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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830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해양환경 데이터로부터 외력 인덱스를 추출하고, 선박교통 데이터로부터 선박 인덱스를 추출하는 인덱스 추출부와, 외력의 영향이 설정값 이하인 상태에서 선박의 최대 항행속도를 기준속력으로 설정하여, 각 선박의 기준속력을 추출하는 선박 기준속력 추출부와,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를 키(Key)로 하고, 기준속력과 현재속력의 차이값을 값(Value)으로 하는 입력데이터에 대해 키-값 맵핑을 수행하고, 키-값으로 구성된 다른 데이터들에 대해 동일 키를 갖는 값들에 대해 리스트 형태로 수집하여 리듀스 함수를 통해 계산된 최종 값(Value)을 계산하여 저장하는 선박외력 맵리듀스 분석부와, 운항하는 선박으로부터 입력된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를 입력데이터로 하여, 입력데이터에 대응하는 최종 값을 검색하여 현재 선박의 외력 영향을 예측하는 선박외력 예측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상술한 바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한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시스템 및 방법에 따르면, 선박의 목적지까지 해양환경에 의해 선박에 작용되는 외력을 신속 정확하게 계산함으로써, 정확한 소요시간 예측이 가능할 뿐 아니라, 선박의 진행방향과 동일방향의 외력은 최대로 이용하고, 선박의 진행방향과 반대방향의 외력은 최소화하여 선박 연료절감에 기여를 한다.
Int. CL B63J 99/00 (2009.01.01) G06F 16/27 (2019.01.01) G06F 17/50 (2006.01.01)
CPC B63J 99/00(2013.01) B63J 99/00(2013.01) B63J 99/00(2013.01) B63J 9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13999 (2018.09.21)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42490-0000 (2019.11.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2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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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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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건명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2 김광일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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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추혁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 효성아이씨티타워 ****호(지엠국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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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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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21 수리 (Accepted) 1-1-2018-0947636-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5 수리 (Accepted) 9-1-2019-0012723-3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52387-8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63440-9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22 수리 (Accepted) 1-1-2019-0863428-4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81680-8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1.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6259-9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268-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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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해양환경 데이터로부터 외력 인덱스를 추출하고, 선박교통 데이터로부터 선박 인덱스를 추출하는 인덱스 추출부;외력의 영향이 설정값 이하인 상태에서 선박의 최대 항행속도를 기준속력으로 설정하여, 각 선박의 기준속력을 추출하는 선박 기준속력 추출부;상기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를 키(Key)로 하고, 상기 기준속력과 현재속력의 차이값을 값(Value)으로 하는 입력데이터에 대해 키-값 맵핑을 수행하고, 키-값으로 구성된 다른 데이터들에 대해 동일 키를 갖는 값들에 대해 리스트 형태로 수집하여 리듀스 함수를 통해 계산된 최종 값(Value)을 계산하여 저장하는 선박외력 맵리듀스 분석부; 및운항하는 선박으로부터 입력된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를 입력데이터로 하여, 상기 입력데이터에 대응하는 최종 값을 검색하여 현재 선박의 외력 영향을 예측하는 선박외력 예측부;를 포함하며,상기 인덱스 추출부는, 해양환경 데이터베이스 및 선박교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데이터 추출시 전처리 과정을 진행하고,상기 전처리 과정은, 해역의 위치 좌표평면을 격자(grid) 형태로 분류하고, 격자 내 또는 격자 주변의 기상센서 정보를 추출하고,해양환경 정보 중 바람방향, 조류방향, 또는 파도방향 데이터는 도 단위로 입력이 되고 있으므로 8방위 문자로 분류하며,풍속은 5노트 단위로, 조류세기(유속)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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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양환경 데이터는 조류, 파도 및 바람을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교통 데이터는 선박의 이동, 방향, 속력을 포함하는 동적정보와, 선박의 길이, 톤수, 목적지, 화물상태, 흘수를 포함하는 정적정보를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시스템
4 4
해양환경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외력 인덱스와 선박교통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선박 인덱스를 키(Key)로 하고, 기준속력과 현재속력의 차이값을 값(Value)으로 하는 입력데이터에 대해 키-값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키-값으로 구성된 다른 데이터들에 대해 동일 키를 갖는 값들에 대해 리스트 형태로 수집하는 단계;리듀스 함수를 통해 계산된 최종 값(Value)을 계산하여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단계; 및운항하는 선박으로부터 입력된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가 입력되면, 입력된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에 대응하는 최종 값을 검색하여 현재 선박의 외력 영향을 현재 선박의 속력에 반영하여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키-값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 이전에, 해양환경 데이터베이스 및 선박교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데이터 추출시 전처리 과정을 진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전처리 과정은, 해역의 위치 좌표평면을 격자(grid) 형태로 분류하고, 격자 내 또는 격자 주변의 기상센서 정보를 추출하고,해양환경 정보 중 바람방향, 조류방향, 또는 파도방향 데이터는 도 단위로 입력이 되고 있으므로 8방위 문자로 분류하며,풍속은 5노트 단위로, 조류세기(유속)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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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값은 하둡 분산 파일시스템(Hadoop Distributed File System) 또는 NoSQL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선박 외력 추정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해양환경 데이터는 조류, 파도 및 바람을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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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해양환경 정보의 설정 빈도 이상의 데이터에 대해 외력 인덱스를 부여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8 8
제4항에 있어서,상기 선박교통 데이터는 선박의 이동, 방향, 속력을 포함하는 동적정보와, 선박의 길이, 톤수, 목적지, 화물상태, 흘수를 포함하는 정적정보를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동적정보의 출현 빈도 이상의 데이터에 대해 선박 인덱스를 부여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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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연구재단(과기부) 충북대학교 차세대정보컴퓨팅기술개발사업 사용자 개입 최소화를 위한 고성능 자율 기계학습 플랫폼 기초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