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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증강현실 디스플레이에 생성된 화면을 사용자가 응시하면 타깃 인터페이스에서 상기 사용자의 눈 깜박임을 검출하는 단계;(B)상기 눈 깜박임 후 컴퓨터비전기술(Computer Vision Technology)에 의해 상기 사용자 응시 물체가 인식되고, 인식된 물체의 위치 좌표 도출이 이루어지며, 도출된 위치 좌표로 타깃 후보군을 선정하고, 인식된 물체의 위치 좌표 도출이 이루어지며, 도출된 위치 좌표로 타깃 후보군을 선정하고 시각자극 주파수 선택이 이루어지는 단계;(C) 상기 주파수의 시각자극을 응시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검출하는 단계;(D)상기 뇌파 검출 후 SSVEP(Steady state visual evoked potential)에 대한 파워 스펙트럼 분석으로 상기 뇌파에서 사용자 응시 타깃이 파악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눈 깜박임은 시간과 횟수를 기준치로 사용하고, 상기 기준치 이상인 경우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는 스위치로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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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기준치는 2초 내 3회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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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각자극 주파수는 체커보드의 깜박임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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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체커보드는 상기 타깃 후보군의 아래쪽에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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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뇌파 검출은 사용자 뇌파 측정 시간에 대한 기준값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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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기준값은 10초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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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응시 타깃의 파악은 자극 주파수와 그의 두 배에 해당하는 하모닉 주파수에 대한 파워값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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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E) 상기 사용자 응시 타깃이 파악된 후 상기 증강현실 디스플레이에 상기 사용자의 응시 타깃 표시가 이루어지는 단계;가 더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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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머리에 착용하여 눈 깜박임을 검출하는 눈 깜박임 감지기,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검출하는 뇌파측정기를 갖춘 타깃 인터페이스;상기 사용자가 응시하는 영상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화면,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상기 사용자의 응시 물체에 대한 위치 좌표를 생성하는 컴퓨터비전기술(Computer Vision Technology),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상기 위치 좌표가 표시된 복수의 타깃에 깜박이도록 위치된 체커보드를 갖춘 증강현실시스템;이 포함되고,청구항 1과 청구항 3 내지 청구항 9 중 어느 한 항에 의한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의 타깃선택방법이 수행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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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증강현실시스템은 이동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정 상태 시각유발전위 기반 뇌-컴퓨터 접속 기술을 이용한 증강현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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