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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인 비행 수행 하이브리드 무인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1902653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안정적인 비행 수행 하이브리드 무인항공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수직 비행시 측풍으로 인한 외란의 간섭을 최소화하면서 자세유지를 용이하게 하고 수평 비행시 비행 안정성을 높기 위한 안정적인 비행 수행 하이브리드 무인항공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실시 예에 따른 안정적인 비행 수행 하이브리드 무인항공기는 유선형으로 마련되는 동체부와, 상기 동체부의 중심부 양옆으로 마련되는 메인날개부와, 상기 메인날개부를 가로지르는 형태로, 상기 동체부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양측면에 평행하게 마련되는 바(bar) 형태의 로터지지부와, 지면에 수직한 회전축이 형성되는 로터(rotor)가 상기 로터지지부에 마련되어 상기 동체부를 부양하는 양력을 발생시키는 메인로터부와, 지면과 평행한 회전축이 형성되는 로터가 상기 동체부의 전면에 마련되어 상기 동체부의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추진로터부와, 상기 동체부 후측에서 신축(伸縮)되는 동체신축부, 및 상기 동체신축부의 후방에 마련되는 꼬리날개부를 포함하고, 수직 이착륙시 상기 동체신축부는 상기 동체부 내로 삽입되어 상기 동체신축부의 진행방향 길이를 감축시키고 상기 꼬리날개부의 횡단면이 일(一)자형을 유지하여 안정적인 양력을 발생시키며, 수평 비행시 상기 동체신축부는 상기 동체부 내에서 인출되어 상기 동체신축부의 진행방향 길이를 증가시키고 상기 꼬리날개부의 횡단면이 브이(V)형상으로 조정하여 항속거리를 향상시킨다.
Int. CL B64C 39/02 (2006.01.01) B64C 29/00 (2006.01.01) B64C 1/30 (2006.01.01) B64C 5/02 (2006.01.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3903 (2018.01.11)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18439-0000 (2018.11.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1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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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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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범수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윤준석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로 ***, **
3 정진석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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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재송동) 센텀스카이비즈,*층 B-***호(사이언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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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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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11 수리 (Accepted) 1-1-2018-0035835-3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14580-4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8.02.12 수리 (Accepted) 1-1-2018-0084186-44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6.25 수리 (Accepted) 1-1-2018-0623147-17
5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03731-13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8.07.16 수리 (Accepted) 1-1-2018-0657127-4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47658-1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1-1-2018-0827200-7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27238-03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9.12 수리 (Accepted) 1-1-2018-0907578-6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24430-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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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형으로 마련되는 동체부와,상기 동체부의 중심부 양옆으로 마련되는 메인날개부와,상기 메인날개부를 가로지르는 형태로, 상기 동체부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양측면에 평행하게 마련되는 바(bar) 형태의 로터지지부와,지면에 수직한 회전축이 형성되는 로터(rotor)가 상기 로터지지부에 마련되어 상기 동체부를 부양하는 양력을 발생시키는 메인로터부와,지면과 평행한 회전축이 형성되는 로터가 상기 동체부의 전면에 마련되어 상기 동체부의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추진로터부와,상기 동체부 후측에서 신축(伸縮)되는 동체신축부, 및상기 동체신축부의 후방에 마련되는 꼬리날개부를 포함하고,상기 동체신축부는동력을 전달하는 신축동력부와,상기 신축동력부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신축기어부와,상기 신축기어부의 회전에 의해서 전후진하는 바(bar)형의 랙(rack)부와,상기 동체부 후측과 일체로 고정되는 중공의 제1 신축부, 및상기 랙부에 고정되어 상기 랙부의 전후진에 따라 상기 제1 신축부 내로 삽입 또는 인출되는 제2 신축부를 포함하며,수직 이착륙시 상기 동체신축부는 상기 동체부 내로 삽입되어 상기 동체신축부의 진행방향 길이를 감축시키고 상기 꼬리날개부의 횡단면이 일(一)자형을 유지하여 안정적인 양력을 발생시키며,수평 비행시 상기 동체신축부는 상기 동체부 내에서 인출되어 상기 동체신축부의 진행방향 길이를 증가시키고 상기 꼬리날개부의 횡단면이 브이(V)형상으로 조정하여 항속거리를 향상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적인 비행 수행 하이브리드 무인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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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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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꼬리날개부는플랫(flat)타입의 제1 꼬리편과,상기 제1 꼬리편과 대칭하는 플랫타입의 제2 꼬리편과,상기 제1 꼬리편 하측에 고정되는 바(bar)타입의 제1 링크부와,상기 제2 꼬리편 하측에 고정되는 바(bar)타입의 제2 링크부와,상기 제1 링크부 일단과 힌지 연결되어 밀거나 당기는 제1 회전부와,상기 제2 링크부 일단과 힌지 연결되어 밀거나 당기는 제2 회전부와,상기 제1 회전부 및 제2 회전부에 동력을 공급하는 꼬리동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적인 비행 수행 하이브리드 무인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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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꼬리날개부는일측에 톱니가 형성된 플랫(flat)타입의 제1 꼬리편과,상기 제1 꼬리편과 대칭하고 일측에 톱니가 형성된 플랫타입의 제2 꼬리편과,상기 제1 꼬리편 일측 톱니와 맞물려 회전력을 제공하는 제1 기어부와,상기 제2 꼬리편 일측 톱니와 맞물려 회전력을 제공하는 제2 기어부와,상기 제1 꼬리편 및 제2 꼬리편을 지지하는 꼬리힌지부, 및상기 제1 기어부 및 제2 기어부에 동력을 공급하는 꼬리동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적인 비행 수행 하이브리드 무인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