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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의 연료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2858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의 연료 탱크 내부의 압력을 조절하는 시스템에 대한 것으로, 연료 탱크와, 고압 기체를 저장하는 제1 가압부와, 상기 제1 가압부의 고압 기체를 이용하여 상기 연료 탱크에 일정 수준의 압력을 인가하는 압력 조절기와, 고압 기체를 저장하는 제2 가압부와,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에 유입되도록 하거나,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에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밸브와, 상기 비행체의 비행 시작 및 가속을 감지하는 감지부 및, 상기 감지부의 감지 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비행체의 비행 시작 또는 상기 비행체가 가속을 시작하는 경우에, 상기 제2 가압부를 개방하여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로 유입되도록 상기 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D 37/32 (2006.01.01) B64D 37/00 (2006.01.01) F17C 7/00 (2006.01.01) F17C 13/04 (2006.01.01)
CPC B64D 37/32(2013.01) B64D 37/32(2013.01) B64D 37/32(2013.01) B64D 37/32(2013.01) B64D 37/32(2013.01) B64D 37/32(2013.01) B64D 37/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9342 (2016.12.2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826586-0000 (2018.02.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2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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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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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유준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
2 이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영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덕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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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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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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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6 수리 (Accepted) 1-1-2016-1275342-50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65852-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체의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에 있어서, 연료 탱크;고압 기체를 저장하는 제1 가압부;상기 제1 가압부의 고압 기체를 이용하여 상기 연료 탱크에 일정 수준의 압력을 인가하는 압력 조절기; 고압 기체를 저장하는 제2 가압부;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에 유입되도록 하거나,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에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밸브;상기 비행체의 비행 시작 및 가속을 감지하는 감지부; 및,상기 감지부의 감지 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비행체의 비행 시작 또는 상기 비행체가 가속을 시작하는 경우에, 상기 제2 가압부를 개방하여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로 유입되도록 상기 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기 설정된 일정한 유속으로 상기 연료 탱크로 유입되도록, 상기 제2 가압부와 상기 연료 탱크 사이에 오리피스(orifice)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밸브 또는 상기 제2 가압부로부터 유입되는 파티클(particle)을 걸러내기 위한 필터가 상기 제2 가압부와 상기 오리피스 사이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부는, 가속도 센서를 더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가속도 센서로부터 감지되는 상기 비행체의 가속도에 근거하여 상기 비행체가 비행을 시작하거나 가속을 시작하는 상태인지 그렇지 않은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부는, 온도 센서를 더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온도 센서로부터 감지되는 상기 연료 탱크 내부의 온도에 근거하여 상기 비행체가 비행을 시작하는 상태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감지부의 감지 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제2 가압부가 개방된 후에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도록 상기 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감지부의 감지 결과 상기 비행체가 비행 시작 또는 상기 비행체가 가속을 시작하는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 설정된 시간이 경과된 이후에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로 유입되도록 상기 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감지부의 감지 결과 상기 비행체가 비행 시작 또는 상기 비행체가 가속을 시작하는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연료 탱크 내부의 압력을 감지한 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제2 가압부의 고압 기체가 상기 연료 탱크로 유입되도록 상기 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탱크 압력 조절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