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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형 프로그래밍 에디터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으로서,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단계; 분석된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에 실시간으로 대응하여,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재설계하는 단계; 및상기 설계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상기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단계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학습별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전체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학습별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블록형 프로그래밍 에디터에서의 블록별로 아이디(block id)를 할당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중 특정의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block id)가 l인 블록(bid=l)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의 m번째 학습시 에러가 발생하는 횟수를 나타내는 에러횟수(Cu,l,m,1)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의 배치를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인 배치지연시간(Cu,l,m,2)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해당 블록을 수정한 횟수인 수정횟수(Cu,l,m,3)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을 잘못 배치하여 발생한 오류에 대한 횟수인 블록배치오류횟수(Cu,l,m,4)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컴파일 단계에서 발생한 에러에 대한 횟수인 컴파일에러횟수(Cu,l,m,5)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런타임 단계에서 발생한 에러에 대한 횟수인 런타임에러횟수(Cu,l,m,6)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상기 학습자가 위치한 해당 블록의 위치에 따른 복잡도(Cu,l,m,7)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상기 학습자가 해당 블록의 배치가 의미가 있는 블록인지 아닌지에 대한 정보(Cu,l,m,8)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상기 학습자가 해당 블록을 배치한 이후 해당 블록이 삭제되었는지에 대한 여부에 대한 정보(Cu,l,m,9)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 해당 블록의 배치를 하는데 실행한 배치횟수(Cu,l,m,10)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bid=l)에 대해서 m번째 학습하는 경우의 해당 학습자의 해당 블록별 학습별 점수인 스코어 Scoreu,l,m = 이고,여기서, 는 에 대응하는 가중치인,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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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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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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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는 상기 를 포함한 정보에 기초한, 데이터 마이닝 및 딥 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가변하는 가중치인,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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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블록별 전체 프로그래밍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학습자 u가 블록 아이디가 l인 블록(bid=l)에 대해서 M번을 학습한 경우의 상기 학습자의 해당 블록에 대한 스코어 Scoreu,l = 인,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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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재설계하는 단계는,상기 학습자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 교육을 위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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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재설계하는 단계는,상기 학습자가 학습한 블록을 각각 노드로 하여 시계열적으로 연결하여 해당 학습자의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를 작성하는 단계;상기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동일한 학습자들로 분류하는 학습자 그룹 분류 단계; 상기 분류된 학습자 그룹 내의 학습자들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해당 학습자가 상기 스코어의 향상이 가장 높은 학습자 그룹의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를 추종하는 방향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상기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 교육을 위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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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형 프로그래밍 에디터에,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신규 블록을 추가하는 단계; 상기 신규 블록에 대해서 기본값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자가 상기 신규 블록에 대해서 제 1 임계값 미만으로 학습하거나 또는 상기 신규 블록을 학습한 학습자의 수가 제 2 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신규 블록의 속성과 동일한 속성을 갖는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기존 블록 가운데서, 학습자들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상기 신규 블록과 상기 기존 블록 간의 학습자들의 스코어의 차이가 가장 적은 기존 블록에 대응하게 상기 신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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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가 상기 신규 블록에 대해서 제 1 임계값 이상으로 학습하거나 또는 상기 신규 블록을 학습한 학습자의 수가 제 2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동일한 학습자들로 분류된 학습자 그룹 내의 학습자들의 스코어 Scoreu,l,m, 또는 Scoreu,l, 또는 Scoreu,l,m 및 Scoreu,l에 기초하여, 해당 학습자가 상기 스코어의 향상이 가장 높은 학습자 그룹의 학습 결정 히스토리 트리를 추종하는 방향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상기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 교육을 위한 블록을 추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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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설계된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상기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학습자의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미션 또는 게임을 추천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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