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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86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에 있어서, 지지대 역할을 하는 원기둥 형상의 베이스 프레임, 상기 베이스 프레임에 지지되어 상부 방향으로 돌출되게 설치되는 메인 지지대, 상기 메인 지지대의 상단에 고정되게 설치되는 하중 플레이트, 상기 하중 플레이트 상부에 위치하며, 상기 하중 플레이트와 상대 운동을 하여 상하 이동하는 이동 플레이트, 상기 이동 플레이트의 이동을 가이드 하도록 상기 하중 플레이트로부터 상부방향으로 돌출되어 상기 이동 플레이트를 관통하도록 설치되는 가이드 포스트, 상기 항공기의 재킹 위치에 설치되는 수 재킹어댑터와 결합하여 상기 항공기를 상기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에 안착시키는 재킹어댑터, 상기 이동 플레이트의 상면과 상기 재킹어댑터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항공기의 수평운동을 허용하는 하이드로 베어링 유닛, 상기 하중 플레이트의 하면에 고정되며 공기를 이용해서 상기 항공기를 수직 운동시키는 에어실린더 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M 7/02 (2006.01.01) G01M 5/00 (2006.01.01)
CPC G01M 7/025(2013.01) G01M 7/025(2013.01) G01M 7/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4817 (2017.04.0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833671-0000 (2018.02.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3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0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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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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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재룡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2 변관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주영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김시민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5 김평수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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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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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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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06 수리 (Accepted) 1-1-2017-0338888-8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4.10 수리 (Accepted) 1-1-2017-0348689-88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24 수리 (Accepted) 9-1-2017-0013198-6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2786-3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32658-6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5 수리 (Accepted) 1-1-2017-0932657-15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909418-2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1.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41479-7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2 수리 (Accepted) 1-1-2018-0041477-8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22726-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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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에 있어서,지지대 역할을 하는 원기둥 형상의 베이스 프레임;상기 베이스 프레임에 지지되어 상부 방향으로 돌출되게 설치되는 메인 지지대;상기 메인 지지대의 상단에 고정되게 설치되는 하중 플레이트;상기 하중 플레이트 상부에 위치하며, 상기 하중 플레이트와 상대 운동을 하여 상하 이동하는 이동 플레이트;상기 이동 플레이트의 이동을 가이드 하도록 상기 하중 플레이트로부터 상부방향으로 돌출되어 상기 이동 플레이트를 관통하도록 설치되는 가이드 포스트;상기 이동 플레이트의 상면에 고정되게 설치되며 상기 항공기의 재킹 위치에 설치되는 수 재킹어댑터와 결합하여 상기 항공기를 상기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에 안착시키는 재킹어댑터;상기 하중 플레이트의 하면에 고정되며 공기를 이용해서 상기 항공기를 수직 운동시키는 에어실린더 유닛; 을 포함하며상기 에어실린더 유닛은상부가 상기 하중 플레이트의 하면에 고정된 원기둥 형상의 실린더 튜브; 상기 실린더 튜브의 하부로 공급되는 공기에 의해 상기 실린더 튜브의 내부에서 상하 이동하는 실린더 로드;상기 실린더 로드의 구속턱과 실린더 로드캡에 의해 고정되는 미세다공 소재의 에어 부싱; 을 포함하며상기 실린더 튜브의 하부로 공급된 공기가 상기 에어 부싱의 미세다공을 관통하면서 생성된 압력에 의해 상기 실린더 튜브와 상기 실린더 로드 사이에 이격이 생성되어 상기 실린더 로드가 마찰 없이 상하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실린더 로드의 하부의 측벽에 반경방향으로 관통된 측벽 관통홀을 포함하며 상기 측벽 관통홀은 상기 실린더 로드의 중심축을 기준으로 등각 이격되게 위치하며 상기 이동 플레이트의 상면과 상기 재킹어댑터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항공기를 수평운동 시키는 하이드로 베어링 유닛을 더 포함하며,상기 하이드로 베어링 유닛은 상기 이동 플레이트의 상면에 접촉되게 설치되며, 측면에 유압유가 빠져나가는 회수포트가 형성되는 베이스;상기 베이스를 덮도록 결합하며 중앙에 수직방향의 중앙 관통홀이 형성되는 커버;상기 베이스와 상기 커버 사이에 위치하며 무빙 포스트를 통해 공급된 상기 유압유의 유압을 상기 베이스의 상면으로 전달시키는 챔버 플레인; 하면이 상기 챔버 플레인의 상면에 결합되고 측면에 상기 유압유가 공급되는 공급포트가 형성되는 상기 무빙 포스트;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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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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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무빙 포스트의 공급포트는 하면까지 수직방향으로 관통된 상기 무빙 포스트의 수직홀과 연결되며상기 챔버 플레인의 축방향으로 관통된 상기 챔버 플레인의 수직홀과 상기 무빙 포스트의 수직홀은 동일한 중심축을 갖도록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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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재킹어댑터는상기 항공기의 수 재킹어댑터를 수용하기 위한 상부의 수용부와, 상기 하이드로 베어링 유닛과 결합하기 위한 하단의 플랜지부를 구비하며, 상기 수용부는 상기 수 재킹어댑터의 접촉부의 반경보다 큰 곡률을 갖는 반구형상의 오목한 접촉부와, 상기 접촉부의 선단과 연결되어 수직되게 형성된 각도 제한부를 포함하며상기 재킹어댑터의 접촉부와 상기 수 재킹어댑터의 접촉부가 점접촉하고 상기 각도 제한부에 의해 상기 수 재킹어댑터의 틸팅 각도가 제한되며 상기 항공기를 틸팅운동 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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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5항,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에 의한 항공기 진동절연시험 방법에 있어서,실린더 튜브의 하부로 공급되는 공기가 실린더 로드의 축 중공과 측벽 관통홀로 분기되는 분기단계;상기 실린더 로드의 축 중공으로 유입된 상기 공기가 상기 실린더 로드를 승강시킴으로써 이동 플레이트를 상하 이동시키는 이동 플레이트 승강단계; 상기 측벽 관통홀을 관통한 상기 공기가 에어 부싱의 미세기공을 관통하며 고압으로 압축되는 미세기공 관통단계;상기 미세기공을 관통한 고압의 압축공기가 상기 실린더 로드와 상기 실린더 튜브 사이로 유입되어 이격을 생성하는 수평이격 생성단계; 를 포함하며상기 이동 플레이트 승강단계에서 상기 실린더 로드는 상기 수평이격에 의해 상기 실린더 튜브와의 마찰 없이 승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진동절연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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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분기단계와 동시에 상기 실린더 로드의 축 중공 내에 공기를 충전하는 축 중공 충전단계와상기 축 중공 충전단계를 완료한 상기 실린더 튜브 내 공기가 상기 실린더 로드의 하면에 밀집되면서 압력이 생성되는 스프링 압력 생성단계가 진행되며상기 스프링 압력에 의해 상기 이동 플레이트 승강단계에서 발생한 진동이 상기 실린더 튜브에 전달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진동절연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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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5항,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항공기 지상진동시험용 서스펜션 시스템을 구성하는 하이드로 베어링 유닛에 의한 항공기 수평시험 방법에 있어서,공급포트로 유입된 유압유가 무빙 포스트의 수직홀을 관통하는 유압유 이동단계;상기 무빙 포스트의 수직홀을 관통한 유압유가 챔버 플레인의 수직홀을 관통하면서 고압으로 압축되는 유압유 압축단계;상기 고압의 유압유가 상기 챔버 플레인의 하면과 베이스의 상면으로 유입되어 이격을 생성하는 수직이격 생성단계; 를 포함하며상기 수직이격에 의해 상기 챔버 플레인이 마찰 없이 상기 베이스의 상면을 수평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수평시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