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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722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블록형 프로그래밍 에디터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으로서,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단계; 분석된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에 실시간으로 대응하여,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재설계하는 단계; 및 상기 설계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상기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을 개시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6Q 50/2057(2013.01) G06Q 50/205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81212 (2017.06.27)
출원인 주식회사 코딩로봇연구소, 주식회사 에이럭스,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72005-0000 (2018.06.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6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2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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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코딩로봇연구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주식회사 에이럭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3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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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민준 대한민국 경기도 포천시
2 최영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이치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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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대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 *층 ***호 일부 (가운동, 브릭스타워)(해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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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에이럭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2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주식회사 코딩로봇연구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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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27 수리 (Accepted) 1-1-2017-0616087-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8 수리 (Accepted) 4-1-2017-5200926-6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8 수리 (Accepted) 4-1-2017-5200994-5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52879-4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8 수리 (Accepted) 1-1-2018-0234146-5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34088-0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03177-17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22 수리 (Accepted) 1-1-2018-1165974-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16 수리 (Accepted) 4-1-2019-5010622-1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6 수리 (Accepted) 4-1-2019-5215100-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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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형 프로그래밍 에디터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으로서,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단계; 분석된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에 실시간으로 대응하여,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재설계하는 단계; 및상기 설계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상기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단계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학습별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전체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학습별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블록형 프로그래밍 에디터에서의 블록별로 아이디(block id)를 할당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중 특정의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block id)가 l인 블록(bid=l)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의 m번째 학습시 에러가 발생하는 횟수를 나타내는 에러횟수(Cu,l,m,1)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의 배치를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인 배치지연시간(Cu,l,m,2)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해당 블록을 수정한 횟수인 수정횟수(Cu,l,m,3)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을 잘못 배치하여 발생한 오류에 대한 횟수인 블록배치오류횟수(Cu,l,m,4)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컴파일 단계에서 발생한 에러에 대한 횟수인 컴파일에러횟수(Cu,l,m,5)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런타임 단계에서 발생한 에러에 대한 횟수인 런타임에러횟수(Cu,l,m,6)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상기 학습자가 위치한 해당 블록의 위치에 따른 복잡도(Cu,l,m,7)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상기 학습자가 해당 블록의 배치가 의미가 있는 블록인지 아닌지에 대한 정보(Cu,l,m,8)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상기 학습자가 해당 블록을 배치한 이후 해당 블록이 삭제되었는지에 대한 여부에 대한 정보(Cu,l,m,9)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의 배치를 하는데 실행한 배치횟수(Cu,l,m,10)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bid=l)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의 해당 학습자의 해당 블록별 학습별 점수인 스코어 Scoreu,l,m = 이고,여기서, 는 에 대응하는 가중치인,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는 상기 를 포함한 정보에 기초한, 데이터 마이닝 및 딥 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가변하는 가중치인,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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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전체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bid=l)에 대해서 M번을 학습한 경우의 상기 학습자의 해당 블록에 대한 스코어 Scoreu,l = 인,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재설계하는 단계는,상기 학습자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 교육을 위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재설계하는 단계는,상기 학습자가 학습한 블록을 각각 노드로 하여 시계열적으로 연결하여 해당 학습자의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를 작성하는 단계;상기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동일한 학습자들로 분류하는 학습자 그룹 분류 단계; 상기 분류된 학습자 그룹 내의 학습자들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해당 학습자가 상기 스코어의 향상이 가장 높은 학습자 그룹의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를 추종하는 방향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상기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 교육을 위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형 프로그래밍 에디터에,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신규 블록을 추가하는 단계; 상기 신규 블록에 대해서 기본값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가 상기 신규 블록에 대해서 제 1 임계값 미만으로 학습하거나 또는 상기 신규 블록을 학습한 학습자의 수가 제 2 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신규 블록의 속성과 동일한 속성을 갖는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기존 블록 가운데서, 학습자들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상기 신규 블록과 상기 기존 블록 간의 학습자들의 스코어의 차이가 가장 적은 기존 블록에 대응하게 상기 신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가 상기 신규 블록에 대해서 제 1 임계값 이상으로 학습하거나 또는 상기 신규 블록을 학습한 학습자의 수가 제 2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동일한 학습자들로 분류된 학습자 그룹 내의 학습자들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해당 학습자가 상기 스코어의 향상이 가장 높은 학습자 그룹의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를 추종하는 방향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상기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 교육을 위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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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설계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상기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학습자의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미션 또는 게임을 추천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아주대학교 SW중심대학지원사업 SW중심대학(아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