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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디젤 엔진의 성능 관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791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선박용 디젤 엔진의 성능 관리 방법은, 선박용 디젤 엔진의 운전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획득된 상기 운전 데이터 중에서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로부터 예상 속력비를 구하는 단계; 구해진 상기 예상 속력비로부터 현재 운전점의 운전 영역이 속하는 운전 영역을 식별하는 단계; 식별된 운전 영역에서 허용되는 최고 운전점을 구하기 위하여 현재 운전점의 제 1 상수값을 구하는 단계; 식별된 상기 운전 영역이 안전 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 및 속력비를 사용하여 속력비와 마력비의 제한선에 따라 허용 최고 마력비와 허용 최고 속력비의 값을 구하는 단계; 식별된 상기 운전 영역이 과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 및 속력비를 사용하여 부하비의 제한선에 따라 허용 최고 마력비와 허용 최고 속력비의 값을 구하는 단계; 및 구해진 상기 현재 운전점을 마력과 속력의 3 승 곡선과 엔진의 부하선을 나타낸 그래프에 도시하고 상기 현재 운전점과 상기 허용 최고 운전점을 비교 분석한 결과 자료를 그래프에 도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1M 15/04 (2019.01.01) G06F 17/10 (2006.01.01) B63H 21/21 (2006.01.01) B63H 21/14 (2006.01.01)
CPC G01M 15/044(2013.01) G01M 15/044(2013.01) G01M 15/044(2013.01) G01M 15/0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6325 (2017.09.12)
출원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23074-0000 (2018.01.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1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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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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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성훈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성필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3 하지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4 서장원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수정구
5 이종훈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6 허형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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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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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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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12 수리 (Accepted) 1-1-2017-0882758-1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9.12 수리 (Accepted) 1-1-2017-0885127-4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31372-4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04 수리 (Accepted) 1-1-2017-1206008-5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06009-0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49327-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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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디젤 엔진의 운전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획득된 상기 운전 데이터 중에서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로부터 예상 속력비를 구하는 단계;구해진 상기 예상 속력비로부터 현재 운전점의 운전 영역이 속하는 운전 영역을 식별하는 단계;식별된 운전 영역에서 허용되는 최고 운전점을 구하기 위하여 현재 운전점의 제 1 상수값을 구하는 단계;식별된 상기 운전 영역이 안전 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 및 속력비를 사용하여 속력비와 마력비의 제한선에 따라 허용 최고 마력비와 허용 최고 속력비의 값을 구하는 단계;식별된 상기 운전 영역이 과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 및 속력비를 사용하여 부하비의 제한선에 따라 허용 최고 마력비와 허용 최고 속력비의 값을 구하는 단계; 및구해진 상기 현재 운전점을 마력과 속력의 3 승 곡선과 엔진의 부하선을 나타낸 그래프에 도시하고 상기 현재 운전점과 상기 허용 최고 운전점을 비교 분석한 결과 자료를 그래프에 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 1 상수값은 K1으로 표시되고,상기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는 PS = K1 * V3의 수학식에 의해서 얻어지며,상기 예상 속력비는 V = (PS / K1)의 수학식에 의해서 얻어지며,PS는 선박용 디젤 엔진의 마력, V는 선박의 속력이며,운전 영역을 식별하는 상기 단계는, 상기 예상 속력비에서 현재 속력비를 감하여 "+" 값이면 안전 부하 운전 영역이라고 식별하고, "-" 값이면 과부하 운전 영역이라고 식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선박용 디젤 엔진의 성능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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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운전 데이터는 상기 선박의 속도, 상기 선박의 선체 저항, 상기 디젤 엔진의 마력, 상기 선박의 배수량,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량, 상기 선박의 실린더유 소모량, 상기 디젤 엔진의 RPM, 상기 선박의 실린더유 주유기, 상기 선박의 회전계의 측정값 중의 하나 이상의 운전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선박용 디젤 엔진의 성능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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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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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선박의 운항 중의 선박용 디젤 엔진의 부하는 의 수학식에 의해서 얻어지며,K2는 제 2 상수값, PS는 선박용 디젤 엔진의 마력, V는 선박의 속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선박용 디젤 엔진의 성능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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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안전 운전을 위한 운전 마력(PS)은 최고 마력(MCR: Maximum Continuous Rating)의 90 %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선박용 디젤 엔진의 성능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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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속력비의 제한선은 100 %로 제한되도록 설정되고,상기 마력비의 제한선은 90 %로 제한되도록 설정되며, 또한상기 부하비의 제한선은 93 %로 제한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선박용 디젤 엔진의 성능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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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주요사업-공공/인프라형 해저탐사선 운항기술 고도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