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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신호 시스템 진단을 위한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728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감지된 교통 상황 정보에 기초하여 교통 신호등을 제어하는 교통 신호 제어기(TRAFFIC SIGNAL CONTROLLER)의 진단 방법으로서, 미리 결정된 신호 상태 변화 모델에 따라 변화되는 일련의 신호 상태들 각각에 대한 함수로서, 일련의 신호 상태들 중 연속된 두 개의 신호 상태들에 대한 함수 값들 간에 소정의 차이 값을 가지도록 정의된 신호 상태 함수를 획득하는 단계, 교통 상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모델에 따라 예측되는 시간에 따른 상기 신호 상태 함수 값의 궤적인 예측 시간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로부터 수신한 상기 교통 신호등의 신호 상태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시간에 따른 실제 교통 신호 상태의 상기 신호 상태 함수 값의 궤적인 측정 시간 궤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측정 시간 궤적과 상기 예측 시간 궤적간 차이 값의 오차 값을 시간에 따라 누적한 누적 오차 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누적 오차 값과 미리 결정된 임계 값을 비교하여, 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의 고장 여부를 진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97 (2006.01.01) G08G 1/07 (2006.01.01)
CPC G08G 1/097(2013.01) G08G 1/09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36805 (2018.11.08)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51071-0000 (2019.11.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0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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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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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상철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장중순 서울특별시 강남구
3 박지명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4 김은영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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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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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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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08 수리 (Accepted) 1-1-2018-1110878-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2019-0018265-6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4233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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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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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지된 교통 상황 정보에 기초하여 교통 신호등을 제어하는 교통 신호 제어기(TRAFFIC SIGNAL CONTROLLER)의 진단 방법에 있어서,미리 결정된 신호 상태 변화 모델에 따라 변화되는 일련의 신호 상태들 각각에 대한 함수로서, 일련의 신호 상태들 중 연속된 두 개의 신호 상태들에 대한 함수 값들 간에 소정의 차이 값을 가지도록 정의된 신호 상태 함수를 획득하는 단계;교통 상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모델에 따라 예측되는 시간에 따른 상기 신호 상태 함수 값의 궤적인 예측 시간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로부터 수신한 상기 교통 신호등의 신호 상태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시간에 따른 실제 교통 신호 상태의 상기 신호 상태 함수 값의 궤적인 측정 시간 궤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측정 시간 궤적과 상기 예측 시간 궤적간 차이 값의 오차 값을 시간에 따라 누적한 누적 오차 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누적 오차 값과 미리 결정된 임계 값을 비교하여, 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의 고장 여부를 진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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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는 교차로의 제 1 도로에 대한 제 1 신호등 및 제 2 도로에 대한 제 2 신호등을 제어하며,상기 상태 변화 모델은 상기 제 1 신호등의 교통 신호 및 상기 제 2 신호등의 교통 신호의 조합으로 구성된 신호 상태의 변화 모델인,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변화 모델은 상기 교통 신호 조합인 신호 상태의 변화 순서 및 각각의 신호 상태의 지속 시간을 결정하는 모델인,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변화 모델은 상기 제 1 도로 상의 차량이 감지됨에 따라, 미리 결정된 주기 동안 신호 상태의 변화를 결정하는 모델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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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변화 모델은 복수의 신호 상태들의 변화 순서를 결정하며,상기 신호 상태 함수는 상기 복수의 신호 상태들 각각에 대한 수치 값을 산출하는 함수인,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시간 궤적은 상기 변화 모델을 통해 시간에 따른 신호 상태들의 궤적에 상기 신호 상태 함수를 적용하여 획득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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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로부터 수신한 상기 교통 신호등의 신호 상태에 관한 정보는, 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에 의해 상기 교통 신호등의 교통 신호를 제어하는 신호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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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지된 교통 상황 정보에 기초하여 교통 신호등을 제어하는 교통 신호 제어기의 진단 장치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통신부; 및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미리 결정된 신호 상태 변화 모델에 따라 변화되는 일련의 신호 상태들 각각에 대한 함수로서, 일련의 신호 상태들 중 연속된 두 개의 신호 상태들에 대한 함수 값들 간에 소정의 차이 값을 가지도록 정의된 신호 상태 함수를 획득하고,교통 상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모델에 따라 예측되는 시간에 따른 상기 신호 상태 함수 값의 궤적인 예측 시간 궤적을 생성하고,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로부터 수신한 상기 교통 신호등의 신호 상태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시간에 따른 실제 교통 신호 상태의 상기 신호 상태 함수 값의 궤적인 측정 시간 궤적을 획득하며,상기 측정 시간 궤적과 상기 예측 시간 궤적간 차이 값의 오차 값을 시간에 따라 누적한 누적 오차 값을 산출하고,상기 누적 오차 값과 미리 결정된 임계 값을 비교하여, 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의 고장 여부를 진단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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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안전·신뢰성 기반 고장 예지 건전성 관리기술(PHM)을 활용한 국도상 TCS유지관리 기반기술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