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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 기술번호 : KST201902773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오비기그물과 수비그물이 포함된 좌,우측 날개그물을 망선을 이용하여 전개시키고, 각각의 날개그물 사이에 가두어진 어군을 후방측의 자루그물로 포획토록 한 권현망어구에 관한 것으로서, 좌,우측 수비그물의 끝단을 자루그물과 연결하는 나발그물의 그물코가 기존 방식에서 90도 각도로 회전된 형태 또는 마름모가 아닌 사각 형태를 이루도록 하고, 각 그물코의 매듭부위마다 보강열처리를 행하는 한편, 수비그물과 자루그물의 연결부위가 완만한 곡선을 이루도록 나발그물의 연결방식을 개선시킴으로서, 수비그물의 포켓현상을 최소화시켜 어군회피와 예인저항을 크게 줄이도록 하며, 수비그물의 후단부 상측에 대형부자를 매달아 이를 수면으로 부상시킴으로서, 어탐선을 운용하지 않더라도 자루그물의 입구를 충분히 벌려 그 위치까지 확인하면서 조업이 가능토록 하고, 오비기그물의 선단측과 망선용 끌줄과의 연결방식을 그물목줄 방식으로 개선시킴으로서, 오비기그물의 안정적인 전개와 해당 그물의 소형화를 가능토록 하며, 후방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점차 좁아지는 형태의 자루그물을 설치하여 예인저항을 보다 더 크게 줄이고, 끝판그물의 좌,우측을 끝자루의 측판그물보다 길게 하여 주름결속 방식으로 연결시킴으로서, 조업시 자루그물의 후단부가 어획물의 유영에 적합한 구형으로 펼쳐지게 한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에 관한 것이다.
Int. CL A01K 74/00 (2006.01.01) A01K 75/00 (2006.01.01)
CPC A01K 74/00(2013.01) A01K 74/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2044 (2017.10.30)
출원인 대한민국(관리부서:국립수산과학원), 경상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16248-0000 (2018.01.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3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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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관리부서:국립수산과학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2 경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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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봉진 부산광역시 기장군
2 이동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구명성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4 안영수 경상남도 통영시 대곡길 **,
5 장충식 경상남도 통영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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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시청로 ** (연산동, 부산 더샵 시티애비뉴*) , ***동 ***호(김성환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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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관리청: 특허청장, 승계청: 국립수산과학원장)
2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남도 진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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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30 수리 (Accepted) 1-1-2017-1068956-1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12.05 수리 (Accepted) 1-1-2017-1212761-0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19 수리 (Accepted) 4-1-2017-5208281-0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912478-2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3.21 수리 (Accepted) 4-1-2019-5055369-4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5 수리 (Accepted) 4-1-2019-5140738-6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0 수리 (Accepted) 4-1-2020-5029557-9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1 수리 (Accepted) 4-1-2020-5103872-8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06 수리 (Accepted) 4-1-2020-5245973-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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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오비기그물(1)과 수비그물(2)이 순차적으로 연결된 날개그물이 좌,우측에 각각 배치되고, 상기 좌,우측 날개그물의 수비그물(2) 후방 상측부와 후방 하측부는 앞창그물(4)과 문턱그물(5)에 의하여 각각 연결 설치되며, 상기 앞창그물(4)과 문턱그물(5)이 포함된 수비그물(2)의 끝단부는 나발그물(3)에 의하여 원통 형태의 자루그물(6)과 연결 설치되고, 상기 자루그물(6)의 입구 내측에는 후방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좁아지는 형태의 깔때기그물(7)이 연결 설치된 권현망어구(10)에 있어서,상기 나발그물(3)은 마름모 형태를 가지는 각 그물코의 장축(長軸) 대각선이 권현망어구(10)의 예망방향과 90도 각도를 이루도록 배치된 그물망, 또는 각각의 그물코를 이루는 그물실이 수직 방향과 수평 방향으로 교차 연결된 바둑판형 그물망 중에서 택일한 그물망이 사용되고, 해당 그물망을 이루는 그물실간의 연결부위는 그물매듭을 열융착시킨 보강매듭(3a)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앞창그물(4)과 문턱그물(5)이 포함된 수비그물(2)의 후단부와 나발그물(3)의 선단부는 그물코의 대응비율을 1(수비그물) : 2~2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앞창그물(4)의 선단측 중앙부에는 수심조정로프(15)가 연결 설치되고, 상기 수심조정로프(15)의 상단에는 해수면으로 부상하여 자루그물(6)의 입구를 외부로 표시하는 위치표시부자(14)가 연결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수심조정로프(15)와 위치표시부자(14)는 좌,우측 수비그물(2)의 선단측 상단부와 앞창그물(4)의 선단측 중앙부에 걸쳐 일정한 간격을 두고 최소 3개 이상으로 연결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5 5
제 3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표시부자(14)가 연결되는 위치와 대응되는 권현망어구(10)의 하단측에는 무게추(16)가 연결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오비기그물(1)은 상단측 뜸줄(12)과 하단측 발줄(13)이 망선(20)용 끌줄(22)과 연결 설치되고, 상기 뜸줄(12)과 발줄(13) 사이에 배치되는 오비기그물(1)의 그물망 부분 중 선단측 그물망 부분은 ">" 형태를 이루도록 사단(斜斷)됨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 형태로 사단된 오비기그물(1)의 선단측 그물망과 망선(20)용 끌줄(22)의 사이에는 뜸줄(12) 및 발줄(13)과 함께 끌줄(22)과 연결되는 최소 1개 이상의 그물목줄(1a)이 제공되고, 상기 그물목줄(1a)은 오비기그물(1)의 선단측 그물망의 사단 처리시 끌줄(22) 방향으로 진행되는 그물실을 사단하지 않고 남겨둔 것이 됨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오비기그물(1)을 이루는 그물망 부분 중 선단측 그물망 부분은 망선(20)용 끌줄(22) 방향으로 진행되는 그물실만을 그물목줄(1a)로 하여 상단측 뜸줄(12) 및 하단측 발줄(13)과 함께 끌줄(22)과 연결시키고, 상기 그물목줄(1a)로 사용되지 아니하는 그물실은 선단측 그물망으로부터 잘라낸 형태가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9 9
제 6항 내지 제 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오비기그물(1)의 발줄(13) 선단측에는 무게추(16)가 연결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자루그물(6)은 나발그물(3)로부터 제 1자루몸통(8)과 제 2자루몸통(9)과 끝자루(11)가 순차적으로 연결 설치된 것이고, 상기 깔때기그물(7)은 제 1자루몸통(8)과 제 2자루몸통(9)의 입구측에 각각 1개씩 설치되며,상기 제 2자루몸통(9)의 내부단면적은 제 1자루몸통(8) 내부단면적의 60~80%를 이루고, 상기 끝자루(11)의 내부단면적은 제 2자루몸통(9) 내부단면적의 60~80%를 이루도록 설치되며,상기 제 1자루몸통(8)과 제 2자루몸통(9) 및 제 2자루몸통(9)과 끝자루(11)는 깔때기 형태의 연결그물(8a)(9a)에 의하여 각각 연결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절감형 권현망어구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끝자루(11)를 이루는 상판그물(6a)과 하판그물(6b) 및 좌,우 측판그물(6c)은 50cm의 폭을 가지는 수십 개의 단위그물골(11a)이 폭 방향을 따라 연결 설치된 것이고, 상기 수십 개의 단위그물골(11a) 중 2개 내지 6개의 그물골은 단위그물골(11a)을 대각선 방향으로 사단시켜 삼각 형태로 이어붙인 확장그물골(11b)이 되는 한편, 각각의 확장그물골(11b)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단위그물골(11a)의 사이에 배치된 것이며,상기 끝자루(11)의 후단부를 커버하는 끝판그물(6d)의 상측단과 하측단 가장자리는 상판그물(6a)과 하판그물(6b)의 후단부 폭과 동일한 치수로 하여 해당 그물과 연결시키고, 상기 끝판그물(6d)의 좌측단과 우측단 가장자리는 좌,우 측판그물(6c)의 후단부 폭보다 1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