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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환경 데이터로부터 외력 인덱스를 추출하고, 선박교통 데이터로부터 선박 인덱스를 추출하는 인덱스 추출부;외력의 영향이 설정값 이하인 상태에서 선박의 최대 항행속도를 기준속력으로 설정하여, 각 선박의 기준속력을 추출하는 선박 기준속력 추출부;상기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를 키(Key)로 하고, 상기 기준속력과 현재속력의 차이값을 값(Value)으로 하는 입력데이터에 대해 키-값 맵핑을 수행하고, 키-값으로 구성된 다른 데이터들에 대해 동일 키를 갖는 값들에 대해 리스트 형태로 수집하여 리듀스 함수를 통해 계산된 최종 값(Value)을 계산하여 저장하는 선박외력 맵리듀스 분석부; 및운항하는 선박으로부터 입력된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를 입력데이터로 하여, 상기 입력데이터에 대응하는 최종 값을 검색하여 현재 선박의 외력 영향을 예측하는 선박외력 예측부;를 포함하며,상기 인덱스 추출부는, 해양환경 데이터베이스 및 선박교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데이터 추출시 전처리 과정을 진행하고,상기 전처리 과정은, 해역의 위치 좌표평면을 격자(grid) 형태로 분류하고, 격자 내 또는 격자 주변의 기상센서 정보를 추출하고,해양환경 정보 중 바람방향, 조류방향, 또는 파도방향 데이터는 도 단위로 입력이 되고 있으므로 8방위 문자로 분류하며,풍속은 5노트 단위로, 조류세기(유속)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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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양환경 데이터는 조류, 파도 및 바람을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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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교통 데이터는 선박의 이동, 방향, 속력을 포함하는 동적정보와, 선박의 길이, 톤수, 목적지, 화물상태, 흘수를 포함하는 정적정보를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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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환경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외력 인덱스와 선박교통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선박 인덱스를 키(Key)로 하고, 기준속력과 현재속력의 차이값을 값(Value)으로 하는 입력데이터에 대해 키-값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키-값으로 구성된 다른 데이터들에 대해 동일 키를 갖는 값들에 대해 리스트 형태로 수집하는 단계;리듀스 함수를 통해 계산된 최종 값(Value)을 계산하여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단계; 및운항하는 선박으로부터 입력된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가 입력되면, 입력된 외력 인덱스 및 선박 인덱스에 대응하는 최종 값을 검색하여 현재 선박의 외력 영향을 현재 선박의 속력에 반영하여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키-값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 이전에, 해양환경 데이터베이스 및 선박교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데이터 추출시 전처리 과정을 진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전처리 과정은, 해역의 위치 좌표평면을 격자(grid) 형태로 분류하고, 격자 내 또는 격자 주변의 기상센서 정보를 추출하고,해양환경 정보 중 바람방향, 조류방향, 또는 파도방향 데이터는 도 단위로 입력이 되고 있으므로 8방위 문자로 분류하며,풍속은 5노트 단위로, 조류세기(유속)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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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값은 하둡 분산 파일시스템(Hadoop Distributed File System) 또는 NoSQL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선박 외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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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해양환경 데이터는 조류, 파도 및 바람을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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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해양환경 정보의 설정 빈도 이상의 데이터에 대해 외력 인덱스를 부여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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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선박교통 데이터는 선박의 이동, 방향, 속력을 포함하는 동적정보와, 선박의 길이, 톤수, 목적지, 화물상태, 흘수를 포함하는 정적정보를 포함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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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동적정보의 출현 빈도 이상의 데이터에 대해 선박 인덱스를 부여하는 맵리듀스를 이용한 선박 외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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