웨이 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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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소기업청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LDCL(Load Dependent Cylinder Liner) JWCS(Jacket Water Cooling System) Valve 개발의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