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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공기 흡입에 의한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 및 이를 적용한 선박

  • 기술번호 : KST201902845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는 선박(1)의 저부에 구비된 수중 날개(1-1)와 결합되어 수중에 잠긴 콘형 수중부력체(10), 선박(1)의 고속주행 시 발생된 저압력점에 의한 수중부력체(10)의 내.외부 압력차로 대기가 수중으로 배출되는 공기분사를 발생시켜 수중부력체(10)의 물속 마찰저항을 감소시키는 자연공기분사장치(20)로 구성됨으로써 대기로부터 흡입되는 공기가 별도의 추가 동력 없이 자연적으로 수중 분사되어 마철저항을 감소시키고, 특히 콘형 수중부력체(10)의 내,외부 압력차를 공기 분사의 동력원으로 함으로써 기존 공기강제배출 기술의 한계 극복으로 SWATH(Small Waterplane Area Twin Hull)선박의 성능을 개선하는 특징이 구현된다.
Int. CL B63B 1/38 (2006.01.01) B63B 1/24 (2006.01.01) F16K 31/12 (2006.01.01) F16K 27/00 (2006.01.01)
CPC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1726 (2016.06.2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808436-0000 (2017.12.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2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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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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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철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2 김선범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3 백부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권래언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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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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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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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29 수리 (Accepted) 1-1-2016-0630214-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04031-2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93651-68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8.21 수리 (Accepted) 1-1-2017-0805844-1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22 수리 (Accepted) 1-1-2017-0811691-1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11692-5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439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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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수중부력체;상기 수중부력체의 수중 주행속도로 발생된 저압력점이 상기 수중부력체에 내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기분사는 상기 수중 부력체의 곡률을 가지는 선수부의 전체 구간 길이를 1로 할 때 0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연공기분사장치는 상기 수중부력체의 내부에 구비되고, 상기 공기분사는 상기 수중부력체의 둘레를 통해 원형 띠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연공기분사장치에는 상기 수중부력체의 내부공간을 대기와 연통시키는 에어파이프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노즐은 상기 수중 부력체에 뚫린 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
6 6
삭제
7 7
삭제
8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수중 부력체는 선박의 하부에 구비된 수중 날개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
9 9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수중 날개에는 상기 자연공기분사장치를 대기에 노출시키는 경로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
10 10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5와 청구항 8 및 청구항 9중 어느 한 항에 의한 고속 수중 부력체의 마찰저항감소장치;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마찰저항감소장치는 SWATH(Small Waterplane Area Twin Hull)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