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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2840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은 연료탱크(1)의 연료와 냉매제 탱크(5)의 냉매제가 고속 추진체(100)의 연소기(3)의 둘레로 서로 반대방향의 흐름을 형성하고, 연료와 냉매제의 흐름 도중 연료는 흡열작용으로 냉매제의 열을 빼앗아 기화상태로 전환되어 연소기(3)로 공급되어 연소되거나 연료탱크(1)로 회수되며 반면 냉매제는 연료의 흡열작용으로 냉각된 냉매제로 전환되어 연소기(3)의 온도를 낮춰준다. 그 결과, 연료는 연소기(3)에서 기화되기 용이함으로써 점화지연 시간 단축이 이루어지고 동시에 냉매제는 냉각된 상태에서 고속 비행체(100)의 시스템 내부를 순환함으로써 연소기(3)의 냉각 성능이 크게 향상되는 특징을 구현한다.
Int. CL F02C 7/14 (2006.01.01) F02C 7/224 (2006.01.01) F41F 3/04 (2006.01.01) F02C 7/04 (2006.01.01) F23R 3/02 (2006.01.01) F23R 3/42 (2006.01.01)
CPC F02C 7/14(2013.01) F02C 7/14(2013.01) F02C 7/14(2013.01) F02C 7/14(2013.01) F02C 7/14(2013.01) F02C 7/14(2013.01) F02C 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42631 (2016.04.07)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625521-0000 (2016.05.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05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4.0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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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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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성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정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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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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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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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4.07 수리 (Accepted) 1-1-2016-0336134-01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4.07 수리 (Accepted) 1-1-2016-0335453-8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4.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5.10 수리 (Accepted) 9-1-2016-0020925-8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050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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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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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비행체의 추진을 위한 연료(fuel)를 저장한 연료탱크;냉매제(coolant)를 저장한 냉매제 탱크;상기 연료탱크에서 나와 연소기의 둘레를 따라 배열되어 상기 연료가 흐르는 연료 라인;상기 냉매제 탱크에서 나와 상기 연소기의 둘레를 따라 배열되어 상기 연료 라인을 흐르는 상기 연료의 흡열작용으로 냉각되는 냉매제가 상기 연료와 반대방향으로 흐르는 냉매제 순환라인;이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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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연소기는 공기가 들어오는 공기 주입구(Air Inlet), 상기 공기 주입구에 이어져 상기 연료의 연소가 이루어지는 컴버스터(Combustor), 상기 컴버스터에 이어져 연소 화염이 분출되는 노즐(Nozzle)을 포함하고;상기 공기 주입구와 상기 컴버스터 및 상기 노즐의 방향으로 상기 연료가 흐르며, 상기 노즐과 상기 컴버스터 및 상기 공기 주입구의 방향으로 상기 냉매제가 흐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공기 주입구와 상기 컴버스터 및 상기 노즐은 직렬 배열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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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연료 라인은 상기 연료탱크에서 상기 연소기로 연결되어 상기 연료가 상기 연소기의 둘레로 흐르도록 하는 연료 배출라인, 상기 연료 배출라인에 이어져 상기 연소기로 상기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공급라인으로 구성되고;상기 연료 배출라인과 상기 연료 공급라인은 상기 연료가 상기 냉매제 순환라인을 흐르는 상기 냉매제에 대해 흡열 작용을 하도록 배열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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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연료 배출라인에는 연료펌프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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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연료 라인에는 상기 연료 배출라인을 상기 연료탱크로 이어주는 연료 리턴라인이 더 포함되고,상기 연료 배출라인과 상기 연료 공급라인 및 상기 연료 리턴라인은 연료제어밸브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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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연료제어밸브는 상기 연료 공급라인과 상기 연료 리턴라인을 개폐하여 상기 연소기로 공급되는 연료를 상기 연료 공급라인으로 보내고, 상기 연료탱크로 회수되는 연료를 상기 연료 리턴라인으로 보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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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냉매제 순환라인에는 냉매제펌프가 설치되고, 상기 냉매제펌프는 상기 냉매제를 상기 냉매제 탱크로 순환시켜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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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연소기는 상기 고속 비행체의 동체의 내부로 구비되고, 상기 동체의 축 방향으로 배열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열 연료를 이용한 고속 추진체 냉각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