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P2P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815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P2P(peer-to-peer)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은 광고 메시지가 수신되었는지 판단하는 단계, 광고 메시지가 수신되면 수신된 광고 메시지의 저장 여부를 판정하고, 판정된 결과에 따라 수신된 광고 메시지의 저장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수신된 광고 메시지가 처음 수신된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 수신된 광고 메시지가 처음 수신된 상태이면, 통신 범위 내에 위치한 피어인 주변 피어로 수신된 광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 주변 피어로 상기 광고 메시지는 전송한 후 또는 상기 광고 메시지가 처음 수신된 상태가 아닌 경우, 릴레이 피어로 기능할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그리고 릴레이 피어로 기능하는 것으로 정해지면, 통신 범위 내에 위치한 주변 피어로 상기 광고 메시지를 재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H04L 29/08 (2006.01.01) H04W 76/00 (2018.01.01) H04W 88/02 (2009.01.01)
CPC G06Q 30/0267(2013.01) G06Q 30/0267(2013.01) G06Q 30/0267(2013.01) G06Q 30/0267(2013.01) G06Q 30/0267(2013.01) G06Q 30/0267(2013.01) G06Q 30/0267(2013.01) G06Q 30/026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9499 (2016.06.03)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08620-0000 (2017.12.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2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0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재수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2 복경수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3 정지원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추혁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 효성아이씨티타워 ****호(지엠국제특허)
2 김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다원빌딩 *층(푸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03 수리 (Accepted) 1-1-2016-0538621-17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7.19 수리 (Accepted) 1-1-2016-0701727-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0.10 수리 (Accepted) 9-1-2016-0042867-3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54339-1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05 수리 (Accepted) 1-1-2017-0332849-7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32884-6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80538-4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5 수리 (Accepted) 4-1-2018-5086612-2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268-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P2P(peer-to-peer)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으로서,광고 메시지가 수신되었는지 판단하는 단계,광고 메시지가 수신되면 수신된 광고 메시지의 저장 여부를 판정하고, 판정된 결과에 따라 수신된 광고 메시지의 저장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수신된 광고 메시지가 처음 수신된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수신된 광고 메시지가 처음 수신된 상태이면, 통신 범위 내에 위치한 피어인 주변 피어로 수신된 광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주변 피어로 상기 광고 메시지는 전송한 후 또는 상기 광고 메시지가 처음 수신된 상태가 아닌 경우, 릴레이 피어로 기능할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그리고릴레이 피어로 기능하는 것으로 정해지면, 통신 범위 내에 위치한 주변 피어로 상기 광고 메시지를 재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사용자 피어는 상기 사용자 피어가 상기 릴레이 피어로 기능한 때 광고주 피어를 기준으로 한 홉(hop) 수에 기초해 인센티브를 할당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2P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
2 2
제1항에서,상기 릴레이 피어로 기능 여부 결정 단계는 상기 사용자 피어의 선호도와 상기 주변 피어의 선호도를 기초하여 결정하는 P2P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
3 3
제2항에서,상기 릴레이 피어로 기능 여부 결정 단계는 상기 사용자 피어의 이동성 및 상기 광고 메시지를 수신받지 못한 미수신 피어의 수를 기초로 하여 결정하는 P2P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
4 4
제1항에서,상기 광고 메시지는 광고 전송 범위와 광고 종료 시각을 포함하고, 상기 주변 피어로의 광고 메시지 전송 단계는 상기 사용자 피어가 상기 광고 전송 범위 내에 위치하고 상기 광고 종료 시각이 남아있으면 상기 광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P2P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
5 5
제4항에서,상기 광고 메시지의 저장 여부 결정 단계는 상기 사용자 피어의 선호도 및 주변 피어의 선호도, 상기 광고 종료 시각에 기초해 저장 우선 순위를 정하는 P2P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피어의 광고 메시지 전송 방법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충북대학교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스마트 공간을 위한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라이프 케어 서비스
2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실시간 대규모 영상 데이터 이해·예측을 위한 고성능 비주얼 디스커버리 플랫폼 개발
3 교육부 충북대학교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 소셜 미디어에 대한 신뢰성 및 전문성을 지원하는 추천 및 검색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