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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적영상을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a) 실공간 물체(real scene)를 깊이 카메라를 통해 실공간 데이터인 깊이영상, 컬러영상을 획득하는 획득단계;(b) 상기 획득한 실공간 데이터를 이용하여 Polygon 오브젝트 모델을 생성하는 Polygon 생성단계;(c) 생성된 Polygon 오브젝트 모델을 바탕으로 요소렌즈를 통해 집적영상을 생성하는 집적영상 생성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단계는,쓰레드(Thread)를 통해 각 요소영상을 생성하였으며, 컴퓨터 그래픽스의 오브젝트 Ray Trace 기법을 이용하여 각 요소렌즈에서 보여지는 Polygon만 선택하여 요소영상을 생성하도록 구성되고,상기 쓰레드는 요소렌즈의 개수와 동일하게 쓰레드를 생성하였으며, 각 쓰레드에서는 요소렌즈의 해상도와 동일한 Ray Group를 생성후, 각 Ray와 교차하는 평면정보만 가시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공간정보를 폴리곤으로 변환한 오브젝트 모델 기반 집적영상 생성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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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실공간에 대한 정점 정보를 깊이영상의 해상도만큼 정렬하고, 각 정렬된 정점정보로부터 수직성분과 수평성분을 계산하고, 정점정보를 각 수직성분과 수평성분이 교차되는 점과 대응시키고, 수직성분과 수평성분을 이용하여 평면을 구성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공간정보를 폴리곤으로 변환한 오브젝트 모델 기반 집적영상 생성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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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정점정보에서 빈 정점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정점을 제거하여 평면을 구성하며, 만약, 교차되는 4개의 점이 면을 구성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당 평면을 제거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공간정보를 폴리곤으로 변환한 오브젝트 모델 기반 집적영상 생성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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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RAY GROUP은 요소렌즈의 실제크기와 모니터의 픽셀크기를 나누어 한 개의 요소렌즈의 픽셀수와 동일한 RAY를 통해 오브젝트의 평면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공간정보를 폴리곤으로 변환한 오브젝트 모델 기반 집적영상 생성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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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요소렌즈의 수, 초점거리, 크기와 같은 요소렌즈의 정보를 통해 요소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가상공간의 환경을 구축하는 전처리 단계와, 상기 전처리 단계에서 구축된 환경을 통해 실공간 데이터로부터 각 요소영상을 생성하는 획득단계 및 상기 획득단계에서 획득한 요소영상을 통해 각 요소렌즈의 위치와 동일하게 재배열하여 전체 요소 영상을 생성하여 사용자화면에 보여주는 가시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공간정보를 폴리곤으로 변환한 오브젝트 모델 기반 집적영상 생성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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