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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 중에서 어느 하나의 프레임의 특정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에 기초하여 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360도 VR(virtual reality) 콘텐츠에 포함되고 사용자에게 감각 효과를 일으키는 소스에 대한 3차원 좌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3차원 좌표 및 상기 비디오 샷의 시작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프레임들별로 상기 소스의 위치를 추적하고, 상기 복수의 프레임들의 프레임 레이트에 맞는 좌표 시퀀스를 나열하여 상기 소스의 위치를 기록하는 단계; 및상기 소스의 위치 및 상기 사용자의 관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관점에 따른 상기 소스의 상대 위치에 따라 상기 소스에 해당하는 실감 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소스의 상대 위치는 상기 비디오 샷의 특정 부분을 바라보는 상기 사용자의 시선에 연관된 위치인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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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 중에서 첫 번째 프레임의 특정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에 대해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지속적으로 추적하여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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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스에 대한 3차원 좌표를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소스에 해당하는 객체 및 관심 지역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인식하는 단계;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에 기초하여 특정 축적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pitch, yaw, depth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에 대한 3차원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에 대한 3차원 좌표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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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디오 샷에 대한 물리적 샷 전환 및 논리적 샷 전환 중에서 적어도 하나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재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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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물리적 샷 전환은 상기 비디오 샷이 물리적으로 전환되고,상기 논리적 샷 전환은 상기 비디오 샷에서 상기 원점이 벗어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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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감 효과 서비스는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 정보, 상기 소스의 3차원 좌표 정보, 상기 소스의 위치 정보, 상기 소스의 3차원 좌표 정보 및 위치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가 포함된 콘텐츠, 상기 소스에 해당하는 실감 효과 중에서 적어도 하나인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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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을 코딩하여 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360도 VR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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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을 수신하는 통신 모듈; 및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 중에서 어느 하나의 프레임의 특정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설정하고,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에 기초하여 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360도 VR(virtual reality) 콘텐츠에 포함되고 사용자에게 감각 효과를 일으키는 소스에 대한 3차원 좌표를 설정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고,상기 컨트롤러는,상기 3차원 좌표 및 상기 비디오 샷의 시작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프레임들별로 상기 소스의 위치를 추적하고, 상기 복수의 프레임들의 프레임 레이트에 맞는 좌표 시퀀스를 나열하여 상기 소스의 위치를 기록하고,상기 소스의 위치 및 상기 사용자의 관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관점에 따른 상기 소스의 상대 위치에 따라 상기 소스에 해당하는 실감 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설정부를 포함하고,상기 소스의 상대 위치는 상기 비디오 샷의 특정 부분을 바라보는 상기 사용자의 시선에 연관된 위치인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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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 중에서 첫 번째 프레임의 특정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설정하고, 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에 대해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지속적으로 추적하여 유지하는 설정부를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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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소스에 해당하는 객체 및 관심 지역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인식하고,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에 기초하여 특정 축적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pitch, yaw, depth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에 대한 3차원 좌표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에 대한 3차원 좌표를 설정하는 설정부를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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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비디오 샷에 대한 물리적 샷 전환 및 논리적 샷 전환 중에서 적어도 하나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를 재설정하는 설정부를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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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물리적 샷 전환은 상기 비디오 샷이 물리적으로 전환되고,상기 논리적 샷 전환은 상기 비디오 샷에서 상기 원점이 벗어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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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실감 효과 서비스는 상기 비디오 샷에 해당하는 원점 좌표 정보, 상기 소스의 3차원 좌표 정보, 상기 소스의 위치 정보, 상기 소스의 3차원 좌표 정보 및 위치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가 포함된 콘텐츠, 상기 소스에 대응하는 실감 효과 중에서 적어도 하나인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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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복수의 프레임들을 코딩하여 상기 비디오 샷에 대응하는 360도 VR 콘텐츠를 생성하는 코딩부를 포함하는 콘텐츠 내 소스 위치 서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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